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외장하드, 이지스토어 8TB 간단 후기

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WD 이지스토어 8TB입니다. 이 제품은 USB 3.0을 지원하는 대용량 외장하드로 유전원 타입인데요. 기존에 마이패스포트 울트라를 쓰고있고, 전반적인 성능과 안정성에 꽤 만족해하고 있기에 하나 구입했습니다. 


거기다 대용량의 저장 공간을 가졌음에도 21만원대의 가격으로 직구할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는데요. 제품이 맥 OS도 지원하기에 최근 영입한 아이맥 프로에 사용하기위해 새롭게 영입했습니다.



WD 외장하드, 이지스토어 8TB 간단 후기


제품의 패키지 전면에는 회사 로고와 EasyStore 로고가 상단에 배치되어 있고요. 중앙 및 하단에는 제품의 실제 모습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 우측에는 해당 제품이 8TB의 대용량을 가진 점을 피력하고요. 


또한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클라우드에 백업할 수 있다는 점, 2년간의 워런티를 보증한다는 점을 담은 로고를 배치했습니다. 사진에선 안보이지만 하단 좌측에는 윈도우와 맥 OS를 지원한다는 로고도 존재하고요.



WD 외장하드, 이지스토어 8TB 간단 후기


패키지 후면에는 제품이 PC와 연결만 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자동 백업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는 메시지와 이미지가 프린팅되어 있고요. 이를 통해 사진, 문서, 영상, 음악 등의 파일들을 자동 백업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 내용을 적어놨습니다.



WD 외장하드, 이지스토어 8TB 간단 후기


구성품으로는 제품 본체를 비롯해 전원 어댑터, USB 3.0 케이블, 설명서, 워런티 가이드 등이 있는데요. 미국에서 직구한 제품이라 그런지 한글 설명서는 없습니다. 


물론 전원 어댑터도 110v로 돼지코 모양의 220v 변환 어댑터가 필요한데요. 집을 뒤져보니 한개가 나와서 얼른 연결해두었습니다. 그리고 향후 영입할 친구들을 위해 몇개의 어댑터 들을 주문해놨고요.



WD 외장하드, 이지스토어 8TB 간단 후기


제품 본체는 작은 데스크탑을 연상케하는 디자인을 가졌습니다. 유광의 검정색 하우징에 전면 하단에는 제품과 브랜드의 로고가 멋들어지게 배치되어 있는데요. 전면에 단자나 버튼 들이 배치되어 있지 않아서 꽤 깔끔해보였습니다.



WD 외장하드, 이지스토어 8TB 간단 후기


제품의 후면과 윗면, 밑면에는 독특한 패턴의 방열구가 존재하고요. 밑면에는 네개의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전원 단자와 USB 3.0 단자가 있고요. 그 우측에는 켄싱턴 락 홀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WD 외장하드, 이지스토어 8TB 간단 후기


전원 어댑터를 멀티탭에 연결해 제품에 전원을 넣고, USB 케이블로 PC와 연결해주었습니다. 이윽고 별다른 드라이버 설치 없이 윈도우10 PC에서 바로 인식하였는데요. 소석을 통해 확인해보니 기본적으로 사용 중인 공간이 704MB, 사용가능한 공간이 7.27TB로 표시되었습니다. 


만약 자동 백업 소프트웨어 같은 전용 프로그램을 지우면 용량이 더 늘어갈 것 같은데요. 맥 OS 그리고 윈도우를 지원하는 제품인 만큼 전용 소프트웨어 설치 파일을 DMG, EXE 모두 하드디스크에 존재하였습니다.



WD 외장하드, 이지스토어 8TB 간단 후기


제품 속 HDD를 적출(?)해 NAS에 쓸 생각이 아니라서 케이스를 개봉하지 않았는데요. 그 대신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를 구동해봤는데요. HDD의 모델명을 구글에서 검색해보니 화이트 라벨 이었습니다. 


레드나 화이트나 동일한 스펙이라고 하니 크게 아쉬워할 것 없을 것 같네요. 더군다나 외장하드로 쓸 요량이면 말이죠.



WD 외장하드, 이지스토어 8TB 간단 후기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도 함께 돌려보았는데요. 아무래도 SSD가 아니다 보니, 느릿느릿한 순차 읽기/쓰기 속도를 기록하였습니다. 물론 프로그램을 설치하는게 아니라 대용량 백업 용으로 쓰는 것이라 큰 문제는 되지 않을 것 같네요.



WD 외장하드, 이지스토어 8TB 간단 후기


그리고 SSD에 있는 12GB 정도의 파일을 복사할 때 대략 7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그 속도는 32.6 MB/s 정도였고요.




또한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드랍박스, 원드라이브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는데요. 다만 8TB의 용량을 커버할 클라우드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은 상태라서 이 기능의 활성화는 잠시 보류하였습니다. 대신 예전에 마이패스포트 울트라로 테스트했던 스크린샷을 첨부합니다.



이렇게 웨스턴 디지털 이지스토어 8TB를 사용해본 간단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8TB라는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점,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클라우드로 자동 백업이 가능한 점도 마음에 들었는데요. 특히 맥 OS의 아이맥 프로에도 이를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WD 외장하드, 이지스토어 8TB 간단 후기



참고로 이 제품은 현재 큐텐에서 24만원에 판매 중인데요. 앱에서 제공하는 18달러 장바구니 쿠폰을 적용하면 21만 9천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따로 배송료나 관-부가세 없이 말이죠. 자세한 정보는 위 배너를 클릭해 확인하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