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도 앱에서 식당 예약하기

오늘은 네이버 지도 앱에서 식당을 예약해본 후기를 정리해볼까 합니다. 사실 어제 종로에서 지인들과 미도갈비라는 고기전문점에 가기로 했는데요. 그 근처 카페에서 차를 마시다 문득 주말이라는 사실을 깨달았고, 예약의 필요성을 그때서야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해당 식당을 검색을 통해 알아보다가 우연히 지도 앱 > 네이버 예약 기능 연동에 대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지도 앱에서 식당 예약하기네이버 지도 앱에서 식당 예약하기

먼저 네이버 지도 앱에서 원하는 식당의 이름을 검색합니다. 저의 경우 지인들과 지하철 종로 3가역에서 내렸고, 거기서 어플을 보며 길을 찾아갔어야 했는데요. 식당 상세페이지로 이동하면 해당 매장의 주소와 영업시간, 전화번호, 가격 등의 정보 하단에 '네이버 예약' 영역과 관련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때 예약버튼을 누르면 해당 매장을 바로 예약할 수 있고, 다른 예약자의 리뷰와 주소(오시는 길)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하단의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 과정을 진행합니다.



네이버 지도 앱에서 식당 예약하기네이버 지도 앱에서 식당 예약하기

예약 상세페이지에서는 먼저 방문할 일자와 시간, 인원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매장마다 다르겠지만 오전/오후로 시간이 나뉘어지며, 30분 단위로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방문 인원은 최소 2명에서 최대 34명까지 선택이 가능한데요. 아무래도 인원이 많다면 전화로 예약을 하는게 좋지 않을가 싶습니다.

이 외에도 매장의 공지사항을 알려주는데요. 간단한 이벤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좋더라고요. 할인이라던지 서비스라던지 말이죠.


네이버 지도 앱에서 식당 예약하기네이버 지도 앱에서 식당 예약하기

이제 예약자 이름과 휴대폰 전화번호, 이메일, 요청 사항 등을 입력하고요. 이용자 약관에 전체 동의하면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이 녹색으로 바뀌며 활성화됩니다. 이제 그 버튼을 누르면 예약 신청이 완료되는데요. 신청중 페이지에서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앱에서 식당 예약하기네이버 지도 앱에서 식당 예약하기

이제 네이버 앱이나 모바일 웹의 '톡톡'의 대화목록에 예약이 확정되었다는 메시지가 오는데요. 해당 메시지를 클릭하면 확정된 내용에 대한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도 지인에게 이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취소를 해야한다면, '상세 내역 보기' 버튼을 누르고 이동한 페이지에서 '취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네이버 지도 앱에서 식당을 예약해본 후기를 모두 정리합니다. 이 기능은 네이버 예약이라는 서비스와 연동하는 것으로 굳이 지도 앱 없이도 이용이 가능하긴 한데요. 다만 지도로 해당 식당의 위치를 파악해야하거나, 또는 마땅히 정해둔 곳이 없을 때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