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새롭게 출시된 KT 스마트폰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데이터를 무제한(일부 속도 제어)으로 사용할 수 있으면서, 기존 데이터 선택 요금제처럼 유-무선 통화 및 문자는 기본 제공하는 요금제인데요.


    요금제의 이름은 데이터 ON으로 요금 및 데이터 제공량에 따라 각각 톡, 비디오, 프리미엄으로 나뉩니다. 저는 데이터 QoS가 없는 프리미엄으로 지난달 말일에 변경했는데요.



    새롭게 출시된 KT 스마트폰 요금제 살펴보니


    기존에 데이터 선택 87.8을 사용하는데 월 제공 데이터량이 20GB이며, 일 속도제한 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런데 데이터 ON 프리미엄 요금제는 기존에 쓰던 요금제에서 1,200원만 추가하면 통화, 문자는 물론 데이터까지 완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KT 패밀리박스와 최근 알게된 Y 데이터박스를 통해 저가 요금제를 사용하는 부모님께 4GB씩 드려도 넘치는 데이터 제공량을 갖게 되었습니다. 물론 저 역시 외출시에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LTE 망에서 막 구동하고 있는데요. 속도 제한이 없어 빠르게 클래식 모드를 즐기고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KT 스마트폰 요금제 살펴보니


    앞서 언급한 것처럼 이런 데이터 ON 요금제는 데이터 무제한 (속도 제어)으로 끊길 걱정도 초과 요금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데요. 외출시에도 와이파이 존을 찾을 필요 없이 LTE망을 통해 스트리밍 영상을 보고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완전 데이터 무제한인 프리미엄이 아니더라도 비디오 요금제도 꽤 메리트가 있는데요. 월 69,000원의 요금으로 100GB의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단 속도 제어는 있는데 기본 데이터량이 워낙 많기에 충분히 쓰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새롭게 출시된 KT 스마트폰 요금제 살펴보니


    데이터 ON 프리미엄, 비디오 요금제 외에도 톡 요금제가 존재하는데요. 프리미엄이 완전 무제한이라면 비디오와 톡은 무제한으로 쓸 수 있지만 QoS가 존재하는데요. 톡 요금제의 경우 SNS, 웹서핑, 메신저를 중심으로 사용하는 분들에게 특화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프리미엄 요금제는 몇가지 무료 부가서비스가 있는데요. 멤버십 포인트 차감을 통한 단말 보험이 무료인데, 이 요금제 가입시 멤버십 VIP 등급으로 올라가고 매해 10만 포인트를 부여하기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LTE 태블릿, 스마트워치와 데이터를 공유하는 데이터 라지 요금제(1.1만원) 무료이고요. 미디어팩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디오 요금제 가입시 멤버십 VIP 등급으로 올라가며, 올레TV 모바일 데일리팩을 제공하고요.



    새롭게 출시된 KT 스마트폰 요금제 살펴보니


    데이터 ON 요금제와 함께 LTE 베이직 요금제도 새롭게 출시되었는데요. 데이터 선택 32.8 요금제와 동일한 금액으로 3.3배 많은 데이터 (1GB)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익월 데이터를 댕겨쓰고, 익월로 데이터를 밀어놓는 밀당도 지원하고요. 집/이동전화는 무제한이며 영상/부가는 50분 제공됩니다. 문자는 기본 제공되고요.



    새롭게 출시된 KT 스마트폰 요금제 살펴보니


    또한 해외 로밍 통화요금을 1분당 과금에서 1초당 과금으로 개편한 데이터 ON으로 요금제가 개편되었는데요. 원하는 날, 원하는 곳에서 내 맘대로 쓸 수 있도록 1분을 통화해도 118.8원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모든 로밍 음성통화와 문자를 국내 표준 요금제와 동일한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 요금제를 지원하는 국가는 현재 일본과 미국에 한하며 향후 추가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새롭게 출시된 KT 스마트폰 요금제 살펴보니


    참고로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개편을 맞아 요금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중인데요. 이달부터 8월 말까지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톡을 사용시 일 3,300원으로 할인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로밍 요금제는 메신저를 주로 사용하는 분들에게 타겟팅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도 전년도 싱가폴 방문시 3일 정도 사용했고, 당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촬영 사진을 포스팅하는 일이 적어 꽤 쓰임새가 좋았습니다.




    이렇게 새롭게 출시된 KT의 스마트폰 요금제를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데이터 87.8 요금제를 사용하는데, 여기에 1,200원을 더 부담하면 가입할 수 있는 데이터 ON 프리미엄 요금제가 가장 인상적이었는데요.


    속도 제한없이 데이터가 완전 무제한이기에 외출시에도 스트리밍 동영상을 보거나, 배그 모바일 같은 게임을 즐기기에도 부담 없었습니다.


    거기다 가족결합을 통한 KT 패밀리박스와 Y데이터 박스를 모두 사용하기에 저보다 저가 요금제를 쓰는 부모님께 데이터를 4GB 씩 드릴 수 있어 좋았고요. 데이터 32.8 요금제를 쓰시는 부모님과 타 통신사에서 곧 번이로 넘어올 동생에게 동일 요금에 데이터를 700MB를 더 쓰는 LTE 베이직으로의 가입을 추천해야겠습니다.


    모자란 데이터는 제가 앞서 언급한 2개의 앱으로 주고, 그것마저 모자란다면 패밀리박스를 통해 멤버십 포인트를 선물해 데이터 쿠폰을 사라고 하면 되니깐요.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