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카드포인트로 카페, 편의점 등에서 결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그 방법은 바로 중간에 ‘머니트리’라는 가교를 하나 두는 건데요. 해당 앱을 실행해 간단한 본인 인증 후 로그인을 합니다. 


    이윽고 은행 계좌와 연결해 원하는 금액을 충전하거나 포인트, 백화점/문화 상품권을 전용 캐쉬로 교환할 수 있는데요. 이 앱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제휴처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로 카페, 편의점에서 결제하는 법


    특히 모바일 쿠폰을 선물하거나,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카페나 편의점에 가서 나의 머니트리 바코드를 보여주면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앱을 통해 카드 포인트를 에그머니, 틴캐쉬 등으로 변경하여 자주 사용했는데요. 이 사이버 머니들을 이용해 G2A 사이트에서 게임 키를 사고, 스팀에서 등록해 게임을 저렴하게 구입 및 즐길 수 있었습니다.



    카드포인트로 카페, 편의점에서 결제하는 법


    본격적으로 앱을 사용하기 위해선 약관 동의 후, 본인 인증 절차가 필요한데요. 이름과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등을 입력하고, 폰으로 오는 메시지 속 인증번호를 입력해 본인 인증을 마무리합니다. 


    그리고 핀번호 혹은 패턴을 등록해줘야 하는데요. 향후 결제시 최종 단계에서 이 핀번호와 패턴을 정확하게 입력해줘야 됩니다.



    카드포인트로 카페, 편의점에서 결제하는 법


    앞서 언급한 것처럼 머니트리 캐시를 충전하려면 계좌를 연결하거나 카드 포인트, 문화상품권으로 충전한 컬쳐캐쉬 등으로 교환이 가능한데요. 저의 경우 전에 스팀 게임를 구매하고 남은게 있어, 이를 머니트리 캐시로 교환하였습니다. 다만 교환을 위해서는 약간의 환율(?)과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카드포인트로 카페, 편의점에서 결제하는 법


    이렇게 충전하고 교환해서 모은 머니트리 캐시로 카페나 편의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CU나 GS25같은 편의점 용 바코드를 만들어주고, 이를 편의점 스캐너로 찍으면 해당 금액만큼 캐시가 차감됩니다. 


    이런 오프라인 가맹점 뿐만 아니라 아이템 매니아에서 게임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고요. 이외에도 넥슨, 피망, 카카오게임샵 등에서 온라인, 모바일 게임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온캐시, 틴캐시, 에그머니 등으로 교환하면 G2A > 스팀 혹은 오리진 테크트리를 타면 여러 게임들을 살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배틀그라운드나 피파 같은 게임 등이 있습니다.



    카드포인트로 카페, 편의점에서 결제하는 법

     

    거기다 이렇게 충전 및 교환한 캐쉬로 도시가스, 휴대폰요금, 케이블TV, 고속도로통행료 미납금까지 지로로 납부할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웅진코웨이 렌탈, 매일경제신문과 중앙일보 등의 구독료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로 카페, 편의점에서 결제하는 법


    또한 폰 주소록에 있는 친구에게 스타벅스, 스무디킹, 베스킨라빈스의 음료 기프티콘을 선물할 수 있고요. 역으로 선불받은 머니트리용 기프티콘을 캐시로 전환해 다른 좋은 곳(?)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로 카페, 편의점에서 결제하는 법


    현재 친구초대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앱을 통해 친구 초대 후 추천받은 사람이 가입시 두명이 함께 500캐시를 자동으로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5만원까지 증정하며, 이벤트는 지난달 15일부터 진행중인데요. 


    현재 별도의 종료시점 없이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친구 초대 방법은 앱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회원코드를 확인하고, 카카오톡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카톡에서 초대하고자 하는 친구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카드포인트로 카페, 편의점에서 결제하는 법


    그러면 위 사진처럼 머니트리 배너와 함께 링크와 회원코드가 전달되는데요. 친구가 이 코드를 머금고 가입시 저에게도 친구에게도 자동으로 500캐시가 적립됩니다.




     


    이렇게 머니트리 앱에 대해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적립만 하고 쓸데가 없는 카드 포인트, 무언갈 사기 애매한 금액의 백화점, 문화 상품권을 전용 캐쉬로 교환해 카페나 편의점 등에서 현금 대신 사용할 수 있고요. 또한 다양한 기프티콘을 친구에게 선물하거나, 원하는 사어버머니로 환전(?)도 가능합니다.


    거기다 최근 친구초대 이벤트를 통해 500캐시 (최대 5만원)을 자동으로 적립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중인데요. 어플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해 확인하길 바랍니다.




    바로가기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