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 볼 제품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위한 트리거 입니다. 이 트리거는 상당히 많은 종류의 제품들이 존재하는데요. 저의 경우 기존에 2종을 사용해봤는데 전부 플라스틱 소재라 완성도나 누르는 감도가 그리 좋지 못했습니다.



    금속 재질의 배그 모바일 트리거


    그런데 금번에 소개해드릴 A2 W8이라는 제품은 금속 재질이라 전반적인 디자인과 클릭감이 제법 좋아보였는데요. 그리하여 구매하였고, 가격은 9,900원입니다.

     


    금속 재질의 배그 모바일 트리거


    제품의 패키지는 상당히 익숙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는데요. 게임에서 보던 보급상자와 엇비슷한 디자인과 색상이라 이를 개봉하는 맛을 더해주었습니다. 참고로 패키지는 4개의 검정색 고무줄로 고정되어 있고요. 뚜껑을 땡기면 큰 문제 없이 제품을 꺼낼 수 있습니다.



    금속 재질의 배그 모바일 트리거


    트리거는 세 손가락, 한 마디에 들어갈 정도로 꽤 슬림한데요. 안쪽의 베이스는 플라스틱으로 보였으나, 화면과 맞닿아 발사와 조준버튼 역할을 하는 영역 안쪽과 제품을 고정시키는 영역 모두 플라스틱 소재를 채용한 것 같아 보였습니다. 윗면과 버튼부는 모두 금속 재질이고요.



    금속 재질의 배그 모바일 트리거


    제품은 폰에 케이스를 씌운 상태에서도 장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꺼운 글라이드 타입 케이스에서는 많이 타이트하다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이런 류의 케이스를 쓰는 분들은 케이스를 모두 벗기거나, 이너 케이스만 두고 트리거를 장착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조준 그리고 발사 버튼은 설정에서 버튼의 위치와 크기를 조정해주면 되는데요. 저의 경우 좌측 스쿼드 팀원 목록과 우측 미니맵의 크기를 줄여주어 기존에 쓰던 세팅과 큰 차이가 없게끔 설정하였습니다.



    금속 재질의 배그 모바일 트리거


    제품을 폰에 장착한 후에는 이를 고정시키기 위해 후면의 날개를 펼쳐주면 되는데요. 이리하면 폰과 트리거를 조금 더 타이트하게 밀착시켜 줍니다. 참고로 후면 부 재질은 모두 플라스틱인데, 여기도 금속으로 만들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금속 재질의 배그 모바일 트리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설정에서 발사 버튼과 조준 버튼을 상단으로 올려줍니다. 이윽고 제품을 장착 및 고정시키면 바로 게임 플레이시 사용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인 동작 원리는 기존에 써본 제품들과 거의 동일했습니다. 다만 버튼 클릭감이 꽤 괜찮았는데요.



    금속 재질의 배그 모바일 트리거


    버튼 클릭시 그 깊이가 상당히 깊은 편입니다. (제품이 일체형이라) 윗면 중앙의 버튼을 꼭 누를 필요 없이 좌/우 측의 약간 튀어난 부분을 눌러줘도 작동이 가능한데요. 그래서 에임을 빠르게 잡고, 적들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물론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릴 것이고, 아직은 어색한게 사실인데요. 하지만 기존 터치 기반의 환경보다 타격감이 꽤 좋은 편이라 게임의 재미를 더해줄 것 같습니다. 기존에 써본 트리거 2종 대비 더 훌륭했고요.



    금속 재질의 배그 모바일 트리거


    이렇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위한 트리거 A2 W8을 사용해본 경험담에 대해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금속 재질이라 전반적인 완성도와 마감이 꽤 괜찮았으며, 버튼을 누르는 깊이가 깊어 누르는 감도 상당히 괜찮더라고요. 


    밋밋했던 타격감도 꽤 좋았습니다. 다만 기본 베이스와 후면 고정 클립이 플라스틱이라는 점은 조금 아쉽더라고요. 그런 아쉬운 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기에 당분간 폰으로 이 게임을 할 때는 꼭 금번 제품을 장착해주어야 겠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