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20일, 서울 엠큐브에서 신제품 쇼케이스가 진행되었습니다. 당일 행사의 주인공은 레노버 리전인데요. Legion은 Lenovo의 게이밍 노트북과 데스크탑 등으로 구성된 Gaming 전문 브랜드로 과거부터 가성비 좋은 제품들로 유명합니다.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리전‘ 신제품 공개


    금번 제품은 붉은색 LED와 메카니컬한 하우징으로 휘황 찬란했던 지난날의 Gaming 노트북들과는 다르게 꽤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을 가졌습니다. 이를 통해 하드코어한 (덕심 충만한) 게이머들부터 캐주얼 게이머들에게도 꽤 매력적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리전‘ 신제품 공개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리전‘ 신제품 공개


    참고로 이날 공개한 신제품은 Y530, Y730 노트북 라인업과 데스크탑인 T530, T730을 선보였고요. 또한 큐브 형태의 C530, C730을 공개했는데 넘버링에 있어 730을 가진 제품이 상위 스펙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리전‘ 신제품 공개


    전반적인 퍼포먼스 면에서도 전작보다 많이 개선되었는데요. 먼저 노트북 Y시리즈는 최신 8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GTX 1050ti 그래픽카드를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최대 32GB까지 램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요. 


    운영체제는 윈도우10 홈을 사용합니다. 스토리지의 경우 최대 512GB의 SSD, 2TB의 HDD를 탑재할 수 있고요. 인텔 옵테인 메모리를 장착할 수 있어 보다 빠른 로딩 속도와 읽기/쓰기 속도를 제공합니다.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리전‘ 신제품 공개


    15.6인치의 디스플레이는 풀HD 해상도에 IPS 패널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144hz의 높은 화면 주사율을 지원해 60프레임 이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고요. 그로 인해 보다 부드럽고 매끄러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또한 최대 300니트 밝기를 보여주며, 일부 모델의 경우 엔비디아의 G싱크를 지원하고요. 


    디스플레이를 감싼 베젤이 꽤 슬림한 편이라 콘텐츠 그리고 게이밍에 보다 몰입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는 1ms 미만의 반응 속도를 지원하며, 꽤 괜찮은 키감과 타건감을 제공하고요. 터치패드는 업무나 웹서핑 외에는 쓸일이 없긴하지만 전반적으로 나쁘지 않은 감도를 내어주었습니다.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리전‘ 신제품 공개


    그리고 듀얼 채널 쿨링시스템과 쿼드 통풍구를 적용해 발열 관리 및 제어가 더 용이해졌고요. 또한 효율적으로 열을 분산시키기 위해 66개의 개벌 팬 말을 갖췄으며, 다중 길이 및 멀티 회전 팬을 통해 기존보다 온도를 10% 낮추고, 공기흐름을 16% 개선했습니다.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리전‘ 신제품 공개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리전‘ 신제품 공개


    외적으로는 자주 사용하는 USB 단자를 좌/우 측면에 하나씩 두고 나머지 디스플레이 포트, USB-C 썬더볼드 지원 포트, HDMI 포트, 이더넷 포트, 전원 포트 등을 후면으로 배치했는데요. 이렇게 컴팩트한 Gaming 노트북이 후면을 위와 같이 구현한 점이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리전‘ 신제품 공개


    데스크탑 T시리즈와 큐브형 리전 C시리즈는 최신 8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에 GTX 1060 그래픽카드를 탑재하였는데요. 세부적으로는 코어 i3-8100부터 i7-8700K를 탑재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는 GTX 1050부터 1060 6GB, 라데온 RX570 4GB까지 선택할 수 있고요.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리전‘ 신제품 공개


    특히 T730의 경우 오버클럭된 커세어 벤전스 32GB DDR4 RAM를 탑재하였습니다. 세부적으로는 DDR4 규격의 16GB RAM부터 32GB RAM까지 선택할 수 있고요. 스토리지는 최소 256GB PCle 규격의 SSD와 2TB HDD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T730은 512GB의 M.2 SSD와 두개의 2TB HDD를 선택할 수 있고요. 내부적으로는 윈도우10 홈 혹은 프로를 운영체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고요.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리전‘ 신제품 공개


    T시리즈는 아세텍 수냉 기술을 선택 사양으로 제공하여 8도 가량 낮아지는 발열 제어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장시간 사용시에도 시스템 소음 없이 안정적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전작대비 소음이 10% 이상 낮아졌으며, AirFlow도 50% 이상 개선되었습니다.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리전‘ 신제품 공개


    C시리즈의 경우 32 GB DDR4 RAM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듀얼 채널 쿨링 시스템으로 효율적인 발열 제어가 가능합니다. 거기다 투명한 상단 패널을 통해 내부의 RGB 조명을 확인할 수 있고요. 


    그 아래에 배치된 직관적인 슬롯을 통해 제품에 대한 손쉬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T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제품 상단에 손잡이 있어 기기를 쉽게 옮길수 있고요.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리전‘ 신제품 공개


    최소 인텔 코어 i3-8100에서 최대 i7-8700을 프로세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6GB DDR4 RAM, 256GB의 M.2 NVMe SSD와 두개의 2TB HDD를 탑재할 수 있고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GTX 1060 6GB의 그래픽카드를 탑재할 수 있으며 GTX1050, RX 570을 탑재한 모델도 존재합니다. 운영체제로는 윈도우10 프로 혹은 홈을 선택할 수 있고요.




    이렇게 레노버 ‘리전’의 신제품 발표회를 다녀온 경험담을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기존의 화려한 조명과 메카니컬한 디자인을 가진 Gaming 노트북과 커스텀 PC와는 다르게 세련되면서도 차분한 디자인을 가진 신작들의 컨셉이 꽤 인상적이었는데요. 


    거기다 최신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 메모리를 기반으로 한 파워풀한 성능은 제법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격 역시 경쟁력이 있어 보였고요. 다만 GTX 1070 이상의 GPU를 탑재한 제품이 없다는 점은 조금 아쉬웠는데요. 


    향후 기회가 되면 제품을 진득하게 써본 후 그 후기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