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아이폰X를 비롯해 8시리즈를 위한 무선충전기 '벨킨 부스트업'입니다. 이 제품은 지난 5월 경에 출시된 제품으로 Qi 공식 인증을 받은 무선 충전패드이기도 한데요. 앞서 언급한 iPhone 시리즈에서 7.5W의 충전 속도를 자랑합니다.



    아이폰X 무선충전기, 벨킨 부스트업 써보니


    실제 애플 정품 유선충전기가 5W 인걸 감안하면 꽤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애플 스마트폰 외에도 삼성, LG 등의 Qi 지원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평소 이 제품으로 LG G7 씽큐를 충전하다가 동생이 iPhone X로 기변해 한번 얹어 보았는데요. 그 경험담을 간단하게 정리하고자 합니다.



    아이폰X 무선충전기, 벨킨 부스트업 써보니


    먼저 패키지 속 구성품으로는 동그란 연회색 링과 벨킨 로고가 돋보이는 제품 본체와 간단 설명서, 유의사항 안내서, AC 어댑터 등이 존재하는데요. 이 어댑터를 연결하면 iPhone X와 iPhone 8은 7.5W로 충전이 되고요.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타사 스마트폰은 5W를 지원합니다.



    아이폰X 무선충전기, 벨킨 부스트업 써보니


    간단 설명서는 이미지를 기반으로 직관적으로 구성해놨기에 큰 무리 없이 이해하기 용이하고요. 유의사항 안내서는 다국어로 기억하고 있으며, 한글로 번역된 내용이 오밀조밀하게 작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이 제품을 사용할 때 가장 주의해야할 것은 폰과 본체 사이에 혹은 본체 위에 금속 물질을 얹으면 안된다는 점인데요. 다행히도 이 제품은 폰 이외의 이물질을 구분해 충전을 중단하고 주황색 LED로 이를 알려줍니다.



    아이폰X 무선충전기, 벨킨 부스트업 써보니


    제품 본체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윗면에 연회색의 벨킨 로고와 미끄럼 방지를 위한 링이 존재하고요. 사이드에 LED 조명이 있는데요. 조명의 색상에 따라 충전이 잘 되고 있는지, 이물질이 있거나 무선충전 미지원 폰이라 충전이 안되는지 알려줍니다. 거기다 전원이 켜지지 않은 경우까지 말이죠.



    아이폰X 무선충전기, 벨킨 부스트업 써보니


    겉면의 하우징 안에는 7.5W 고속 충전을 위한 트랜스미터 코일과 이물질을 탐지하는 FOD 회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과열보호 센서가 발열을 제어하고요. 인공지능 무선 충전 칩셋이 전반적인 퍼포먼스와 효율성을 제어한다고 합니다.



    아이폰X 무선충전기, 벨킨 부스트업 써보니


    이번에 동생이 X로 기변하면서 이 제품으로 무선 충전을 해보았는데요. 케이스를 씌운 상태에서도 빠르게 제품을 인식해 충전을 시작하였습니다. 



    아이폰X 무선충전기, 벨킨 부스트업 써보니


    이제 충전을 하면서 라이트닝 이어팟으로 음악을 문제 없이 들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정상적으로 충전이 되고 있기에 녹색 LED가 표시되었으며, 충전을 30분 정도 하면 20% 정도 충전이 되더라고요. 이를 통해 단순 추산시 완충까지는 3시간 정도 걸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iPhone X를 위한 벨킨 부스트업 무선 충전기에 대한 제 경험담을 모두 마무리해봅니다. 제 폰이 아니라 장시간 테스트하기 어려웠는데요. 


    번들 유선제품보다 빠르게 충전이 가능한 점, 폰과 제품 사이의 이물질을 알아서 판단해 충전을 하단하고 발열을 제어한다는 점이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