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40 ThinQ 엔터테인먼트 기능 살펴보니

오늘 저와 함께 살펴볼 제품은 LG V40 ThinQ입니다. 저는 이 제품을 한달 이상 사용해오고 있는데요. 무광의 실키매트 디자인을 가진 후면, 최신 고사양 게임을 무리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사양, 5개의 카메라 등이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 때 이 시리즈의 시그니쳐라고 할 수 있었던 쿼드 DAC을 기반으로 한 준수한 음질과 오디오 레코딩 성능은 여전히 인상적인데요. 



LG V40 엔터테인먼트 기능 살펴보니


다만 카메라 앱의 UI,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의 역할 변경 (캡쳐, 오래 누르면 녹화/현재 비활성화 기능 지원), 스테레오 스피커의 부재는 여전히 아쉬웠는데요. 


이런 아쉬운 부분과 제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팁은 다음을 기약하고, 오늘은 LG V40 ThinQ의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LG V40 엔터테인먼트 기능 살펴보니


첫번째로는 바로 붐박스 스피커인데요. 올해 상반기에 출시된 G7 씽큐의 기능을 그대로 계승한 기능인데요. 아쉽게도 스테레오 스피커로 구현하진 못했지만 보다 크고 웅장하게 들려주는 붐박스 스피커를 지원합니다. 제품을 박스나 테이블 위에 얹으면 더 크고 웅장하게 소리를 들려주는데요. 



LG V40 엔터테인먼트 기능 살펴보니


유선 이어폰을 꽂으면 하이파이 쿼드 DAC이 활성화되면서 음원 앱, 유튜브, 게임 등에서 발생하는 소리를 더 생생하게 들려줍니다. 거기다 DTS:X를 지원해 입체감있는 사운드를 내어주는데요. 거기다 MQA 같은 고해상도 음원을 즐길 수 있는데, 이런 고해상도 음원과 이를 지원해주는 하드웨어에 대한 시장이 국내에는 여전히 활성화되지 않아 보입니다.




LG V40 엔터테인먼트 기능 살펴보니


LG V40 엔터테인먼트 기능 살펴보니


V30 ThinQ부터 지원하던 AI카메라의 기능을 조금 더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인물 사진을 찍을 때 AI 카메라로 촬영하면 이에 맞는 구도로 프레이밍해주는데요. 카메라가 인물을 인식하면 3분할 기법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화된 구도로 사진을 변환 해줍니다.



LG V40 엔터테인먼트 기능 살펴보니


LG V40 엔터테인먼트 기능 살펴보니


거기다 메이크업 프로라는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셀카 촬영시, 원하는 메이크업을 선택하면 그 효과를 적용해 사진을 촬영해줍니다. 다만 남자인 저 보다는 여자 분들에게 꽤 인기를 끌 기능으로 생각되는데요. 여기에 3D 캐릭터나 스티커가 적용되는 AR 스티커 역시 지원합니다.  



LG V40 엔터테인먼트 기능 살펴보니


LG V40 엔터테인먼트 기능 살펴보니


내 표정에 따라 움직이는 AR이모지를 지원하는데요. 원하는 캐릭터를 띄우고 말을 하거나 표정을 지으면 해당 캐릭터가 똑같이 따라합니다. 그리고 나만의 캐릭터도 만들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은 애플의 애니모티콘, 삼성의 AR이모지와 비슷한 컨셉인데, 삼성과 마찬가지로 아직은 '자연스럽다', '이쁘고 세련되어 보인다'라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물론 이 기능을 이용해 친구 그리고 아이들과 재밌는 경험을 만들 수는 있지만 조금 더 개선해야되는 건 분명하지 않나 싶네요.



LG V40 엔터테인먼트 기능 살펴보니



그리고 매직 포토라는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동영상을 촬영하고 움직이길 원하는 영역만 드래그해주면, 드래그한 영역만 움직이고 나머지 영역은 멈춰있는 듯한 동영상, GIF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좌측의 꽃들만 선택해주어 바람이 많이 부는 가운데 해당 지점만 움직이는 영상을 만들어주었는데요. 사용자의 쓰임새에 따라 색다른 결과물을 만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지난 '카메라 후기' 포스팅에서 놓쳤던 4K 60프레임 동영상들의 재생목록도 본문에 첨부해보았는데요. 망원 렌즈로 촬영한 결과물(3번째, 4번째 동영상)은 색표현이나  다소 아쉬웠습니다. 


다만 일반 화각의 렌즈에서는 그 결과물이 제법 괜찮더라고요. 후속작에서는 후면의 렌즈 모두 동일한 이미지 센서를 갖고 OIS를 지원한다면 더 호평을 받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렇게 LG V40 ThinQ의 엔터테인먼트 기능과 4K 동영상에 대한 경험담을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AI카메라가 조금 더 고도화 되었고, AR이모지, 매직포토 등의 신기능을 추가한 점은 꽤 매력적이었는데요. 다만 여전히 스테레오 스피커를 지원하지 않는 점, 신기능의 완성도가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사진, 동영상 촬영에 있어서 후면의 트리플 카메라의 이미지 센서가 모두 동일하지 않아, 화각을 변경할 때의 이미지 퀄리티와 색표현이 서로 상이한 점도 아쉬웠습니다. 


물론 듀얼카메라를 처음 적용했던 제품들이 출시했을 때도 비슷한 문제는 존재하였는데요. 이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최근 LG전자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으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긴 합니다. 






이 포스팅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