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앱은 MP3 변환기 입니다. 이 어플은 동영상 파일 속 오디오를 추출해 MP3로 저장해주는데요. PC에 있는 비디오 파일을 와이파이 다이렉트를 통해 긁어오거나 아이폰 카메라롤에 있는 동영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클라우드에 올려놓은 것까지 말이죠.


    이 앱은 현재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동일 개발자의 앱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는 없지만 비슷한 기능을 지원하는 어플은 많은 편입니다.




    비디오 속 오디오 추출해 MP3로 저장하는 어플비디오 속 오디오 추출해 MP3로 저장하는 어플


    MP3 변환기 어플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데요. 검색창에 '음향 추출기', 'MP3 추출기' 등으로 검색하면 바로 상세정보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상세 페이지에서 '받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폰애 설치할 수 있는데요.


    설치가 끝나고 앱을 실행하면 위 스크린샷과 같은 첫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 동영상을 첨부하려면 하단 중앙의 '더하기'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동영상을 세가지 방법으로 첨부하는 메뉴 버튼이 슬라이딩 되어 노출되는데요. 


    첫번째 WiFi 트랜스퍼는 PC에 있는 비디오 파일을 폰으로 옮기는 역할을 하고요. 두번째 메뉴는 카메라롤에 있는 영상을 가져오는 것, 세번째 메뉴는 아이클라우드에 올려놓은 영상을 끌어오는걸 의미합니다.




    비디오 속 오디오 추출해 MP3로 저장하는 어플비디오 속 오디오 추출해 MP3로 저장하는 어플


    저의 경우 아이폰 카메라롤에 있는 동영상을 긁어오는 메뉴를 선택했는데요. 사진이 아닌 영상만을 목록으로 보여주며, 영상별 썸네일과 그 하단에 재생 시간, 용량 등이 썸네일 하단에 표시됩니다. 


    참고로 재생 시간이 짧고, 용량이 0바이트인 것들은 라이브포토인 것 같네요. 목록 하단에 있는 'Add' 버튼을 눌러 오디오 추출 작업을 시작하면 됩니다.


    참고로 기본 비디오 포맷은 'MP4', 오디오 포맷은 'MP3'인데요. 이를 바꾸고자 한다면 설정화면으로 들어간 후 각각의 포맷 선택 메뉴로 들어가 원하는 걸 선택합니다. 다만 이를 위해선 4.39달러를 내고 앱을 업그레이드해야 하네요.



    비디오 속 오디오 추출해 MP3로 저장하는 어플비디오 속 오디오 추출해 MP3로 저장하는 어플


    앞서 동영상을 선택하고 추가했다면, 하단에서 슬라이딩되는 다섯개의 메뉴 중 'Convert'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후 또 하단에서 슬라이딩 되어 노출되는 2개의 메뉴 중 'Default Mode(mp3)'를 선택하면되는데요. 이제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오디오 추출 및 MP3로의 변환이 완료됩니다.



    비디오 속 오디오 추출해 MP3로 저장하는 어플비디오 속 오디오 추출해 MP3로 저장하는 어플


    오디오 추출 및 MP3로의 변환이 완료되면 '변화했던 자원'이라는 대 메뉴에 추가되는데요. 해당 목록에서 영상 썸네일을 누르면 하단에 슬라이딩 되어 노출되는 메뉴 중 'Open In' 버튼을 누른 후 내 파일에 저장하거나 클라우드에 업로드할 수도, 카카오톡으로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비디오 속 오디오를 추출하고 이를 MP3로 저장해주는 아이폰 어플을 살펴보았는데요. 카메라롤 뿐만 아니라 와이파이 다이렉트를 통해 PC에 있는 영상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거기다 아이클라우드에 업로드한 영상을 불러와 오디오를 추출할 수도 있고요.


    다만 기본 포맷인 MP4(비디오), MP3(오디오)외에 다른 포맷의 영상을 불러오거나 다른 포맷의 오디오 파일로 변환하고 저장하기 위해서는 유료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합니다.


    이런 기능은 (저 개인적으로는) 동영상으로 담은 행사장, 공연장의 소리만 뽑고 싶을 때 그 쓰임새가 좋을 것 같네요. 후속 포스팅에서도 위와 같은 다양한 앱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