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세이펜 써보니

오늘 저와 함께 살펴볼 서비스는 기가지니의 '세이펜' 입니다. 이 서비스는 KT의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를 이용한 AI 홈스쿨 서비스로 300여 종의 전용 도서와 단말이 있으며 대화면 TV와 스피커로 영어 교육 콘텐츠를 맛볼 수 있는데요.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세이팬 써보니


서비스에서는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아직 어린이집, 유치원에 다니기 어려운 미취학 아동부터 따로 학원갈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에게 소구점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세이펜 전용 서적과 콘텐츠는 100여개의 유명 출판사의 영상, 오디오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제가 수령한 책들은 모두'책아책아' 출판사의 '잉글리쉬 몬스터' 시리즈로 보였습니다.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세이팬 써보니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서적 외에도 연필을 닮은 세이펜 단말이 필요한데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많이 쓰는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로 충전하며, 5.0V /1.3A 이하의 충전기에서만 충전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동봉된 케이블로 PC와 연결해 충전하는 정도가 좋을 것 같네요.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세이팬 써보니


이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기가지니를 음성으로 호출합니다. 이후 '세이펜 시작해줘'라고 음성 명령을 내리면 서비스 시작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세이팬 써보니


이후 단말의 전원을 키면 자동으로 기가지니와 세이펜의 연결이 진행되는데요. 1분 정도가 되지 않아서 단말 및 서비스가 서로 연결되어 바로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세이팬 써보니


이제 전용 서적의 표지에 있는 세이펜 로고에 단말의 촉으로 긁으면 해당 서적의 콘텐츠가 TV 화면으로 보이는데요.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세이팬 써보니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세이팬 써보니


이후 책을 펼쳐서 그 안에 있는 문구를 단말로 스윽 긁어주는 제스쳐를 하면 TV 화면에 해당 동영상-오디오 콘텐츠가 재생됩니다.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세이팬 써보니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세이팬 써보니


단순히 텍스트만 표시되는 것이 아니라 동영상-오디오 콘텐츠가 포함되기에 화면을 보는 아이가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유도하는데요.  한번 실행된 문구라도 다시 단말로 긁으면 소리가 포함된 동영상 콘텐츠가 보여집니다. 




이러한 세이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가지니2의 스피커 망은 쉽게 교체가 가능한데요. 거기다 금번에 다양한 색상의 커버를 출시했으며, 총 5개 컬러의 스피커망은 할인가 + 멤버십 할인가 적용시 16,11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희 집에서는 '와인 레드' 색상의 스피커망을 사용하고 있는데,  조만간 '스노우 민트' 스피커망을 구매해 교체하고 싶네요.



참고로 스피커 망은 쉽게 교체할 수 있는데요. 기가지니 2의 전/후면 홈에 손톱 또는 신용카드와 같은 도구를 이용하여 스피커망을 한족으로 분리합니다. 


그리고 다른 한쪽도 당겨서 분리해준 후, 새로운 스피커망을 단말에 있는 5개의 홈에 맞추어 부착하고요. 이후 양손으로 단말을 잡고 안쪽으로 스피커망 부분을 손으로 눌러 밀착시켜 장착하면 됩니다. 





이렇게 기가지니 세이펜 서비스를 사용해본 후기를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전용 도서에 글자나 그림에 단말을 갖다대면 광학 센서로 이식하여 오디오, 동영상 콘텐츠를 대화면 TV로 제공하는데요. 국내 외 100여개 이상 유명 출판사의 영어 교육 콘텐츠를 TV를 통해 바로바로 습득할 수 있는 점은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거기다 영유아 뿐만 아니라 성인까지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 링크를 통해 확인하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