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어플은 뉴욕 느낌 충만한 사진을 만들어주는 필터 어플 (안드로이드) 하나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앱의 이름은 'NewYork Filter'로 그 이름과 아이콘을 보면 앱스토어 유료차트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그 앱을 연상케하는데요.


    해당 어플은 현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용으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다만 하단에 띠배너가 자리잡고 있고요. 가끔씩 화면 전체를 가리는 광고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뉴욕 느낌 만들어주는 카메라 필터 어플뉴욕 느낌 만들어주는 카메라 필터 어플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선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실행합니다. 이윽고 스토어 검색창에 'NewYork Filter' 라고 검색한 후 앱의 상세페이지에서 '설치' 버튼을 눌러주고요. 이렇게 폰으로 다운로드 및 설치까지 마무리해줍니다. 


    이제 앱을 실행하면, 첫 화면에서는 해당 앱으로 필터 효과를 준 예시 사진을 보여주는데요. 여기서 상단 좌측의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카메라를 실행해 바로 사진을 찍어 캔버스로 긁어올 수 있습니다. 물론 갤러리에 있는 사진도 선택해서 가져올 수 있고요. 



    뉴욕 느낌 만들어주는 카메라 필터 어플뉴욕 느낌 만들어주는 카메라 필터 어플


    앞서 상단 좌측의 카메라 아이콘을 눌러 사진을 찍거나 갤러리에서 긁어왔다면 하단의 원형 썸네일을 눌러 각각의 필터 효과를 줄 수 있는데요. 이 필터 는 총 25개이며, 각각의 필터가 상반되는 효과를 사진에 적용해줍니다.


    참고로 바로 위에 있는 아이콘을 눌러 원본 사진과 보정 후 사진을 대조해볼 수 있는데요. 저처럼 필터 어플도 잘 못쓰는 똥손은 원본을 꼭 확인하길 바랍니다. 원본이 더 괜찮을 수 있으니깐요. 응?


    뉴욕 느낌 만들어주는 카메라 필터 어플뉴욕 느낌 만들어주는 카메라 필터 어플


    25개의 필터 외에도 15개의 컬러 이펙트도 존재하는데요. 필터를 준 사진에 다양한 색상의 스팟을 더해 조금 더 특별한 결과물을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콘트라스트, 채도, 선명도, 밝기 등을 조정할 수 있는 메뉴도 존재하는데요. 무료 앱치고 기능이 꽤 괜찮더라고요.



    뉴욕 느낌 만들어주는 카메라 필터 어플뉴욕 느낌 만들어주는 카메라 필터 어플


    그리고 상단 중앙에 있는 셔플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필터와 컬러이펙트를 자동으로, 랜덤으로 적용시켜줍니다. 사진 속 피사체와 장르(?)를 알아서 파악해 각종 효과를 적용해주는 건 아닌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럼에도 제법 근사한 이미지를 만들어주네요. 그리고 상단 우측의 공유 버튼을 누르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으로 바로 보정한 사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뉴욕 느낌 충만한 사진을 만들어주는 카메라 필터 어플 'NewYork Filter'를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앱의 이름과 아이콘 모두 앱스토어 유료차트의 아날로그 시리즈와 비슷한데요. 비슷한 기능과 필터를 지원하는지는 모르겠으나 무료로 사용하기에 제법 괜찮은 앱이었습니다. 


    후속 포스팅에서도 사진을 보정해주고 효과를 주는 다양한 어플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