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음악

    가격 : 2.99$ (현재 무료)

    URL : http://itunes.apple.com/kr/app/foxtube-youtube-cache/id486365960?mt=8


    아이폰에 기본으로 내장된 유튜브 앱을 통해 동영상을 보려고 하면 속터져 죽습니다. 속도가 느려서요. 처음에 아이폰3GS에서 4S로 기변했을때 초큼 나아지나 싶더니 여전히 느리더군요. 그런 니즈가 반영되었는지, 각종 방법을 써서 유튜브를 끊김없이 볼 수있는 Wifi설정방법 등이 꽤 많이 포스팅되었습니다. 이번엔 폭스튜브라는 앱인데요.


    유튜브 재생전에 미리 캐싱을 해놔, 동영상을 끊김없이 감상할 수 있게 합니다. 뭐 쉽게 얘기하면 아이폰에 미리 해당 유튜브 영상을 다운받는다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이 방식은 유튜브 활용방법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듯 합니다.개인적으로는 음원서비스의 월정액제 요금이 부담스럽다면 추천해드립니다.


    Wifi에서 미리 캐시를 해놓으면, 3G에서도 데이터통신료 부담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음원서비스들처럼 재생목록이, 현재의 메뉴타입이 아닌 페이지타입으로 구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동영상 검색 > 캐시 다운로드


    폭스튜브폭스튜브


    제목이나 출연자명으로 검색을 합니다. (유튜브의 검색결과죠) 검색에서 나온 결과 영상 중 원하는 영상의 +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캐싱이 시작됩니다. 캐싱과 상관없이 동영상 썸네일을 누르면 캐쉬를 받으면서 감상할수 있습니다.

    캐시가 끝내놓고 감상하나, 진행중이면서 동영상을 감상하나 Wifi상태에서는 그 속도가 비등비등 합니다.


    비스트의 "아름다운 밤이야" , 시스타의 "러빙유" 뮤직비디오를 Wifi 에서 캐싱을 하는 와중에도 끊김없이 볼 수 있었습니다.

    3G에서는 끊김이 있으니 와이파이에 양보하세요.


    단 캐싱이 완료된 영상은 3G에서도 데이터통신료부담없이 감상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재생에 대한 인터넷 사용 X)



    2. 끊김없는 유튜브 재생 가능.


    폭스튜브폭스튜브


    동영상은 전체화면으로도 볼수 있고, 화면을 터치하면 컨트롤러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목록의 영상 연속 재생에 대한 제어도 가능하며, 영상 재생속도, 볼륨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재밌는 팝업(?)플레이


    폭스튜브폭스튜브


    동영상을 보다가 뒤로 버튼을 눌러 메인화면으로 이동해도, 실행중인 영상은 우측 구석에서 계속 재생됩니다. 마치 갤럭시S3의 팝업플레이 같네요 ㅎㅎㅎ


    또한 화면을 좌에서 우로 플릭킹하면 좌측에서 메뉴가 슬라이딩되어 노출됩니다. 검색, 내계정, 표준피드, 모바일페이지, 설정, 튜토리얼, 재생목록, 최근 받은 캐시목록이 목록으로 노출됩니다.






    관련글

    2012/12/19 - 유튜브. 페북 페이지로의 공유기능 제거?

    2012/12/18 - 유튜브. 강남스타일을 최고 인기 영상으로 선정.

    2012/10/25 - 유튜브보다 무서운건 유튜브 매쉬업.

    2012/04/11 - 유튜브 영상을 MP3로 바꿔주는 사이트






    Posted by Kibeom Song
    • BlogIcon Channy™
      2012.08.05 16:03 신고

      저도 한때 유투브 버퍼링 문제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통신사 바꾸니 문제가 깔끔하게 해결되었네요.

      • BlogIcon 모바노
        2012.08.05 19:51 신고

        ㅎㅎ 통신사 문제도 한몫하는군요^^
        저도 한번 확인해봐야겠네요^^

    • 굳이 아이폰이고 안드로이드고 윈도폰이고 OS를 막론하고 그놈의 유튜브는 왜이리 끊기는걸까요ㅠㅠ

      • BlogIcon 모바노
        2012.08.06 00:11 신고

        위에 Channy님 말씀대로 통신사 문제일수도 있을듯 합니다. 저희집도 많이 끊겨요 ㅠ_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