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오후 서울 종로 JCC크리에이티브 센터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가 열렸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하이파이 사운드, 노이즈 캔슬링 및 무선 기술을 보유한 소울일렉트로닉스에서 신제품 8종인데요.



    소울 일렉트로닉스, 이어폰 및 헤드폰 8종 런칭


    이날 공개한 제품은 엑스쇼크, ST-XS, Run free Pro HD, 플렉스2 등의 이어폰 5종입니다. 그리고 엑스트라, 임팩트오이, 트랜스폼 와이어리스 등의 헤드폰 3종이고요. 전체적으로 액티브 한 사용자에게 타겟팅한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소울 일렉트로닉스, 이어폰 및 헤드폰 8종 런칭


    2009년도에 설립된 소울은 파워, 선명도, 편의성을 기반으로 한 음향기기 전문기업인데요.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사운드 엔지니어와 유명 랩퍼 루다크리스와의 협업을 통해 만든 헤드폰이 큰 인기를 끌어모은바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빅뱅, 싸이 등과, 우사인 볼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특화 제품을 선보였고요. 수년 전부터 스포츠 & 라이프스타일 및 와이어리스로 라인업을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소울 일렉트로닉스, 이어폰 및 헤드폰 8종 런칭


    앞서 언급한 것처럼 금번 발표회에서는 총 8종의 신제품을 공개하였는데요. 그 포문을 연 제품은 X-TRA라는 무선 블루투스 오버이어 스포츠 헤드폰입니다. 이 제품에는 40mm 풀레인지 HD 드라이버와 섬세한 사운드 튜닝으로 저음과 명료한 중고음의 균형잡힌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퀵차지 지원으로 15분 충전시 150분 사용이 가능하며, 최대 24시간 재생이 가능한 충전식 배터리를 채용했습니다. 거기다 쿠션감 좋은 이어패드와 정수리 부근에 몰릴 수 있는 열을 해소해주는 헤드밴드 디자인을 가졌고요. 하우징 후면에 듀얼 모드 LED 라이트가 있어 야간에도 운동하고 있는 착용자를 보호해줍니다. 




    이번엔 임팩트 OE라는 무선 헤드폰입니다. 앞서 언급한 X-TRA가 '스포티' 하다면 이 제품은 '캐쥬얼'한 디자인으로 구현되어 '라이프 스타일'이라는 카테고리에 더 특화된 제품으로 보이는데요. 40mm 다이내믹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채용해 중고음을 깔끔하게 뽑아준다고 밝혔습니다.


    푹신해보이는 이어패드와 헤드밴드로 인해 착용감이 좋으며, 접이식 디자인이라 간편하게 휴대 및 보관할 수 있는데요. 앞서 언급한 엑스트라처럼 블루투스 4.0을 지원합니다. 



    소울 일렉트로닉스, 이어폰 및 헤드폰 8종 런칭


    무선의 가볍고 편리함을 갖춘 트랜스폼 와이어리스입니다. 이 제품은 엑스트라와 임팩트 OE 사이에 포지셔닝 되어 있는 제품으로 보이는데요, 40mm 풀레인지 드라이버를 채용하였고요. 그로 인해 균형잡히고 파워풀한 저음과 깔끔한 중고음의 조화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제품에는 최대 18시간 사용 가능한 충전식 리튬 배터리를 탑재하였고요. 그리고 패브릭 소재의 이어패드는 교체가 가능하며 탁월한 수분 흡수와 증발이 가능해 운동할 때도 쾌적함을 유지해줍니다. 완충에는 2시간이 걸리며 멀티 페어링을 지원합니다.



