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최신형 아이폰8, 아이폰X를 최대 30만원이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그것은 바로 리패키징 폰을 선택하는 건데요. 작년 하반기에 출시된 애플의 두 스마트폰을 가볍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KT샵에서 말이죠.




    개인적으로는 아이폰8 플러스를 홍콩에서 직접 구해와 사용했으며, 아이폰X는 후쿠오카 애플스토어에서 스치듯 안녕하였는데요. 전자는 마치 화장품 '파운데이션'을 연상케하는 골드 피니시 컬러를 선보였습니다. 후자의 경우 애플 최초의 베젤리스를 구현하고자 했고요.


    디자인 전반적으로는 메탈 소재 위에 유리를 덧대어 오묘함을 더했고요. 또한 시리즈 최초로 무선 충전을 지원하곤 했습니다. 물론 전반적인 성능과 카메라, iOS11과의 조합 등은 꽤 만족스러웠는데요.




    하지만 제품의 가격이 조금 부담스러웠고, 남은 약정 기간을 생각해 다음 세대 제품으로 기변을 미루신 분들도 꽤 있을 것 같은데요. 이런 최신형 제품을 큰 폭으로 할인받아 구매 및 개통할 수 있는 리패키징 폰이 출시되었습니다.




    참고로 KT샵 리패키징폰의 정의 다음과 같은데요. 대리점에서 개통 후 14일 이내 취소/반품된 제품을 전문 인력이 검수 및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걸 의미합니다.


    이 제품들은 애플 정품으로 공식 센터에서 무상으로 점검받을 수 있고요. 단말 기능상의 이상은 없으며, 기 사용으로 인한 외관상의 흠집 및 개통 이력이 존재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일반 중고폰과 비교했을 때 4만원 정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공시금 및 추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 멤버십/제휴 포인트와 문화상품권, KT샵 전용 모바일 상품권으로 추가 할인도 가능하고요. 단말 보험도 가입할 수 있으며, 전 구성품이 존재합니다. 애플 정품으로 말이죠.




    전체적인 가격은 위 표와 같은데요. 아이폰8, 플러스, 아이폰X 모두 64GB, 256GB 모델을 판매 중이고요. 재고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색상 모두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략적인 가격은 정상 출고가에서 최소 22만원에서 최대 31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한데요.


    참고로 리패키징 폰은 기 사용으로 인한 개통이력이 존재할 수 있으며, 제조사 무상보증 수리 기간이 1년 미만이거나 경과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봉시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 및 반품이 제한되고요. 아이클라우드 잠금 설정, 액정 파손, 애플 아이디 로그인 상태, 개통 시점 전원 불량 등의 문제로는 하자 및 교환 반품이 가능합니다.




    금번 제품이 좋은 건 단말할인 혹은 요금할인 중 하나를 선택해 할인받을 수 있고 KT 포인트를 모두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거기다 일반 양품제품의 구성품이 모두 포함되어 있고, KT폰 안심플랜과 아이폰 점프업 프로그램 모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폰 리패키징 폰에 대한 정보를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이 제품들 모두 개통 후 14일 이내 취소/반품된 제품이고, 전문 인력이 검수 및 정상 작동여부를 확인하여 판매하는 제품인데요. 


    중고가 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시금과 추가지원금을 받을 수 있고 다양한 포인트로 추가할인을 받거나 단말 보험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작년 하반기에 부담스러운 가격과 잔여 약정 기간 때문에 기변을 하지 못한 분들에게는 꽤 괜찮은 기회로 보이기도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홍콩서 사온건 리뷰 하고 바로 처분하였기에, 라인업 마지막으로 16대9 비율에 홈버튼을 가진 8 시리즈에 뽐뿌가 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