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헤드셋, 스틸시리즈 아크틱스5

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게이밍 헤드셋, 아크틱스5입니다. 이 제품은 펍지와 국내에서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한 스틸시리즈의 제품인데요. 배틀그라운드에 최적화된 게이밍기어로 사용자들이 원하는 성능과 기능을 지원합니다.


거기다 콘텐츠에 대한 몰입감을 더해주는 DTS 헤드폰X 가상 7.1 서라운드 사운드가 적용되었는데요. 그로 인해 입체감과 공간감이 뛰어난 3D 오디오 환경을 구축해줍니다. 이는 단순히 영화나 음악 감상 뿐만 아니라 게임에도 적용되는데요. PUBG, 오버워치 같은 정교한 사운드플레이를 필요로하는 곳에서도 그 능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디스코드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배그를 플레이하며 음성 채팅을 할 때, 인게임 사운드와 (디스코드에서의) 음성 채팅 사운드를 분리해주고요. 둘 중 어디에 더 밸런스를 둘건지 동봉된 챗믹스 다이얼로 사용자가 직접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패키지는 제품의 실제 모습이 중앙에 프린팅 되어 있으며, 브랜드, 제품 로고가 각각 상단과 하단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덴마크에서 디자인 되었으며, 2년간의 1대1 교체 A/S를 지원한다는 내용이 담긴 스티커가 상단 좌측에 부착되어 있고요. 


상단 우측에는 잡지 PC GAMER에서 최고의 GAMING HEADSET에 수상되었다는 내용이 담긴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윈도우PC, 엑스박스, PS4, 모바일 기기, VR 기기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텍스트로 적어놨고요. 그리고 DTS 헤드폰X의 지원을 의미하는 로고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속 구성품은 다음과 같은데요. 먼제 제품 본체와 메인 케이블(1.2m), 듀얼 3.5mm 연장케이블(1.8m), 4극 3.5mm 어댑터와 다국어 설명서 정도인데요. 그리고 메인 케이블과 연결해서 사용할 USB 챗믹스 다이얼이 존재합니다.




제품의 헤드밴드는 푹신한 쿠션 타입이 아닌 스키 고글에서 채용한 밴드를 제품에 적용했고요. 그리고 하우징 안쪽에는 폭신한 에어위브 에어쿠션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 하우징 측면에는 볼륨버튼, 마이크 음소거 버튼, 메인케이블 및 3.5mm 케이블 연결 단자가 존재하고요. 




또한 좌측 하우징 측면에는 마이크가 내장되어있는데 이를 잡아 빼면 게임 플레이시 음성 채팅이 가능합니다. 제품 전반적으로 화려한 맛은 없지만, 심플하고 세련되어 보이는 멋은 존재하는데요. 두툼한 쿠션이 가득한 헤드 밴드 대신 스키 고글의 그것을 채용한 점은 꽤 감각적으로 보입니다. 




제품을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PC USB단자에 제품의 챗믹스 다이얼이 달려있는 케이블을 연결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다이얼에 메인 케이블을 제품 본체와 연결해주었는데요. 따로 드라이버를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PC에서 인식해주었습니다. 이윽고 설정에서 기본 마이크와 출력 스피커를 아크틱스5로 선택해주었는데요.




기존에 동일 제조사의 라이벌 310 마우스를 사용하였기에, SteelSeries 엔진 앱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리하여 금번 제품을 PC에 연결하자 바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는데요. 정상적으로 기기를 인식하고 DTS 헤드폰X가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후 배그와 함께 사용하는 디스코드 앱의 '설정' > '음성 및 비디오' 메뉴에서 녹음장치와 출력장치를 SteelSeries Arcits 5를 선택하였는데요. 챗믹스 다이얼을 돌리면 인게임 사운드와 디스코드를 통한 음성 채팅 사운드의 밸런스를 손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 처럼 이 제품은 DTS 헤드폰X를 지원하기에 공간감과 입체감이 뛰어났는데요. 사운드플레이 측면에서도 어느 방향에서 총이 발사되고, 적 캐릭터가 접근해오는지 확인이 용이하였습니다. 게임 뿐만 아니라 영화나, 음악을 들을 때도 그런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고요. 




거기다 마이크 품질이 꽤 괜찮았는데요. 디스코드를 사용하지 않은채, 배그 인게임 음성 채팅으로 같은 스쿼드 팀원들과 대화해보았습니다. 한시간 정도 플레이하면서 피드백을 받아보니 상당히 또렷하게 음성이 들리는걸 확인하였는데요. 잡음이 없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거기다 타사 일부 제품들과는 이어쿠션이 상당히 부드러운데요. 그로 인해 귀를 압박하는 느낌이 덜하여 착용감이 좋았습니다. 차음 자체도 괜찮은 수준이었고요.




거기다 동봉된 4극 3.5mm 어탭터를 이용해 제품과 엑스박스원 X 무선 컨트롤러를 연결하면 XBOX ONE X에서도 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PC에서처럼 챗믹스 다이얼을 이용해 사운드 밸런스 조절은 지원하지 않지만, 기본적인 헤드셋 기능은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XBOX ONE X로 게임의 멀티플레이를 즐길 때 다른 사용자와 문제 없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였는데요. 컨트롤러에 연결하는 방식이라 깔끔하진 못했지만, 윈도우 PC와 콘솔, 모바일 기기 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한 점은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렇게 Gaming Headset, 스틸시리즈 아크틱스5에 대해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DTS 헤드폰X를 지원하여 가상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데요. 그로 인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게임을 플레이할 때 더 나은 공간감과 입체감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운드플레이를 중요시하는 게임을 조금 더 재밌게 즐길 수 있고요.


기본적인 마이크 품질이 준수합니다. 그리고 챗믹스 다이얼로 디스코드 같은 앱을 이용해 인게임 사운드와 음성 채팅 사운드의 밸런스를 쉽게 조절할 수 있고요. 윈도우 PC 뿐만이 아니라 엑스박스, PS4 등의 콘솔도 지원할 수 있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