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에서 윈도8의 정식버전 중, 윈도8 PRO K (한글판) 64비트를 설치해봤습니다.


    전반전인 느낌으로는 기존의 개발자버전, 릴리즈프리뷰 버전보다 안정적이고, 에러가 덜나고, 빠릿빠릿 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시작키를 누르면 작동하는 화면간의 이동이 한결 부드러워졌습니다..


    크롬, 마소 오피스2007, 네이트온, 유토렌트, 곰플레이어 등이 설치가 잘 되었고, V3 Lite는 설치가 안되고, 포토샵 포터블은 실행이 안되더군요. 시간이 지나면 많이 지원이 될 것 같습니다.


    아직 스토어에는 앱이 별로 없습니다. 윈도우에 딱히 앱스토어가 필요가 있겠냐만은, 기존의 프로그램과 다르게 이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은 이쁘장하기도 하고, 데스크탑에서 쓰기 시원시원해서 나름 괜찮더라구요. 


    국내 개발사에서는 예스24, 조선비즈, 네이버 라인, 다음 테이블 등의 앱을 보이고 있는데, 그 중 다음 테이블이 눈에 띄어서 설치해봤습니다. 다음 테이블은 스토어뷰, 다음의 TV팟, 텔존, 트위터/페이스북으로 구성되어 있는 흡사 '플립보드'와 비슷했는데요.


    2011/06/13 -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터, 엔가젯을 매거진처럼 보는 방법! 아이패드 플립보드 FlipBoard


    앞으로 미디어 다음과 다음 뷰를 제공하고, RSS구독 기능도 제공하면 좋을 듯 합니다. (물론 다음 외 서비스라 RSS는 힘들겠죠?)

     



    0. 메인화면



    메인화면에는 다음의 스토어뷰 중 카페, 한/중/일/양식, 술집으로 메뉴로 구성해놨고, 다음의 뮤직, TV팟, 텔존, 미즈쿡이 있고,

    플립보드처럼 본인의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등록해둘 수 있었습니다.





    1. 스토어뷰




    스토어뷰 > 테마별 매장으로 진입하면 지역별 대표 매장들을 메트로 UI로 구성해놨습니다. 이 화면들은 세로스크롤이 아닌 가로스크롤인데,

    마우스휠로 컨트롤 가능합니다. 서피스나 슬레이트 였다면 터치로 인식했겠죠.


    특정 매장을 선택하면, 스토어뷰로 매장의 내부를 볼 수 있고, 다음맵상에서 해당 매장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옆에는 매장의 리뷰글(블로그)이 링크되어 있습니다.




    2. 다음 > TV팟, 텔존





    TV팟과 텔존 모두 메트로 UI에 해당 영상이나 게시글의 썸네일과 제목이 노출됩니다. 썸네일이나 제목을 클릭하면 우측에서 슬라이딩 되어 해당 영상 혹은 게시글 페이지가 노출됩니다.


    링크버튼을 누르면 익스플로러나 기본 저장된 다른 브라우저로 해당 웹페이지(TV팟, 텔존)로 이동합니다.





    3. 트위터, 페이스북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자신들의 트친, 페친들 및 자신이 올린 글이나 사진의 썸네일이 노출되며, 클릭을 하면 우측에서 슬라이딩되어 해당 게시글의 페이지를 보여줍니다. 링크버튼을 누르면, 익스플로러로 트위터 및 페이스북에 접속합니다. 이때 트위터는 URL이 링크되면 해당 URL로 이동하며, 페이스북은 해당 페이스북 사용자의 글로 이동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