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어플은 워드, 텍스트 문서를 PDF나 JPG 이미지로 변환해주는 '문서 변환기'입니다. 이 앱은 원래 2.99 달러의 유료앱으로 지금 한시적으로 무료화 되었는데요. 


    해당 앱은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에는 비슷한 기능을 수행하는 다른 이름의 어플이 존재합니다. 무료 앱도 많은데 문서 변환시 인앱 결제를 연결해놓거나, 10여초 이상 재생해야 하는 광고를 띄울지도 몰라서 이 앱을 선택했습니다.


    아무래도 유료에서 무료로 전환된 어플이라 그런지 광고 배너도 없더라고요. 


    워드 문서, PDF로 변환해주는 어플워드 문서, PDF로 변환해주는 어플


    먼저 해당 어플을 앱스토어에서 받기 위해서는 '문서 변환기' 라고 검색하면 되는데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현재 무료로 전환되어 있으나, 향후 다시 유료화 될 수 있습니다. 앱의 스크린샷과 각종 정보, 실사용자 리뷰를 담은 상세페이지에서 '받기' 버튼을 누르면 아이폰으로 해당 어플이 다운로드 되고 이내 설치가 완료되는데요.


    앱을 실행하면 위 스크린샷과 같은 첫화면을 보여줍니다. 바로 워드나 텍스트 같은 문서 파일을 긁어올 수 있는 메뉴 버튼들이 구성된 페이지를 말이죠.




    워드 문서, PDF로 변환해주는 어플워드 문서, PDF로 변환해주는 어플


    아시다시피 아이폰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보다 자유도가 떨어지는 편인데요. 그럼에도 이메일로 주고 받은 문서, 클라우드에서 다운로드 한 문서를 해당 앱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메일' 을 자주 사용하는데, 메일 본문에 첨부된 문서 파일도 '문서 변환기' 앱에서 불러와 문서의 포맷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워드 문서, PDF로 변환해주는 어플워드 문서, PDF로 변환해주는 어플


    이를 위해선 이메일에서 다운로드한 워드 문서를 열고, 하단 중앙의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야 하는데요. 공유 가능한 항목 중 앞서 다운로드한 문서변환기 어플을 선택합니다. 


    단 그 이름이 'Doc Converter'로 영문 표기되어 있는데요. 앱 아이콘을 보고 잘 터치해주면, '문서 편집기' 어플로 이동해 문서 변환을 위한 본격적인 과정을 시작합니다.




    워드 문서, PDF로 변환해주는 어플워드 문서, PDF로 변환해주는 어플



    앞서 이메일에서 해당 어플로 보낸 문서 파일이 업로드 되고요. 이를 변환한 후 저장하는데, 이때 저장한 파일을 다시 이메일이나 메신저를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물론 파일이나 도큐먼트 같은 서드파티 앱에 저장해 언제고 다시 변환 문서를 확인할 수 있게끔 지원하는데요. PDF나 DOCX 워드 문서 뿐만 아니라 JPG 이미지, ODT(오픈오피스), XPS(전자문서), RTF 등으로의 변환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문서변환기 어플을 사용해본 경험담을 정리합니다. PC에서 작성한 워드나 텍스트 문서를 아이폰폰에서 빠르게 PDF나 XPS 같은 전자문서로 변경하는데 유용해보였는데요. 


    특히 계약서나 기안과 같은 문서를 주고 받는 목적으로는 제법 괜찮은 사용성을 보여주지 않나 싶습니다. 후속 포스팅에서는 동영상에서 소리를 추출하는 어플을 소개해드릴게요.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