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함께 살펴볼 게임은 '엄마는 게임을 숨겼다3' (이하 엄게숨3) 입니다. 사실 이 시리즈가 굳이 3탄까지 나올 정도로 아이디어가 남았나 싶었는데요. 25단계까지 게임을 해보니 여전히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여주었습니다.


    참고로 이 포스팅에는 '엄게숨3'에 대한 스포일러 느낌 충만한 스크린샷이 존재하는데요. 의도치 않게 공략법을 획득하고 싶지 않다면 과감하게 백스페이스 키를 눌러 이전 웹페이지로 이동하길 바랍니다.



    엄마는 게임을 숨겼다3엄마는 게임을 숨겼다3


    엄게숨3는 현재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각각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는데요. 게임 다운로드 및 이용은 무료이며, 게임 중 상단에 띠배너, 게임이 몇번 클리어하면 동영상 광고가 노출되는 정도입니다. 따로 프로버전은 없는 것 같고요.


    게임은 총 3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미 클리어한 스테이지는 다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25단계까지 클리어한 상태이고요.



    엄마는 게임을 숨겼다3엄마는 게임을 숨겼다3


    게임은 갖가지 아이템을 이용해 (엄마가 숨긴) 주인공의 닌텐도 DS를 찾아 획득하는 방식입니다. 방석을 깔거나, 쇼파에 앉아있는 할아버지와 엄마, 누나를 움직여 그 아래에 깔린 게임기를 찾아 획득하면 되는데요. 간혹 아이템을 잘못 쓰면 저 3분에게 혼나기도 하니 고민을 많이해야 합니다.



    엄마는 게임을 숨겼다3엄마는 게임을 숨겼다3


    이 3명을 움직이는 방법은 생각보다 다양했습니다. 물론 스테이지별로 그 방법은 하나 뿐이지만 말이죠. 거기다 훼이크까지 존재하는데요. 갑자기 뱀이 튀어나오거나 숨어있던 엄마에게 들키기도 합니다. 그리고 아이템을 획득했다고 꼭 사용할 필요도 없고 말이죠.



    엄마는 게임을 숨겼다3엄마는 게임을 숨겼다3


    기상 천외한 방법으로 먼 거리에 있거나, 높은 곳에 있는 아이템을 꺼내올 수도 있고요. 일반적으로 획득한 아이템이 아닌 조금 특이한 방법으로 획득한 아이템만을 써야할 때도 옵니다. 


    정 모를때엔 메뉴에서 힌트 얻기 버튼을 누르고 광고 영상을 보면 힌트를 알려주는데요. 획득한 도구를 어떤 원리를 이용해야만 클리어되는 스테이지도 있습니다. 여러모로 머리 쓰게 하더라고요.




    이렇게 '엄마는 게임을 숨겼다3'를 25차까지 플레이해본 후기를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25레벨 부터 급격하게 어려워지는 바람에 힌트를 꼭 쓰게되었는데요. 


    세번째 신작임에도 여전히 참신한 아이디어로 가득한 점은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거기다 게임 특성상 가볍게 1~2판 하기에도 좋고요. 개인적인 바램이 있다면 광고를 없앤 프로 버전이 나오면 좋겠다는 건데요. 


    특히 스테이지를 몇차례 클리어하거나 게임 오버시 나오는 동영상 광고가 좀 귀찮더라고요. 그리고 유료 버전에서는 전작들의 스테이지를 추가해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