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어플은 빠르게 환율계산해주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폰 앱입니다. 그 이름은 '번개 환율 계산'으로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한데요.


    환율 기준 시각을 제공해, 해당 시점에 맞는 금액 정보를 계산해줍니다. 그리고 한화, 달러, 엔화, 위안화, 유료화 등으로 다양한 화폐 단위로의 변경을 지원하고요.



    빠르게 환율 계산해주는 아이폰 어플빠르게 환율 계산해주는 아이폰 어플


    해당 어플은 앱스토어 혹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각각의 스토어 검색 창에서 '환율계산'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되는데요. '받기' 버튼을 누른 후 앱을 실행한 하면 앱의 첫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첫화면에는 먼저 상단에 '환율 기준 시각'을 보여주는데요. 그날의 환전소에서 체크한 마지막 시간을 보여주는데, 6시 이후에는 새로 고침을 해도 시간이 바뀌지 않았습니다.



    빠르게 환율 계산해주는 아이폰 어플빠르게 환율 계산해주는 아이폰 어플


    이후 원하는 화폐를 선택하면 해당 화폐의 가치를 계산해주는데요. 지원 국가로는 한국 외에 미국, 일본, 유럽 연합, 중국 입니다. 화폐의 국가를 바꾸려면 첫화면에서 국기 모양을 터치하면 되는데요. 


    역으로 계산을 하려면 국기 좌측에 있는 '회전' 모양의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금액은 하단의 넘버키를 터치하면 되고요.



    빠르게 환율 계산해주는 아이폰 어플빠르게 환율 계산해주는 아이폰 어플


    아무래도 공항 환전소나 전용 어플을 통해 한화를 현지 국가의 화폐를 바꾸기 위해서 이 어플을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보통 은행 별로 우대율이 다르기에 여행 전에 이 앱을 쓰기에는 다소 의미가 없어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현지 쇼핑몰이나 공항 면세점에서 물건을 살 때 제품의 가격이 대체적으로 얼마인지 확인하는 용도로 좋을 것 같은데요. 거기다 현지의 화폐가 아닌 지폐를 갖고 있을 때, 현지에서 어느정도의 가치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전에 지인에게 받은 달러화를 마카오 공항 면세점에서 사용하던 기억이 연상되네요.


    금액을 새롭게 입력할 때는 넘버키 하단 우측의 백스페이스 키를 눌러 지운 후, 다시 넘버키를 눌러 금액을 입력하면 됩니다.



    빠르게 환율 계산해주는 아이폰 어플빠르게 환율 계산해주는 아이폰 어플


    만약 실시간으로 환율 정보를 얻고자 한다면 상단 좌측의 '새로 고침'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되는데요. 이후 화면 중앙에 '불러오는 중, 환율정보 업데이트' 라는 텍스트가 적힌 레이어를 호출합니다. 수초 후 환율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기준 시각이 변경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 우측의 '자물쇠 모양'을 누르면 마지막으로 업데이트한 환율 정보를 기준으로 화폐의 금액을 알려주는데요. 환전소에서 환율 했을 때와 현지에서 바뀐 금액의 정보를 확인하기에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빠르게 환율 계산해주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어플을 확인해봤습니다. 이 앱은 여행지에서 구입하고자 하는 제품의 국내 화폐 단위의 가격을 알려주는 용도로 좋아보였는데요. 


    특히 한화가 아닌 바로 계산하기 어려운 달러화, 엔/유로/위안화 간 환율 금액을 확인하는데도 유용해 보입니다. 특히 해외 공항의 면세점에서 말이죠.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