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무료 방수코팅 프로모션. 갤럭시S4 게코드라이로 방수폰 만들자!

SKT 무료 방수코팅 프로모션. 갤럭시S4 게코드라이로 방수폰 만들자!

SK텔레콤은 지난 해 9월 말부터 선착순 3만명, 갤럭시S4 LTE-A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생활방수 코팅서비스'를 제공하였는데요. 그리고 12월부터는 대상 기기를 갤럭시S4, 갤럭시노트2/노트3, 갤럭시 라운드로 확대하였습니다.

   

본 서비스는 '게코드라이'의 나노 방수코팅 기술로 타사와는 다르게 제품 그대로를 방수 코팅하고, 저온저압 코팅 기술을 적용해 제품 손상 우려가 덜하다고 합니다.

   

현재 SKT에서 단독으로 무료 서비스 중이며, 선착순 3만명까지만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니 얼른 참가하세요. 관련해서 SKT 공인 방수코팅 서비스 '게코드라이'에 대한 안내와 예약접수 방법과 저의 후기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0. 게코드라이?   

'게코드라이'에는 벨기에 유로플라즈마의 최첨단 나노방수코팅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하는데요. 금번에 진행 중인 '생활방수 코팅서비스'는 스마트폰에 나노 입자 단위의 초미세 코팅 가스를 분사해 단말기 내부 회로기판까지 투명하게 방수코팅막을 흡착시킨다고 합니다.


1. T월드에서 방수코팅 예약하기


T월드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좌측 하단에 '방수코팅'이라는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방수코팅 서비스' 페이지에서 관련정보와 적용대상 단말기, 매장정보를 확인하시고, 하단의 방수코팅 예약하기를 누르셔서 원하시는 매장과 서비스 받으실 일시를 선택하시면 완료됩니다. 


 하단의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방수코팅 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매장방문 및 방수코팅 서비스 받기


저는 명동 컨시어지 매장에서 6시 30분경에 '방수코팅' 서비스를 예약하였는데요. 명동 컨시어지 2층의 SK텔레콤 A/S센터로 올라가니 게코드라이 서비스 매장이 있었습니다. 이미 방수코팅 서비스를 받으신 분들이 꽤 계시네요.


저의 차례가 되자, 갤럭시S4 LTE-A와 신분증으로 접수를 하였습니다. 그 후, 담당하시는 직원분께서 현재 단말기의 상태에 대해서 체크하고, 서비스를 받는 것에 대한 동의서를 작성하였는데요. 직원분께서 꼼꼼히 체크해주시고, 동의서 작성을 도와주셨습니다. ^^


접수가 완료되니 폰의 커버와 배터리, 유심카드를 비닐백에 담아 받았습니다. 앞으로 한시간 동안 방수코팅 작업을 한다고 하여, 한시간 후 다시 매장에 들러 저의 갤럭시S4 LTE-A를 수급하였습니다. 서비스 접수할 때 작성한 체크리스트를 보며, 제품에 이상이 없는지 체크하였구요. 유의 사항이 적힌 종이를 받고는 서비스가 마무리되었습니다.

   


3. 간단한 생활 방수 테스트

SKT 방수코팅 서비스를 받은 다음날(오늘 아침), 간단한 생활 방수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세면대에 물을 붓고, 방수 코팅한 갤럭시S4 LTE-A를 약 15초간 담궈보았습니다.


전원이 켜져있었던 갤럭시S4 LTE-A의 전원을 끄고,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냈습니다. 그 후 커버와 배터리를 분리하였는데요. 면봉으로 마이크로 USB 포트와 이어폰 포트에 고인 물기를 닦아내고, 손으로 탁탁 털어내었습니다. 그후 대략 1시간 40분간을 빨랫대(?)에 자연 건조 시켰습니다. (유의사항에는 5시간동안 자연건조 시켜야 한다고 적혀있었습니다. 실제 침수가 되셨다면, 유의사항 대로 반드시 5시간 이상 건조시키세요! 그리고 고의적으로 물에 넣거나, 사우나에 들어가는 등의 무리한 행동은 삼가해주세요.)


갤럭시S4 LTE-A에 다시 전원을 넣고, 문자 및 전화, 음원/영상 재생, 전면/후면 카메라 테스트를 진행하였는데요. 어느 하나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유의 사항대로 5시간 이상 건조시키지 않아서 다시 분리 후 건조시키는 중입니다. 또한 배터리 교체는 가능하나, 24시간 동안은 충전을 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4)

  • 2014.02.14 21:59 신고

    역시 메인폰 한정이군요..

  • rossetti
    2014.02.15 02:30 신고

    다섯시간 자연 건조하면 왠만하면 다 건조 될거 같은데 실수로 샤워기 한번 뒤 집어쓰거나 변기에 빠뜨린 경우 ㅠㅜ에도 전원끄고 한시간 잘 건조 시키기만 해도 마르는 폰을 이걸 방수라니.... 말 그대로 물 들어가도 멀쩡한게 방수 아닌가요?

    • 2014.02.15 21:54 신고

      아차 이건 생활방수 코팅이었습니다. ^^
      그리고 저는 본문에 적힌대로 물 가득 넣은 세면대에 15초가량 담근 후
      한시간40분 동안 자연건조하니 괜찮았습니다. ^^

  • 2014.02.15 10:17 신고

    위기탈출용 코팅이라고 볼 수 있겠군요. 이 정도만 해도 물에 불안불안한 상태가 어느정도는 커버될 것 같습니다. 물을 쏟는다거나 했을 때를 생각해보면 말이죠.

    • 2014.02.15 21:55 신고

      네 여러 상황에서 침수피해를 꽤 커버해줄 듯 합니다. ^^

  • 2014.02.16 11:31 신고

    방수에 아주 좋겠네요

    • 2014.02.16 11:46 신고

      넵 생활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침수 피해를 줄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

  • 2014.02.16 11:31 신고

    방수확실히 될거 같아요

  • 2014.02.18 00:30 신고

    잘 보고 갑니다 ^^

  • 2014.02.19 07:39 신고

    생활방수코팅이라도 예기치 않은 침수사고가 생겼을때 조금은 안심이 될듯합니다 직접침수테스트까지 하시다니 놀랐습니다 ^^

    • 2014.02.19 11:24 신고

      넵 변기나 세면대에 빠트리는 일도, 컵의 커피나 물을 쏟는 일도 생길 수 있으니, 꽤 괜찮을 것 같습니다 ㅎㅎ
      그리고 포스팅 하는김에 침수테스트 한번 해봤습니다 ㅎㅎ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