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디지털평션이라는 회사에 출시한 온습도계입니다. 이 제품은 다이소에서 5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마련할 수 있는데요. 


    다이소 디지털 온도습도계 써보니

    최근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본격적으로 에어컨을 켤 타이밍을 체크하기 위해서 구매하게되었습니다. 온도 뿐만이 아니라 습도도 알려주기에 에어컨의 제습 기능을 사용하거나, 집 안에서 빨래를 말릴 타이밍을 확인할 수 있고요. 


    다이소 디지털 온도습도계 써보니

    제품의 패키지입니다. 투명한 플라스틱 커버 안에 제품의 실제 모습이 전면에 드러나 보이는데요. 그 밑에 제품의 이름, 주요 특징, 가격 등이 프린팅된 두꺼운 도화지를 덧대었습니다. 

    참고로 제품의 LCD 창에서 현재의 온도와 습도를 알려주는 텍스트가 보이는데요. 이것은 단순 스티커이며, AAA 건전지를 기기에 장착하지 않으면 아무런 정보도 알려주지 않습니다.


    다이소 디지털 온도습도계 써보니

    패키지 후면에는 제품의 부위별 명칭과 쓰임새가 적혀있고요. 그 하단과 우측에는 사용시 주의사항을 비롯해 제품의 이름과 수입/판매처, 제품 사양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품 사양에는 제품의 측정 단위와 오차 범위 등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스마일 아이콘의 모양에 따라 현재 집안의 상태를 설명해주고 있다는 걸 안내하고요. 전면의 세 버튼이 어떤 기능을 수행하는지 아려주고 있습니다. 


    다이소 디지털 온도습도계 써보니

    패키지에서 구성품을 꺼내보았습니다. 먼저 제품 본체를 비롯해 제품 설명서 유의 사항 안내서 등이 존재하였는데요. 온도습도계의 화면에 현재 온도와 습도, 스마일 아이콘이 프린팅된 스티커를 제거하였습니다.


    다이소 디지털 온도습도계 써보니

    후면 상단 좌/우측에는 마치 방열구처럼 생긴 홀이 있는데 그 안에 온도와 습도를 측정할 수 있는 센서가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봅니다. 그리고 그 하단에는 철판 같은 곳에 부착할 수 있는 자석이 배치되어 있고요. 중앙에는 건전지 슬롯이 있으며, 이 뚜껑을 열고 AAA 건전지를 넣으면 제품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 디지털 온도습도계 써보니

    후면 하단에는 스탠드가 있는데요. 이를 떼어내듯이 잡아 당기면 탁상용 스탠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안쪽에도 방열구 같은 구멍이 여러개 있는데 정확히 어떤 기능을 수행하는지 모르겠네요.


    다이소 디지털 온도습도계 써보니

    후면에 AAA 건전지 한개를 넣자 마자 바로 실내 상태가 바로 표시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제품이 측정했던 온습도의 최대치를 먼저 보여줍니다. 'MAX'라는 아이콘을 띄운채 말이죠.


    다이소 디지털 온도습도계 써보니

    그리고 제품 전면 하단에 있는 세개의 버튼 중 'MIN' 버튼을 누르면 해당 기기로 측정되었던 최저값을 표시하는데요. 세개의 버튼 중 제일 좌측에 있는 'MAX' 버튼을 누르면 다시 최대치를 보여줍니다. 또한 세번째 버튼을 누르면 온도 값을 섭씨 또는 화씨로 변환해서 표시해주고요. 또한 'MAX' 또는 'MIN' 버튼을 두번 연속으로 느루면 실시간 온도를 지속적으로 보여줍니다.




    이렇게 다이소에서 5천원에 판매하는 디지털 온습도계를 써본 경험담을 정리해봤습니다. 전문적인 장치로는 보이지 않으나 일반 가정에서 참고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히 그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