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게이밍 헤드셋, 커세어 보이드 프로 써보니

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커세어 보이드 프로 RGB Wireless SE입니다. 이 제품은 글로벌 게이밍 기어 브랜드 CORSAIR의 무선 게이밍 헤드셋 인데요.


맞춤 튜닝된 50mm 네오디뮴 스피커 드라이버로 7.1채널 서라운드 오디오를 제공합니다. 거기다 2.4GHz 무선 동글을 이용해 최대 12m가량의 커버리지를 자랑하고요.




거기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 입맛대로 RGB 조명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도, EQ 설정도 가능합니다. 또한 단방향 잡음 제거 마이크를 채택해 주위 소음을 줄여 음질을 향상시킬 수 있고요. 여기에 스폰지 형태의 작은 팝필터를 더해 보다 부드러운 음성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패키지 속 구성품으로는 제품 본체와 2.4GHz 무선 동글과 이를 사용자 가까이에 배치해주는 SE 무선 수신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설명서, 유의사항 안내서, 워런티 가이드 등의 문서가 포함되어 있고요. 제품을 충전하기 위한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제품은 전반적으로 노란색과 검정색 색상으로 구현되었는데요. 마이크와 하우징, 헤드밴드, 이어쿠션은 검정색으로 디자인되었고요. 


여기에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헤드밴드와 하우징을 연결하는 프레임을 무광의 회색으로 칠하였습니다. 뭔가 심플하면서도 절제된 느낌은 덜하지만 게임 '오버워치', 혹은 '범블비'를 떠올리게 하는 색상과 디자인이 제법 마음에 들었습니다.





생긴 것과는 다르게 헤드밴드와 이어쿠션이 상당히 부드럽고 푹신하였습니다. 귀 전체를 완전히 덮는 스타일이기에 장시간 게임 플레이시 생길 수 있는 압박감과 통증이 제가 전에 사용해본 제품들 보다 덜 하였는데요. 거기다 기본 프레임의 길이를 크게 늘릴 수 있기에 편하게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참고로 이 헤드밴드와 이어쿠션은 초극세사 소재의 메모리폼으로 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높은 형태 유지력으로 세탁이나 눌림에 의한 변형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세척력도 매우 뛰어나고요.


제품의 좌측 하우징에는 마이크와 더불어 몇가지 버튼과 단자가 존재합니다. 먼저 하우징 전면에는 전원 버튼과 마이크 On/Off 버튼이 배치되어 있고요. 밑면에는 마이크로 5핀 USB 단자와 볼륨 조절을 위한 조그 다이얼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조그를 돌리면 윈도우의 기본 볼륨을 제어해서 기기와 PC의 볼륨을 따로 조절해줄 필요가 없어 편리하더라고요.





요즘 즐겨하는 게임의 8할은 배틀그라운드, 2할은 오버워치인데요. 그 중 배틀그라운드 사운드 플레이만큼 중요한게 스쿼드/듀오 팀원과의 커뮤니케이션입니다. 물론 저 같은 배린이에겐 시야 확보, 반동 제어, 눈치 싸움이 중요한데요. 조금 더 높은 티어의 팀원에 뭍어가기 위해선 매끄러운 음성 채팅이 필수입니다. 응?





그런 요소에 있어 커세어 보이드 프로 RGB Wireless SE는 꽤 명확한 소리 전달이 가능한데요. 마이크 자체의 품질도 좋지만, 입의 위치에 딱 맞아 떨어지는 설계가 눈에 띄었습니다. 거기다 USB 동글을 SE 무선 수신기에 꽂을 수 있어, 끊기거나 딜레이가 되는 이슈를 덜어주고요. 벽 사이를 두고도 음성 채팅이나 인게임 사운드가 들릴만큼 커버리지도 제법 훌륭했습니다. 


거기다 마이크를 수직으로 올리면 마이크가 꺼지기에, 음성 채팅 상태에서 전화가 오거나, 방 안으로 누군가 들어와서 대화를 할 때 그 내용이 유출(?)되는 이슈도 덜어주고요.


귀를 완전히 덮는 밀폐형이라 차음이 잘 되어 사운드 플레이에도 유리하였습니다. 거기다 전용 소프트웨어에서 돌비 사운드를 활성화시켜주면 가상 7.1 채널의 서라운드 오디오가 구현되면서, 소리에 입체감이 생겨 사운드플레이에 더 유리하였고요.





앞서 언급한 돌비 사운드를 전용 소프트웨어에서 활성화시켜주면 가상 7.1채널 서라운드 오디오를 제공하는데요. 이는 넷플릭스에서 영화나 미드를 볼때, 유튜브에서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때 굉장히 좋았습니다.


제품은 한번 완충시 16시간의 배터리타임을 보여주는데요. 저의 경우 잠자는 시간을 제외한 시간에는 PC가 항상 켜있고, 이 제품의 전원을 켜두었습니다. 그래서 잠자기 직전 충전을 해두고, 아침에 일어나 제품을 사용하기 시작하였는데요. 이런 패턴으로는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앞서 여러번 언급했던 전용 소프트웨어(iCUE)를 통해 기기에 대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먼저 커세어 브랜드의 다른 제품도 하나의 프로그램을 통해 설정이 되고요. 제품 하우징 중앙에 있는 CORSAIR 로고의 RGB 조명을 원하는 색상과 효과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 볼륨 외에도 주변 소리를 들을 건지에 대한 측음 볼륨도 바꿀 수 있고요. 돌비 7.1 서라운드 오디오 효과를 켜거나 끌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CORSAIR VOID PRO RGB Wireless SE를 사용해본 경험담을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무선 제품인데도 끊기거나 버벅이는 문제를 전혀 발견할 수 없었고요. 거기다 꽤 넓은 커버리지를 제공하였습니다. 


마이크를 통해 건내는 음성의 품질 역시 커뮤니케이션을 하는데 문제가 없었는데요. 특히 주위 소움을 줄여주고, 스폰지형 팝필터로 파열음을 줄여주는 점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여기에 가상 7.1 채널 서라운드 오디오를 제공해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에서 사운드 플레이를 하기에 더 유리하였습니다. 관련해서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이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