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어플은 '픽테일' 입니다. 이 앱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개발사의 주장(?)대로 평범한 사진에 마치 칵테일을 끼얹은 듯한 결과물을 만들어주는데요. 

    앱에서 제공하는 필터로 바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롤에 있는 사진을 긁어와 원하는 필터를 적용해 세련된 사진으로 탈바꿈 시킬 수 있고요.


    아이폰 사진에 칵테일 끼얹는 카메라 어플아이폰 사진에 칵테일 끼얹는 카메라 어플

    해당 어플을 받으려면 먼저 앱스토어에 접속 후 'Pictail'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합니다. 이윽고 해당 앱의 상세정보 페이지나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받기'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어플 자체는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윽고 픽테일을 실행하면 카메라 화면이 표시되며, 오늘 무료로 제공되는 필터를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필터들의 썸네일을 보면 대략적으로 어떤 효과를 주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진에 칵테일 끼얹는 카메라 어플아이폰 사진에 칵테일 끼얹는 카메라 어플

    앞서 언급한 것처럼 픽테일은 앱에서 제공하는 필터를 머금은 사진을 바로 촬영할 수 있는데요. 자체적으로 아웃포커싱 효과와 타이머 기능을 제공하며, 필터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미리 촬영해둔 사진에 후보정을 주고자 한다면, 카메라 화면에서 하단 좌측에 있는 아이콘을 눌러 카메라롤의 사진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후 하단에 있는 필터의 대메뉴를 선택한 후 사용할 수 있는 필터를 선택해 사진에 적용하면 되는데요.


    아이폰 사진에 칵테일 끼얹는 카메라 어플아이폰 사진에 칵테일 끼얹는 카메라 어플

    카메라롤에서 긁어온 사진의 하단에 필터별 대메뉴를 선택하고 자물쇠 아이콘이 없는 필터를 선택하면 바로 적용할 수 있는데요. 사진 하단에 있는 게이지 스위치를 좌/우로 드래그하면 해당 효과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그날의 무료 필터가 아닌, 사용할 수 없는 것들은 자물쇠로 잠겨여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로 제공하는 필터가 다르기에 어제 사용할 수 있었던 것을 오늘은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효과가 있고, 더 많은 걸 사용하고 싶다면 해당 필터의 썸네일을 누르고, 인앱 결제를 하면 되는데요.


    아이폰 사진에 칵테일 끼얹는 카메라 어플아이폰 사진에 칵테일 끼얹는 카메라 어플

    픽테일에서 제공하는 필터는 총 10가지 이며 하나당 1.09달러에 달합니다. 이는 필터 하나하나가 아닌 카테고리 하나를 사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제 원하는 효과를 적용했으면, 화면 하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롤에 최종본이 저장되고요. 첫화면으로 이동해 하단의 공유 버튼을 누르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카톡 등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폰 카메라 어플, 픽테일에 대해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후보정에 소질 없는 분들이라도 손쉽게 파스텔톤 충만한 사진을 만들어낼 수 있는데요. 이러한 효과가 조금 부담스러운 분들도 강도 조절이 가능해 원하는 수준의 결과물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다만 필터가 10가지나 되고 이를 전부 써보면 11달러 정도를 인앱 결제로 사야하는데요. 특정 카테고리만 묶어놓는 저렴한 세트상품이 출시되길 기대해봅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