    소울 일렉트로닉스, 이어폰 및 헤드폰 8종 런칭


    런프리프로 HD는 전형적인 스포츠 특화 제품입니다. 놀스사의 BA 드라이버와 apt-X 코덱을 지원해 저음부터 고음까지 제대로 구현해낸다고 하는데요. 12시간의 재생 시간을 제공하며 퀵차지 지원으로 15분 충전으로 최대 90분동안 재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체 가능한 이어락 시스템과 메모리 폼으로 제작된 이어팁 덕분에 격렬한 운동시에도 제품이 귀에서 빠지지 않는 안정감 있는 착용감을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땀과 비에 제품을 보호해주는 나노코팅 방수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빛 반사 케이블이라 야간 활동시 착용자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소울 일렉트로닉스, 이어폰 및 헤드폰 8종 런칭


    그리고 프라임 와이어리스는 깊고 낮은 저음과 깔끔한 중고음을 내준다고 하는데요. 앞서 언급한 제품들과는 다르게 라이프 스타일, 캐쥬얼이라는 카테고리에 적합해 보입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심플한 편이나 색상에 있어선 스타일리쉬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데요. 헤드에는 자석 클립이 달려 있어 휴대하기 용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제품에는 최대 6시간 재생이 가능한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으며, 세가지 사이즈의 이어팁이 있어 사용자의 귀 사이즈에 맞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소울 일렉트로닉스, 이어폰 및 헤드폰 8종 런칭


    또한 플렉스2는 운동 중에도 안정적인 착용이 가능한 스포츠 특화 제품인데요. 이어후크를 제공하기에 오버이어용 착용이 가능하며, 땀을 비롯한 생활 방수를 지원합니다. 제품에는 9.2mm HD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채용되어 있고요. 무게가 15 g 밖에 되지 않아 휴대하기도 용이합니다.



    소울 일렉트로닉스, 이어폰 및 헤드폰 8종 런칭


    ST-XS는 트루 와이어리스 제품 중 하나입니다. 6mm 다이내믹 네오디뮴 드라이버로, 중음과 고음을 깔끔하게 유지하면서 깊은 저음을 잘 표현한다고 밝혔는데요. 제품을 충전 케이스에서 꺼냄과 동시에 스마트기기와 자동으로 연결이 되는 오토페어링을 지원하고요.


    제품 각각의 무게가 4g 밖에 나가지 않아 장시간 착용하는게 어렵지 않을것 같고요. 충전 케이스를 가지고 나가면, 최대 10시간 동안 ST-XS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생활 방수가 가능하며, 듀얼마이크를 지원해 아이폰 시리나, 안드폰 구글 어시스턴트를 인식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고요. 블루투스 5.0을 지원합니다.



    소울 일렉트로닉스, 이어폰 및 헤드폰 8종 런칭


    마지막으로 공개한 제품은 오늘의 주인공(?) 이기도 한 X-Shock 입니다. 이 제품은 스포츠에 특화된 트루 와이어리스 제품 인데요. 블루투스 5.0을 지원하고 구리합금 대신 도금한 안테라를 사용해 안정성을 더했는데요. 덕분에 깔끔하고 균형 잡힌 사운드를 끊김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음질 HD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했으며, 앞서 언급한 ST-XS처럼 오토 페어링을 지원하고 듀얼마이크를 탑재했습니다. 하얀색 LED를 탑재해 착용자를 야간에 보호해줍니다. X-TRA의 듀얼 LED를 소형화 한 것 처럼 말이죠.


    거기다 노이즈 아이솔레이션 기능을 지원해 외부 소음이 차단된 환경에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울 일렉트로닉스, 이어폰 및 헤드폰 8종 런칭


    이렇게 소울 일렉트로닉스의 신제품 8종의 발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직접 몇개의 제품을 제 스마트폰과 페어링하고 FLAC 스트리밍 음원, 24비트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해봤는데요. 


    파워풀하면서도 명료한 사운드를 체감했으며, 일부 제품은 공간감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정 음역대에 치우치지 않은 점도 인상적이었고요.


    특히 트루 와이어리스 제품인 ST-XS와 엑스 쇼크는 제가 기존에 써본 타사의 제품들과는 다르게 상당히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하였는데요. 기회가 되면 후속 포스팅에서 제품에 대한 보다 진득(?)한 경험담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