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상태 알려주는 대시보드 앱

오늘 저와 살펴볼 어플은 아이폰의 상태를 알려주는 'System UTIL Dashboard'입니다. 이 앱은 폰의 배터리, 메모리, CPU, 스토리지 등의 상태를 대시보드 형태로 알려주는데요. 


앱 자체는 현재 무료이나, 이런 대시보드를 iOS 위젯으로 뛰울려면 1.09달러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리고 배터리 충전 히스토리 그래프를 보는 것까지 말이죠.



아이폰 상태 알려주는 대시보드 어플아이폰 상태 알려주는 대시보드 어플


먼저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하려면 앱스토어에서 '밧데리', 'Util' 등의 키워드로 검색합니다. 이후 검색결과 목록에서 좌측 스크린샷과 같은 'SYSTEM UTIL Dashboard' 라는 이름을 가진 앱을 선택 후 상세정보 페이지로 이동하고요. 이후 '받기' 버튼을 눌러 앱을 받아 설치합니다.


앱의 첫화면은 우측 스크린샷처럼 배터리, 메모리, CPU, 디스크, 네트워크 등의 항목별 상태를 간단한 대쉬보드 형태로 보여주는데요. 여기서 특정 항목을 선택하면 해당 항목에 대한 상세 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이폰 상태 알려주는 대시보드 어플


배터리 상태를 보면, 완충에 필요한 시간, 현재 잔여 배터리와 상황별 배터리 타임을 알려주는데요. 유튜브나 2D/3D 게이밍시 배터리타임은 네트워크 상황이나 밝기, 저절전모드 사용시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알고 있으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완충 및 충전이 필요할 때 앱 푸쉬메시지로 알림을 받을 건지 설정할 수 있고요. 또한 배터리 완충시에도 알림을 받을 수 있게끔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충전 히스토리에 대한 그래프를 볼 수도 있는데, 이를 위해선 프로 버전으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아이폰 상태 알려주는 대시보드 어플


그리고 메모리 (RAM)의 사용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데요. 현재 사용중이거나 사용중이지 않은 RAM의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상황과 상용량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현재 네트워크 연결 속도를 측정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수치가 벤치비나 우클라 등의 어플과는 많이 차이를 보이고요.


아이폰 상태 알려주는 대시보드 앱아이폰 상태 알려주는 대시보드 앱


그리고 CPU 사용율과 스토리지 공간을 알려주기도 하는데요. 스토리지의 경우 현재 사용 중인 공간과 잔여 공간을 퍼센티지와 용량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상태 알려주는 대시보드 어플아이폰 상태 알려주는 대시보드 어플


그리고 설정에서는 이런 대시보드 앱을 iOS 위젯으로 추가할 수 있는 기능, 배터리 충전 히스토리 그래프를 볼 수 있는 기능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구매 버튼이 있는데요. 버튼 클릭시 인앱 결제를 통해 1.09달러를 지불하면 되는데요. 참고로 두개의 기능은 별도의 금액입니다.




이렇게 폰의 배터리, 메모리 상태를 알려주는 대시보드 앱을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기기의 상태를 하나의 화면에 직관적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은 꽤 인상적이었는데요. 다만 모 어플처럼 배터리 수명을 알려주는 기능을 유료로라도 지원했으면 어땠을까 생각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