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서울 성수동 레필로소피에서 블로거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당시 간담회의 주요 내용은 파이오니아 레이즈 시리즈 런칭에 대한 것이었는데요. 이 시리즈는 3.5mm 이어폰잭이 없는 신형 아이폰을 위한 라이트닝 이어폰 스피커인데요.



    아이폰 라이트닝 이어폰, 파이오니아 레이즈 플러스


    특히 이어폰 라인업은 주변 소음을 차단해주는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여, 아이폰으로 즐기고 있는 콘텐츠에 대한 몰입감을 더해줍니다. 거기다 플러스 제품은 음악 감상과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고요. 또한 전용 앱을 지원하여 개인 맞춤형 청음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아이폰 라이트닝 이어폰, 파이오니아 레이즈 플러스


    거기다 제품의 Y자 케이블 정중앙에 잇는 스마트 버튼은 원터치로 즐겨 사용하는 앱을 열고 통화, 음소거, 음소거 해제 등을 편리하게 컨트롤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내장된 마이크를 통해 '시리야'라고 외친 후 음성명령을 내리면 이를 기기가 자동으로 인식하고 관련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보내거나 애플 뮤직 속 특정 가수의 노래를 듣거나 말이죠.



    아이폰 라이트닝 이어폰, 파이오니아 레이즈 플러스


    이어폰 라인업과 함께 공개된 레이즈 랠리는 컨퍼런스용 스피커인데요. 라이트닝 포트를 통해 아이폰에서 전원을 공급받아 별도로 충전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품은 포켓에 쏙 들어간 사이즈를 가졌으면서 컨퍼런스 시스템 급의 음질을 자랑하는데요. 앞서 언급한 이어폰과 위 스피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 라이트닝 이어폰, 파이오니아 레이즈 플러스


    먼저 발표한 제품은 3.5mm 이어폰잭이 없는 신형 아이폰을 위한 파이오니아 레이즈 라이트닝 이어폰입니다. 이 제품은 음악 감상과 동시에 충전이 가능한 플러스 제품과 그렇지 않은 기본 모델이 존재하는데요. 두 제품 모두 작은 유닛 안에 두개의 마이크와 스피커 드라이버, 8가닥의 전선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아이폰 라이트닝 이어폰, 파이오니아 레이즈 플러스


    거기다 6개의 내장 마이크로 놀라운 성능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선보이는데요. 이를 통해 주변 소음에 영향을 받지 않고, 감상하고 있는 콘텐츠에 더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거기다 주변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히어스루 모드를 지원해 음악을 들으면서도 주위 상황을 쉽게 인식하게끔 하는데요.


    거기다 Avnera LightX 플랫폼을 적용하여 전력 소몰율을 크게 줄였으며, 이를 통해 아이폰 라이트닝 포트에서 전력을 공급받아 별도의 배터리가 필요 없다고 합니다.



    아이폰 라이트닝 이어폰, 파이오니아 레이즈 플러스


    또한 앞서 언급한 것처럼 사용하기 적합한 사이즈의 컨트롤러를 케이블에 탑재했는데요. 한번의 터치로 통화, 음소거, 음소거 해제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필요한 어플을 터치만으로 실행할 수 있는데요. 


    전용 앱을 통해 이 스마트 버튼의 쓰임새를 변경할 수 있으며, 청취 환경을 사용자에 맞춰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기능과 성능을 자동으로 추가하고요. 거기다 이어폰을 귀에서 빼면 자동으로 재생중인 음악이나 영화를 일시 중지했다가, 다시 끼우면 재생해주는 자동 멈춤 기술을 지원합니다.



    아이폰 라이트닝 이어폰, 파이오니아 레이즈 플러스


    레이즈 랠리의 경우 컨퍼러스용 스피커인데요. 이 제품 역시 라이트닝 포트를 통해 아이폰에서 전력을 공급받아 별도의 배터리가 필요없습니다. 물론 충전할 필요도 없이 바로 제품을 아이폰에 꽂기만하면 동작되는데요.


    하단 중앙에있는 버튼을 통해 음소거, 음소거 해제가 가능하며, 재생/일시중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용 앱을 통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하며, 새로운 기능이 자동으로 추가될 예정이고요. 



    아이폰 라이트닝 이어폰, 파이오니아 레이즈 플러스


    제품의 가격은 다음과 같은데요. (충전 포트가 있는) 레이즈 플러스가 17만 9천원, 기본 모델이 14만 9천원이며 각각 4가지, 2가지 색상의 모델로 출시됩니다. 그리고 컨퍼런스용 스피커인 레이즈 랠리는 13만 4천원으로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이중 레이즈 플러스 블랙과 골드, 레이즈 랠리 스페이스 그레이 모델은 애플스토어 전용 모델이고요. 애플스토어 외에도 KT 샵에서도 판매 중입니다.




    이렇게 파이오니아 레이즈 시리즈에 대한 블로거 간담회를 정리해봤는데요. 아이폰에서도 노이즈 캔슬링이 되는 유선 이어폰(라이트닝 커텍터)이 존재한다는 점 자체가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제품은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통해 주변 소음을 차단해 감상하고자 하는 콘텐츠에 더 집중할 수 있고요. 되려 히어스루 모드를 통해 다시 주변 소리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 버튼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앱을 빠르게 실행할 수도 있으며, 전용 앱을 통해 개인 맞춤형 청취환경을 구축할 수도 있는데요.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자동으로 기능과 성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런 점들은 신형 아이폰을 사용중이거나 다가올 하반기에 출시될 새로운 아이폰X 시리즈를 기다리고 있는 분들은 함께 장바구니에 넣어도 좋을 것 같네요.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