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벨킨무선충전기 신제품 발표회가 열렸습니다. 당일 공개한 제품은 부스트업 시리즈로 무선 충전 패드와 거치대 형태의 제품, 자동차에 연결해 사용하는 카 마운트 제품군이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이외에도 범용 제품과 신형 아이폰 전용 제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날 키노트 내용 중 가장 눈에 띈 키워드는 ‘Qi’ 인증 혹은 호환이었는데요. Belkin의 무선충전기는 Qi 호환, 규격준수 등의 교묘한 홍보 문구를 쓰는 몇몇 회사들과는 다르게 Qi 공식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과열이나 기기 손상 등의 이슈가 발생될 수 있는데 벨킨의 제품들은 그런 이슈를 확실히 덜어냈다는 점을 피력하였는데요. 거기다 무선으로 고속 충전도 가능하였습니다.



    벨킨(Belkin) 무선충전기 부스트 업 (Boost Up) 신제품 공개


    당연히 금번에 발표한 벨킨 부스트업 신제품 라인업은 모두 Qi 국제규격을 인증 받았으며, 아이폰8, 아이폰X 같은 신형 아이폰도 7.5 W로 아주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아이폰 기본 충전기보다 최대 1.5배 빠른 속도인데요. 거기다 대부분의 경량(3mm) 케이스를 입힌 상태에서 문제 없이 무선 충전할 수 있습니다.



    벨킨(Belkin) 무선충전기 부스트 업 (Boost Up) 신제품 공개


    거기다 표면에 미끄럼 방지 처리를 하여 스마트폰을 떨구는 문제 없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고요. 충전패드의 모양새가 원형이라 우측에 배치된 LED로 충전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Belkin의 무선충전기 Boost Up 시리즈는 금속을 비롯한 이물질을 감지하는 부품이 내장되어 있고요. 


    장치에 발열을 주거나 충전이 제대로 안될시 우측 LED로 이에 대한 상태를 알려줍니다. 거기다 연결된 장비 파손시 최대 2,500달러를 보증해주며, 최대 3년간의 무상 품질을 보증합니다.



    벨킨(Belkin) 무선충전기 부스트 업 (Boost Up) 신제품 공개


    앞서 언급한 것처럼 벨킨의 부스트업 무선충전기는 Qi 공식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유도 방식의 무선충전을 지원합니다. 그중 범용 무선충전패드인 F8M747bt는 스타일리쉬 하고 휴대가 용이한 디자인을 가졌으며, 5W Qi 무선충전 (아이폰 번들 충전기와 동일한 출력)을 지원합니다. 


    충전패드는 부드럽고 스크래치와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소재를 채용했고, LED가 있어 충전 상태를 표시하는데요. 아이폰8과 X등의 신형 아이폰 뿐만 아니라 삼성, LG 등 Qi 기준을 충족하는 스마트폰 모두를 호환합니다.



    벨킨(Belkin) 무선충전기 부스트 업 (Boost Up) 신제품 공개


    아이폰8과 아이폰X를 위한 전용 제품인 F7U027kr는 애플 유저의 감성을 자극하는 하얀색 무광 바디에 원형 디자인을 가졌는데요. WPC로 공식 인증 받은 제품으로 이 제품 역시 아이폰은 물론 Qi 기능이 적용된 스마트폰과 액세서리를 5W로 충전합니다. 다만 아이폰8 시리즈와 X는 7.5W의 고속 무선충전이 가능한데요.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충전이 되며, 충전 성능을 최대치로 끌어내는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거기다 앞서 언급한 최대 2,500 달러의 수리/교체 비용을 지원하며, 3년 워런티도 제공하고요.



    벨킨(Belkin) 무선충전기 부스트 업 (Boost Up) 신제품 공개


    이런 F7U027kr(아이폰 전용)과 F8M747bt, F7U014(삼성 전용) 등의 기기간 스펙 차이를 하나의 표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었는데요. 최대 출력은 F7U014가 15W로 제일 높고 신형 아이폰에서는 F7U027kr만이 7.5W의 출력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3종 모두 타사 Qi 지원 스마트폰은 5W로 충전이 된다고 밝혔는데요.


