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 키즈랜드, 뽀로로 왜요쇼 런칭

얼마 전, 올레TV 키즈랜드에 새로운 콘텐츠가 런칭되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초통령, '뽀로로의 왜요' 인데요. 미취학 아동들이 부모에게 자주 하는 물음을 캐릭터에 투사한 콘텐츠로 보입니다. 뽀통령이 아이들의 무한한 질문과 궁금을 대신 답변해주고 해결해주거든요.



올레TV 키즈랜드, 뽀로로 왜요쑈 런칭

참고로 이 서비스는 연령별 놀이학습부터 전용 리모컨까지 준비된 패키지 서비스인데요. 출시 5개월만에 누적이용자수 360만명, VOD 이용 횟수 2억 3천만회를 달성한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지난 달에는 콘텐츠를 강화하고 부모 안심 기능을 제공하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새롭게 선보였는데요. 자녀 성장에 맞춰 놀면서 배울 수 있는 VOD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올레TV 키즈랜드, 뽀로로 왜요쑈 런칭

이런 VOD에는 전문가가 큐레이션한 500여편의 대교 교유 콘텐츠도 포함되어 있고요. 콘텐츠의 카테고리, 아이들이 선호하는 캐릭터 별로 VOD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거기다 국내 최대 규모의 무료 콘텐츠가 다수 구성되어 있는데, 훌륭한 퀄리티를 보여주는 디즈니 무료관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올레TV 키즈랜드, 뽀로로 왜요쑈 런칭

앞서 언급한 것처럼 이 콘텐츠는 3~5세 미취학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뽀통령이 대신 알아보고 답변해주는 콘텐츠인데요. 


아이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을 쏙쏙 뽑아 알기 쉽게 정리해 설명해주는데, 콘텐츠의 내용이 궁금하다면 뽀요채널 153번에서 콘텐츠의 하이라이트로 편집된 VOD 영상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올레TV 키즈랜드, 뽀로로 왜요쑈 런칭

교구재(놀이북) 배송이 결합된 전체 VOD는 유료로 구매가 가능한데요. Olleh 티비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콘텐츠를 시청기간 동안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개별 구매가 아닌, 시리즈(패키지)구매이며 시리즈의 가격은 교구재 포함 14,900원입니다.



올레TV 키즈랜드, 뽀로로 왜요쑈 런칭

물론 이 금액이 비싸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Olleh 티비는 생각보다 VOD 구매에 대한 할인 혜택이 가능합니다. 먼저 KT 멤버십 포인트로 이 패키지를 2,710원 할인 받을 수 있고요. 


저의 경우 휴대폰  요금제를 데이터 온 프리미엄으로 쓰는 덕분에 미디어팩이 무료이고, 매달 1만원의 티비 쿠폰이 지급됩니다. 이를 이용하면 최대 12,710원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카드사 포인트를 티비포인트로 변경해 추가 할인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현대카드 M포인트, 오케이 캐쉬백 등이 있죠. 



올레TV 키즈랜드, 뽀로로 왜요쑈 런칭

참고로 이 콘텐츠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놀이북이 필요한데요. VOD 예고편에서 리모컨의 화살표 모양 버튼을 누르면 놀이북을 신청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인증하고, 약관에 동의 하면 되는데요. 이후 과정은 아마도 미리 가입한 주소를 최종 확인하고 수정하는 절차 정도로 진행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올레TV 키즈랜드, 뽀로로 왜요쑈 런칭

올레TV 키즈랜드, 뽀로로 왜요쑈 런칭

콘텐츠의 주 내용은 어린 아이가 나와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고, 질문한 내용에 뽀통령이 답변해주는 내용인데요. 애니메이션 형태로 그 궁금증에 대한 답을 알려주는데요. 아이의 시각으로 질답이 오고가기에 재밌으면서도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로 보였습니다. 제가 보기엔 귀엽기만 했고요.



올레TV 키즈랜드, 뽀로로 왜요쑈 런칭

올레TV 키즈랜드, 뽀로로 왜요쑈 런칭

역으로 뽀통령이 아이에게 인터뷰를 하는 내용도 있는데, 1화 공룡편의 경우 어떤 공룡을 제일 좋아하는지, 공룡은 왜 볼수 없게 된건지, 공룡을 만난다면 뭘 하고 싶은지 등에 대한 귀여운 질답이 오고 갑니다.




이렇게 올레TV 키즈랜드의 새로운 콘텐츠 '뽀로로 왜요쇼'를 살포시 살펴본 경험담을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미취학) 아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로 아이들의 궁금증을 유발하는 질문들을 재밌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는 부분, 아이들과의 엉뚱한(?) 인터뷰도 꽤 인상적이었는데요.


향후 이러한 콘텐츠가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고도화되고, 실시간으로 아이들의 참여와 토론(?)을 이끌어내면 꽤 재밌는 결과물을 내줄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언급할 TV쏙 처럼 말이죠.

 


올레TV 키즈랜드, 뽀로로 왜요쑈 런칭

참고로 우리의 뽀통령이 금번에 TV쏙 잉글리시에 진출했습니다. 11월 30일부터 700번으로 변경된 TV 쏙 채널에 진입하면 모션인식 놀이 학습을 통해 영어실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TV 쏙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서 카메라 촬영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TV에 나와 캐릭터들이 출연해 놀이와 함께 영어 교육에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올레TV 키즈랜드, 뽀로로 왜요쑈 런칭

그리고 키즈랜드 모바일 출시기념 경품 이벤트가 진행중인데요. 앱 로그인만 해도 무조건 TV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관련해서 자세한 정보는 이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