오늘은 패턴 배경화면을 만들어주는 스마트폰 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앱의 이름은 Patternator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데요. 고양이나 강아지, 아기 얼굴로 구성된 독특하면서도 귀여운 패턴 배경화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강아지 사진에서 얼굴 부분만 오려내면, 앱이 지원하는 기능으로 다양한 모양의 패턴 디자인을 만들고요. 이를 폰의 배경화면으로 지정하거나 나만의 굿즈로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패턴 배경화면 만들기스마트폰 앱으로 패턴 배경화면 만들기


    해당 앱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각각 아이폰과 안드폰에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데요. 앱의 이름인 'Patternator'로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각각의 다른 부제를 갖고 있기에 iOS에서는 '실시간 월페이퍼'로 안드로이드에서는 '패턴 메이커'라는 키워드로 찾으면 되는데요. 두 플랫폼에서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기능은 동일합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패턴 배경화면 만들기스마트폰 앱으로 패턴 배경화면 만들기


    어플을 다운로드하면 뭔가 무서운 느낌도 드는 고양이 얼굴 사진의 패턴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내가 갖고 있는 사진을 선택하거나 바로 사진을 촬영해 패턴을 만들 요량이라면 하단 좌측의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이윽고 카메라로 새롭게 사진을 촬영하거나 사진 앱에서 긁어온 아기, 강아지 사진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여기서 얼굴 부분만 터치&드래그로 선택해준 후 상단 우측의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패턴 배경화면 만들기스마트폰 앱으로 패턴 배경화면 만들기


    사진에서 원하는 영역만 도려낸 후 '완료' 버튼을 누르면 도려낸 사진으로 간간한 패턴을 만들어주는데요. 만약 도려낸 결과물이 안좋다면 두번째 '스마일' 아이콘을 눌러 GIPHY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이미지 중 하나를 선택해 패턴으로 만들면 됩니다.


    만약 결과물이 좋다면 세번째 아이콘을 눌러 패턴의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강아지 얼굴이 아래/위로 교차해서 흐르는 방식, 좌/우로 흐르는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누끼가 제대로 안떠졌다면 배경 색을 비슷하게 맞춰주면 제법 그럴싸해지는데요. 



    스마트폰 앱으로 패턴 배경화면 만들기스마트폰 앱으로 패턴 배경화면 만들기


    다만 4.7인치의 화면을 가진 제 아이폰6보다는 플러스나 X 모델, 그리고 펜을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노트8 같은 제품에서 보다 괜찮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패턴의 크기와 간격 등을 조절하고 스핀 혹은 일반 회전을 걸어주어 조금 더 독특한 디자인을 갖게끔 만들 수도 있는데요. 재밌게도 배경화면 뿐만 아니라 티셔츠, 폰 케이스, 방석, 토트백 등의 실물 상품도 이 앱으로 만든 패턴 디자인을 적용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페이팔 등으로 결제도 가능하더라고요.





    이렇게 스마트폰 앱으로 패턴 배경화면을 만들고 이 디자인을 적용한 티셔츠나 폰 케이스 등의 실물 상품으로 제작도 가능한 Patternator 어플을 살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컨셉이 상당히 흥미롭고 인상적이었는데요. 조만간 제 블로그 캐릭터로 진지하게 한번 만들어봐야겠네요.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