    또한 그리고 ANKER의 패스트 차지 제품군과 비교했을 때 Qi 인증을 받은 제품은 벨킨과 삼성의 무선충전기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이폰8과 아이폰X에서 7.5W 충전이 가능한 건 벨킨의 F7U027kr 뿐이고요.



    벨킨(Belkin) 무선충전기 부스트 업 (Boost Up) 신제품 공개


    이런 벨킨의 부스트업 무선충전기는 LED 조명이 있어 충전 상태를 알려주며, 미끄럼 방지 표면으로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그리고 7.5 W고속 충전 트랜스미터 코일이 적용되어 있으며, 팬리스 디자인으로 인해 조용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인공지능 무선 충전 칩셋이 퍼포먼스와 효율성을 높였으며, 과열 보호 센서가 있어 발열을 제어합니다. 거기다 FOD 회로가 이물질을 탑지하여 충전 안정성을 확보하고요. 전자기 소음을 최소화하여 다른 기기와의 간섭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벨킨(Belkin) 무선충전기 부스트 업 (Boost Up) 신제품 공개


    발표회 당일 Belkin에서는 Boost Up 무선 충전 차량 범용 마운트도 선보였는데요. 애플 및 삼성 스마트폰을 포함한 다양한 Qi 지원 기기에 무선 충전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제품을 유리창 또는 대시보드에 흡착기로 부착한 후, 폰을 장착하면 무선 충전이 가능한데요. 


    크기 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크기의 스마트폰을 마운트 할 수 있는데요. 별도의 USB-A 풀사이즈 포트가 있어 추가 기기까지 유선 충전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말이죠.



    벨킨(Belkin) 무선충전기 부스트 업 (Boost Up) 신제품 공개


    그리고 거치가 가능한 스탠드형 무선충전 패드도 함께 공개하였습니다. 총 4가지 색상의 모델을 가진 이 제품은 가로 또는 세로 모드로 스마트폰을 무선 충전할 수 있는데요. 


    10W의 출력을 보이는 범용 제품이며, 폰을 어느 각도(?)로 거치해도 우측과 하단에 LED 인디케이터를 배치해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끔 구현하였습니다. 물론 앞서 언급한 것처럼 Qi 공식 인증을 받았으며, 발열 제어 센서와 이물질 감지 회로가 탑재되었습니다.



    벨킨(Belkin) 무선충전기 부스트 업 (Boost Up) 신제품 공개


    키노트 말미에는 “왜 무선 충전인가?”라는 질문과 파워블로거 4인의 벨킨 부스트업 무선충전기에 대한 경험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무선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일일히 케이블에 끼우는 것보다 빠르고 쉽습니다. 


    그리고 폰을 (협탁, 책상, 자동차에 배치한)충전패드에 내려놓을 때마다 매번 조금씩 배터리가 충전되는건 실용적으로 보였는데요. 거기다 유선 충전기를 상회하는 충전 속도를 보이는 점도 잘 어필하였습니다.




    이렇게 벨킨 (Belkin)의 부스트업 (Boost up) 신제품 발표회에 다녀온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벨킨의 무선충전기는 모호한 홍보 문구를 쓰는 몇몇 업체들과는 다르게 Qi 공식 인증을 받은 제품인데요. 거기다 발열을 인지하는 센서와 이물질을 감지하는 회로가 있어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신형 아이폰에서는 7.5W, Qi 지원 스마트폰은 최대 10W의 속도로 충전이 가능하고요. 거치형 제품, 카 마운트 제품, 듀얼 충전패드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여, 구매자 그리고 사용자로 하여금 선택의 폭을 넓힌 것으로 보입니다.


    후속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전용 무선충전기 F7U027kr를 사용해본 경험담을 공유할 예정이고요. 금번 벨킨 부스트업 제품들의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길 바랍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