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2018 최신형 샤오미 무선 선풍기입니다. 이 제품은 전년도에 출시된 2세대 스탠드 선풍기로 여타 제품들과는 다르게 충전하여 사용하는 방식을 가졌는데요. 미 홈앱과 연동이 가능하고, 전용 리모컨이 있어 기기를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2세대 샤오미 무선 선풍기 개봉 및 간단 후기


    기기의 무게가 3.6kg라 실내에서 꽤 괜찮은 이동성을 지원하고요. 거기다 한번 완충시 20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희 집에는 두개의 선풍기가 있는데요. 하나는 제 방에 다른 하나는 작업실에서 사용하기에 거실과 안방을 넘나드는 제품이 필요했습니다. 그게 바로 이 제품이라 한 대 구입하였습니다.



    2세대 샤오미 무선 선풍기 개봉 및 간단 후기


    제품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은데요. 모터를 감싸고 있는 하우징과 이를 받쳐줄 파이프가 한 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선풍기 날개와 이를 감싸줄 덮개가 한 세트로 있는데, 그 사이에 두꺼운 도화지를 덧대었습니다. 


    그리고 이 둘을 받쳐줄 스탠드와 리모컨, 건전지, 설명서, 날개를 모터에 연결하기 위해 필요한 몇몇 부속품이 있고요. 파이프와 스탠드를 고정시켜줄 육각렌치와 거대한 나사(?)가 존재합니다.



    2세대 샤오미 무선 선풍기 개봉 및 간단 후기


    제품을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탠드와 파이프를 장착한 후, 스탠드 밑면에 앞서 언급한 나사를 육각 렌치로 조여 고정시켜줍니다. 


    참고로 나사를 원활하게 돌리려면 렌치의 긴 부분을 잡고 짧은 부분으로 나사를 돌려주어야 하는데요. 이후 사용할 일이 있을 수 있으니 공구함에 넣어두기로 해요.



    2세대 샤오미 무선 선풍기 개봉 및 간단 후기


    이후 모터 하우징 쪽에 안쪽 덮개를 장착했습니다. 이윽고 부속품 하나와 날개를 장착 한 후, 이를 고정시켜줄 부속품으로 한번 조여주었는데요. 덮개, 날개, 부속품 모두 무광의 하얀색으로 디자인되어 있어 화이트 덕후들의 덕심을 자극하기 충분할 것 같습니다.



    2세대 샤오미 무선 선풍기 개봉 및 간단 후기


    이제 바깥쪽 덮개를 덮고 좌/우측으로 돌려 딱 맞게 장착해주었는데요. 과거에 나온 제품들은 여기에 나사를 드라이버로 조여야 했는데, 요즘 출시되는 기기들은 손으로 뚝딱 해치울 수 있으니 꽤 편리하더라고요.


    참고로 전체적인 사이즈는 작년에 산 삼성, 한일 선풍기보다 10% 정도 작아보였습니다. 그로 인해 뭔가 아기자기한 맛을 더해주더라고요.



    2세대 샤오미 무선 선풍기 개봉 및 간단 후기


    대부분의 선풍기들은 스탠드에 전원 및 바람세기, 회전, 타이머 버튼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샤오미 무선 선풍기의 스탠드는 아무런 버튼도 단자도 없는데요. 기기의 충전을 위한 단자만 스탠드 측면 아래에 숨겨져 있습니다. 



    2세대 샤오미 무선 선풍기 개봉 및 간단 후기


    이 모든 버튼들은 모터를 감싸고 있는 하우징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와이파이 연결 상태를 알려주는 LED와 바람세기를 알려주는 LED 인디케이터가 존재하는데요. 그 하단에는 전원, 회전, 타이머, 바람세기를 조정하는 버튼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제 이 버튼을 눌러 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2세대 샤오미 무선 선풍기 개봉 및 간단 후기


    물론 동일한 모양의 버튼이 있는 전용 리모컨이 있어 쉽게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데요. 선풍기와 리모컨과의 연결을 위해선 리모컨의 하단에 있는 두개의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하우징에 있는 LED에 빛이 들어오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2세대 샤오미 무선 선풍기 개봉 및 간단 후기


    이후 거실과 안방에 두고 리모컨으로 제어하면서 사용해봤는데요. 높낮이 조절이 안되어 조금 아쉬웠으나, 위/아래 각도 조절은 가능하여 그런 아쉬움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바람 세기는 강풍 기준으로는 전에 사용하던 삼성/한일 선풍기보다는 조금 약하다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하지만 선풍기로서의 바람 세기는 제품을 사용하는데 있어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거기다 외출시 제품을 충전해놓고, 집에서 하루 정도를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인상적이었는데요. 확실히 선을 꽂고, 빼고 하는 작업이 없어 실내를 넘나드는데 좋았습니다. 디자인 적으로도 바디 모두를 무광의 하얀색으로 구현하여 인테리어적인 면에서도 나쁘지 않더라고요.




    이렇게 2세대, 2018년형 샤오미 무선 선풍기를 사용해본 경험담을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제품의 가격이 (작년에 출시된)삼성, 한일의 것과 비슷한 수준이고, 이 제품과 브랜드의 이미지 상 저렴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제품만 봤을 때 전용 리모컨과 앱으로 쉽게 제어할 수 있고, 충전시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전반적인 디자인이나 바람 세기 등은 꽤 만족스러웠는데요. 거기다 판매 초기와는 다르게 가격이 조금 떨어졌기에 이 제품을 구매한건 꽤 괜찮은 선택이었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하나의 선풍기로 방, 작업실, 거실을 오가야 되는 상황에서 꽤 괜찮더라고요. 





    참고로 현재 이 제품은 큐텐에서 109,100원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75달러 이상의 제품 구매시 제공하는 9달러짜리 장바구니 쿠폰 사용시 9만 8천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위 배너를 클릭해 확인하세요.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