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에 드디어 신맵이 출시되었습니다. 이 맵은 수개월전 전용 테스트서버에서 선보였던 새비지의 완성판인데요. 전장의 이름은 '사녹'으로 테섭에서 만났던 버전보다 훨씬 완성도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맵은 4km x 4km 크기의 맵으로 기존 에란겔, 미라마 보다 훨씬 작은 규모로 제작되었는데요. 이를 통해 조금 더 빠른 템포의 스피디한 게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존의 (다소 칙칙했던) 전장들과는 다르게 밝고 생생한 느낌이 가득한데요. 개인적으로는 프로그램을 써서 채도와 선명도를 올린 에란겔에 동글동글한 나무들과 동양적인 느낌 가득한 건물들과 소품(?)들로 잔뜩 토핑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게임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UI를 보여주는데요. 기본적인 UI는 동일하나 맵을 선택하던 것과는 다르게 배틀로얄 혹은 미니로얄이라는 게임 모드를 고르도록 구현하였습니다. 


    배틀로얄은 기존의 전장들 그리고 미니로얄은 신규 맵만 플레이할 수 있게 구현하였는데요. 금번 E3에서 슬쩍 공개한 신규 맵도 위 기준으로 분류되어 구성될 것 같네요. 그리고 포트나이트의 배틀패스를 연상케하는 이벤트 패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이건 후속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할게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금번 맵은 4km x 4km 아주 작은 사이즈인데요. 전체 맵에서도 실감이 안될 수 있지만 확대해보면 상당히 오밀조밀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특히 수송기에서 수평 낙하시 상당히 멀리까지 날아갈 수 있는데요.




    낙하해서 집 파밍을 하다보면 기존 전장에서 느껴보지 못한 원색이 꽤 강력한데요. 수풀은 에란겔보다 길쭉하며 무성하고, 흙 바닥 역시 황토 느낌 충만합니다. 건물 역시 꽤 다양한 양식이 있는데, 대부분 동남아를 연상케하는 디자인으로 구축되었습니다. 




    특히 영화에서 보던 70년대 베트남전을 방불케하는 그래픽 디자인을 보여주는데요. 오랫만에 출시된 신규 맵이기에 아직까지는 신선하면서도 아기자기한게 마음에 듭니다.




    참고로 파밍은 다른 맵에 비해 상당히 잘되는 편인데요. 2렙 헬멧, 가방, 조끼부터 AR/DMG/DMR 등의 총기까지 건물 안과 주변에 막 깔려 있는 수준이며 QBZ라는 신규 총기는 한 건물에서 2개를 획득할 정도로 초기 파밍이 아주 잘되는 편입니다. 대도시 피해 짤파밍하는 그런 느낌은 여기선 없을 것 같네요.


    그리고 인게임 상황에서 날씨가 실시간으로 변합니다. 앞서 보여드린 스크린샷들처럼 해가 쨍쨍할 때도 비가 오거나, 안개가 엄청 낀 상황이 오곤 하는데요.  거기다 자기장의 대기 시간이 짧고, 좁혀오는 시간은 좀 느린 것 같았습니다. 




    앞서 언급한 QBZ는 5.56mm 탄을 사용하는데요. 이 맵에서는 스카를 집 파밍을 통해 획득할 수 없어, 그 대신 쓰는 용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탄창과 그립/손잡이, 총구 파츠 등은 AR이며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해보니 데미지, 탄속, 저지력, 연사 속도 등이 스카와 흡사하더라고요. 


    실제 체감시에는 좌/우 반동이 좀 심한 편이었는데, 현제 제 상태(?)는 배린이 오브 배린이 정도라 정확한 판단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냥 저는 UMP9에 하프그립, 소음기, 대용량 퀵드로우 탄창나 달아 줬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신규 맵의 킬링파트, 흑색의 마네킹에 자주 놀라곤 하였는데요. 유튜브에서 그리 많이 봤는데도 당하게 되더라고요. 본의 아니게 QBZ의 연사/반동 테스트를 이 마네킹들이 있는 방에서 해버렸습니다.




    이렇게도 배그 PC판의 신규 맵을 플레이해본 경험담을 정리해봤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 외에도 해식 동글이 있는 케이브, 밀실 경험을 제공하는 루인스, 위 스크린샷의 주인공인 파라다이스 리조트, 꿀파밍 장소로 알려진 채석장 쿼리 등 다양한 장소가 미니미한 맵 하나에 구성되어 있는데요.


    기존 에란겔, 미라마보다 플레이타임은 짧지만, 조금 더 스피디하고 타이트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초기 파밍이 빨라 빠르게 전투에 임할 수 있다는 점도 말이죠. 다만 금번 신규 맵이 있는 미니로얄 모드와는 다르게 배틀 로얄 모드에서는 맵 선택이 다시 랜덤으로 변경되서 좀 아쉬웠고요.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