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같은 태블릿PC에는 디지털 매거진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탭진, 올레매거진 등의 다수 잡지를 모아둔 어플도 있고, 시네21, 이츠비 매거진 등의 독립 잡지 앱 서비스도 많습니다.


그러한 매거진 서비스는 최근 앱스토어에 개설된 뉴스가판대 카테고리를 통해 빠르게 활성화되고 있는데요.


저는 위와 같이 티스토리가 블로거를 기반으로 한 매거진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면 좋겠습니다.

물론 어플이나, 매거진 별 가격은 무료로 진행을 하구요.



1. 티스토리에 매거진으로 보내기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


2. 매거진으로 보내진 포스트 중, 매거진에 올릴 기사를 티스토리 측에서 선택합니다.


-시네21 아이패드 창간호-


3. 해당 매거진에 AD@M 혹은 뷰애드박스 같은 광고모듈을 탑재하거나, 시네21처럼 페이지 중간광고를 수주하여 노출합니다.



4. 티스토리는 매거진의 기사를 제공한 블로거 들에게, 광고수익을 분배합니다.


또한 블로그 포스트의 주제가 다양하기 때문에, 일종의 티스토리 매거진 어플안에

주제별 소책자와 그 것들을 묶어넣은 월간호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월단위의 종합매거진 하나를 다운받으려면 꽤 큰 용량이 필요한데, 자신의 관심분야만 다운받게 하는것도 꽤 괜찮을 듯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Trackback :: http://mobano.net/trackback/469 관련글 쓰기

  1. 후드래빗
    2012/05/29 09:41

    말씀하신 것 월간지 안에 주제별로 나뉘고, 종합지와 전문지를 나누면 괜찮은 방법이기도 할 것 같네요-

    포스트 전문을 올리는 것도 괜찮고 주제별에 따라 문단만 인용하여 정리해도 될 것 같고 괜찮을 듯 싶네요- 실행되려면 티스토리가 수고를 해줘야하겠지만 블로그 컨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 기범롤링베베
      2012/05/29 10:00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후드래빗님 좋은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거로서 자신의 포스트가 매거진 기사가 된다면 기분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2. zipi
    2012/06/08 02:08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뷰처럼 너도나도 보내게 되면 의미가 없어지겠지만 다음&티스토리에서 좋은글만 선정해서 보내주면 좋은 컨텐츠가 될거 같네요. 다음 홍보도 될테구요 ㅎㅎ.

    다음이 티스토리를 잘 활용하지 못하는거 같아서 항상 아쉬운데 조금더 신경을 팍팍 써줬으면 하네요..

    • 기범롤링베베
      2012/06/08 09:20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Zipi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넵 티스토리 블로그에 한해서 디지털 매거진의 컨텐츠로 사용하게 된다면, 티스토리 사용율도 꽤 높아질 듯 합니다. ㅎㅎ

  3. 이세진
    2012/06/25 02:12

    재미있는 형식 같아요. 잘만 활용하면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와는 또다른 매력이 있을지도..?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