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초,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에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었고, 패치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금번 패치는 새로운 스토리 라인과 다양한 신규 아이템을 보여주었는데요. 배틀로얄 맵에 거대한 혜성이 충돌되면서 맵의 지형이 바뀌었으며, 그 분화구에는 게임의 판도와 재미요소를 더한 아이템을 배치하였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금번 배틀패스 시즌4에 대한 트레일러 영상이 재생되는데요. 평화로운(?) 포트나이트 세계를 위협하는 미지의 존재가 거대한 혜성 충돌과 함께 등장합니다. 


    이는 곧 재앙으로 번지며 새로운 세력과 아이템의 등장을 알렸는데요. 혜성 충돌시 옆에 있는 친구의 보호막 물약을 뺏어 원샷하는 코믹한 장면도 포함되었습니다.



    포트나이트 패치 업데이트, 배틀패스 시즌4


    이런 배틀패스 시즌4는 바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시즌4 세트는 950 브이 벅스이며 여기에 25티어를 추가로 제공하는 번들 제품이 2,800벅스입니다. 이렇게 배틀 패스를 구입한 후에 다양한 캐릭터 스킨과 각종 아이템을 제공하는데요. 이후 게임 플레이를 통해 이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포트나이트 패치 업데이트, 배틀패스 시즌4


    기본 단품(?)에는 카바이드와 배틀호크의 의상이 포함되어 있고요. 그리고 50%의 보너스 시즌 매치 XP와 10% 보너스 시즌 친구 매치 XP를 제공합니다. 또한 주간 도전을 비롯해 블록버스터, 카바이드 도전 이용 권한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외에도 다양한 이모트 아이템과 곡괭이 스킨을 줍니다.



    포트나이트 패치 업데이트, 배틀패스 시즌4


    저 역시 배틀패스를 구입한 후 의상을 카바이드로 선택했는데요. 카바이드와 함께 추가된 블랙호크 의상을 즐겨찾기 해놓고, 랜덤으로 돌리면 둘 중 하나를 랜덤으로 보여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전에는 항상 스타터 팩만 선택했거든요.



    포트나이트 패치 업데이트, 배틀패스 시즌4


    그리고 2개의 이모트를 지급되었는데, 하나는 벽에 X표식을 남기고 다른 하나는 카메라 표식을 던지는 행위입니다. 나중에 적을 처치하고 적의 건축물에 이 표식을 남겨봐야겠네요. 물론 아직 포린이라 시즌이 끝나기 전에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포트나이트 패치 업데이트, 배틀패스 시즌4


    의상과 이모트, 곡괭이 등의 아이템을 변경해준 후 로비로 돌아왔는데요. 시즌4의 레벨이 1이라는 점, 배틀패스의 단계가 현재 6티어라는 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제 게임 플레이를 통해 100 티어와 100개의 보상을 획득해봐야하는데요. 아직 포린이라 몇 티어까지 올릴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포트나이트 패치 업데이트, 배틀패스 시즌4


    금번 배틀 패스 시즌4를 구매하고 얻은건 의상과 이모트, 곡괭이 스킨만이 아닌데요. 바로 카바이드의 의상과 이름 모를 의상에 대한 이미지가 담긴 로딩화면인데요.


     중앙에 있는 이미지는 아마도 카바이드 의상에 풀 파츠를 장착한 버전으로 보입니다. 구글링해보니 위 이미지와 같은 풀파츠 맞춘 카바이드 의상 짤이 돌아다니더라고요. 고인물..응?



    포트나이트 패치 업데이트, 배틀패스 시즌4


    스쿼드 하나를 시작하고, M 버튼을 눌러 전체 맵을 보니, 앞서 트레일러에서 보여진 혜성 충돌 지역이 보입니다. 아주 움푹 패인 그 지역의 이름은 '더스티 디봇' 으로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맵의 정 중앙에 위치해있는데요. 


    이 곳은 마치 배틀그라운드의 포친키, 페카도 느낌이 강했습니다. 내리자마자 죽을 것 같은 그런 위기감이 바로 들더라고요. 응?



    포트나이트 패치 업데이트, 배틀패스 시즌4


    더스티 디봇에 내리자, 마치 '영화' 토르: 천둥의 신에서 지구 한켠에 떨어진 욜니르를 감시하고 연구하는 단지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물론 묠니르 대신 거대한 운석이, 쉴드의 연구원 대신 수 대규모 스쿼드가 낙하하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포트나이트 패치 업데이트, 배틀패스 시즌4


    이 더스티 디봇에서는 다량의 혜성 조각들이 박혀있는데요. 이는 운석 근처에 배치되어 있으며 게임 내에서는 점프석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습니다. 이 아이템은 인벤토리에 소유하는 타입이 아닌 바로 캐릭터에 적용하는 타입인데요. 점프석을 보고 있는 상태에서 E버튼 누르고 있으면 특정 버프를 받습니다.



    포트나이트 패치 업데이트, 배틀패스 시즌4


    그것은 바로 아이템의 이름 답게 중력을 거스르는 점프를 하는 건데요. 기본 상태보다 더 높게 점프할 수 있습니다. 다만 뛰어오르는 시간도, 다시 내려오는 낙하하는 시간도 느려지는데요. 


    그로 인해 적군의 공격을 피하고 에임을 교란시키는 용도 보다는 건물 위로 올라가 무기나 자원 파밍을 하는데 유용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거기다 점프석이 적용되는 시간은 극히 제한적이고요.



    이렇게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의 새로운 배틀패스 시즌4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아직 새로운 시즌을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지만, 남은 기간동안 열심히 레벨을 올려 카바이드 스킨 꼭 풀파츠로 맞춰보고 싶네요. 후속 포스팅에서는 그런 내용들과 다른 게임들에 대한 새소식과 후기를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