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로지텍 웹캠 C922 Pro입니다. 이 제품을 구입한 이유는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애버미디어 캡쳐보드로 게임화면을 캡쳐하면서, 영상 한켠에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 제 모습을 담기 위해서인데요.


    현시점에서 전작인 C920의 가성비가 가장 좋은 편이나 다수의 유튜버, 블로거 분들의 리뷰를 보니 금번 제품의 성능이 더 좋아보여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4K 해상도에 HDR을 지원하는 BRIO는 가격이 조금 부담스로워 다음을 기약하기로 했고요.



    로지텍 웹캠 C922 pro 개봉 및 간단 후기


    위 사진은 로지텍 C922 프로의 패키지입니다. 민트 색상의 박스 전면에 제품의 실제 모습이 프린팅 되어 있고요. 그 상단과 하단에 제품명, 브랜드명이 적힌 로고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측면에는 윈도우7,8,10을 지원하고 맥 OS X 10.9 이상을 지원한다는 내용이 적혀 있고요. 이 외에도 크롬 OS, 안드로이드 5.0 이상의 기기를 지원한다는 설명이 있습니다. 또한 방송/녹화 프로그램 엑스플릿과 OBS를 지원한다는 것도 말이죠.



    로지텍 웹캠 C922 pro 개봉 및 간단 후기


    구성품으로는 C922 프로 본체와 설명서, 퀵 가이드, 엑스플릿 프리미엄 6개월 사용권 (코드)가 담겨져 있는데요. 국내 쇼핑몰이 아닌 해외 쇼핑몰(큐텐)에서 구매한거라 한글 설명서가 없습니다. 물론 퀵 가이드에 그려진 그림만으로도 충분히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상세한 내용은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도 될 듯 합니다.



    로지텍 웹캠 C922 pro 개봉 및 간단 후기


    로지텍 C922 Pro의 전면입니다. 좌/우측의 타공된 영역에는 각각 1개씩 전방향 마이크가 배치되어 있고요. 중앙에는 200만 화소의 카메라가 구성되어 있는데, 이는 200만 화소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1080P 30프레임 혹은 720P 60프레임으로 촬영이 가능하고요.


    그 하단에는 모니터와 제품을 고정시키는 클립이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에는 풀사이즈 USB-A 케이블이 달려 있고요.



    로지텍 웹캠 C922 pro 개봉 및 간단 후기


    밑면의 클립에는 삼각대를 마운트 할 수 있는 소켓이 존재합니다. 참고로 국내 쇼핑몰에서 구입한 C922 프로에는 미니 삼각대가 동봉되기에 이 소켓에 해당 삼각대를 제공하는데요. 


    직구한 제품에는 삼각대가 없으나 2만원 정도 저렴합니다. 그리고 엑스스플릿 프리미엄 라이센스를 3개월 더 제공하고요. 



    로지텍 웹캠 C922 pro 개봉 및 간단 후기


    클립을 모두 펼치면 이를 모니터에 고정할 수 있는 거치 클립이 완성되는데요. 이를 모니터 두께에 맞춰 오므리면 고정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빨래집게 같은 느낌의 클립이 아니라 클립 안감이 고무고무한 재질이라 안정적으로 잘 고정이 되더라고요.



    로지텍 웹캠 C922 pro 개봉 및 간단 후기


    저의 경우 노트북이 메인 디바이스이기도 하고, 모니터에 고정하면 웹캠 위치가 너무 위라 노트북 모니터 상단에 클립으로 고정해두었는데요. 이후 기기의 USB 케이블로 노트북과 연결하자, 윈도우10에서 바로 기타 디바이스 (오디오)로 추가해주었습니다. 따로 드라이버를 설치할 필요 없이 말이죠. 


    물론 로지텍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전용 소프트웨어가 필요하겠지만 제가 사용하는 OBS와 트라이데프 스마트캠에서 가상 크로마키를 잘 지원해 따로 설치는 안해주었습니다. 필요하면 로지텍 홈페이지서 다운로드하면 되니깐요.



    로지텍 웹캠 C922 pro 개봉 및 간단 후기


    이윽고 OBS에서 '새 비디오 캡쳐 장치'를 추가하고 로지텍 C922 Pro를 선택하면 바로 녹화 및 송출 화면에 추가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크로마키를 주고 싶다면, 배경에 녹색 천을 깔고 '비디오 캡쳐 장치' 필터로 크로마키 > 녹색 옵션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만약 녹색 천을 사용하기 귀찮다면 트라이데프 스마트캠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서 가상 크로마키를 옵션에 추가하면 되는데요. 저는 크로마키용 천을 보관하고 사용하는 과정이 귀찮을 것 같아 후자를 선택했습니다. 안써도 상관없을 것 같고요.



    로지텍 웹캠 C922 pro 개봉 및 간단 후기


    이제 캡쳐보드를 이용하면 아이패드의 게임화면을 OBS로 불러옵니다. 그 전에 로지텍 C922 프로를 선택해 웹캠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녹화할 수 있고요. 방송 송출은 노트북 스펙으로는 힘들 것 같기도 해서 당분간은 녹화만 할 것 같습니다.



    로지텍 웹캠 C922 pro 개봉 및 간단 후기


    이윽고 OBS 화면의 우측 하단에 노트북 웹캠을 '비디오 캡쳐 장치'로 추가했는데요. 확실히 노트북 기본 웹캠과는 차원이 다르네요. 전체적인 색표현, 피부톤 표현, 화질에 있어서 로지텍 C922 프로가 압도적입니다. 물론 다른 웹캠은 사용해보지 못해 직접적인 비교는 힘들 것 같네요.




    이렇게 로지텍 웹캠 C922 프로를 개봉하고 간단 후기를 마무리해봅니다. 노트북 웹캠보다 향상된 화질과 1080P 30프레임 / 720P 60프레임을 지원하는 점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저조도 상태에서도 자동 저조명 보정을 통해 선명한 비디오 스트리밍이 가능한 점, 엑스스플릿 6개월 이용권 제공, 크로마키 지원 등도 인상적이었습니다. 후속 포스팅에서는 OBS에서 해당 제품으로 가상 크로마키 효과를 주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자 합니다.


    참고로 이런 C922 pro는 큐텐에서 직구시 국내 쇼핑몰 최저가 보다 2가량 저렴한데요. 85달러 이상 제품 구매시 제공하는 장바구니 10달러 할인쿠폰과 라이브10 앱에서 획득할 수 있는 5달러 쿠폰을 이용하면 됩니다. 


    물론 국내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미니삼각대는 없지만 엑스스플릿 프리미언 라이센스를 3개월 더 제공하기에 더 괜찮지 않나 싶네요. 관련해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배너를 클릭 후 확인하세요.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