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신제품 DC48, DC62 후기. 싸이클론 머신의 특징은?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다이슨은 영국의 산업디자이너 제임스 다이슨이 1993년 설립한 기술기업으로 진공청소기와 선풍기, 핸드 드라이어 등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 제품 군들을 공통점은 바로 '에어'라는 점인데요. 다이슨은 단순히 제품이 아닌 '머신'을 만든다는 기업 철학을 가지고, 심도있는 연구와 차별화된 기술 개발을 거듭해가고 있는 기업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관련해서 지난 4일, 용산에서 열린 다이슨 블로거 간담회에 다녀왔는데요. 당일 다이슨에서 공개한 새로운 자이언트 싸이클론 진공청소기 DC48, DC62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1. 다이슨, 싸이클론 테크놀로지의 특징

    다이슨은 기존의 진공청소기와 다르게 먼지봉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자체 싸이클론 테크놀로지를 통해 공기에서 먼지를 뽑아내는데요. 청소시, 청소기 안으로 빨려든 공기와 먼지가 깔때기 모양의 실린더로 들어가면, 깔때기 표면에 곡선을 따라  점점 가속도가 붙게되어, 먼지 및 오물들이 상대적으로 큰 중력을 받게 되고 실린더 끝에 위치한 먼지통 바닥에 모이게 되는 원리입니다. 


    따라서 다른 청소기처럼 먼지봉투로 인해 막히거나, 흡입력이 떨어지는 문제가 덜하며, 먼지봉투를 관리해주어야 하는 이슈가 일반 진공청소기보다 덜 합니다.



    2. 일반형 청소기 - DC48

    DC48은 다이슨 디지털 모터 V4(이하 DDM V4)를 장착한 첫번째 유선 청소기라고 합니다. DDM V4는 다이슨이 개발한 기술로, 이전 모델의 1/3 사이즈에 무게는 반으로 줄었지만, 동일한 성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그리고 기존 다이슨 DC 시리즈에 비해 전반적인 크기와 무게가 슬림해졌습니다.


    또한 플로어 툴을 개선해 먼지를 더 깨끗하게 흡입하고, 모터를 감싸는 모터버킷을 탑재하여 싸이클론 내 공기흐름을 매끄럽게하여 소음을 주였습니다. 그리고 거대한 볼(Dyson Ball)를 탑재해 방향 전환이 무척 빨라, 청소를 할때 가구의 받침목에 걸리적거리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또한 조작성과 편의성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쓴 것으로 보입니다. 헤드 부분이 바닥유형에 맞게 최적화되는데, 카펫이나 마루바닥에 브러쉬 뿐만 아니라 헤드까지 촥 달라붙어 먼지나 이물질을 좀 더 많이 흡입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또한, 손잡이를 통해 조작할 때, 자리를 옮길 때 무척 부드럽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3. 무선 청소기 - DC62

    무선청소기 DC62은 새로운 다이슨 디지털 모터 V6 (이하 DDM V6)을 탑재했습니다. DDM V6는 110,000rpm의 회전력으로 초당 15L의 공기를 빨아들이며, 기존 다이슨의 무선청소기 시리즈에 장착된 DDM V2보다 50% 가량 파워가 강해졌다고 합니다. 래디얼 싸이클론 테크놀로지를 채용해, 초미세먼지를 효율적으로 제거하며 충전을 위한 도킹 스테이션이 있어, 무선으로 청소를 하기에 좋은 환경을 구현합니다.


    게다가 높은 곳, 낮은 곳 등을 청소하기 무척 편리하다고 하는데요. 전작보다 2kg 가벼워진 무게와, 무게 중심이 손잡이 부근에 있어 DC62를 들고 내리는데 용이하며, 레버가 마치 총을 보는 듯 한데, 조작하기가 무척 편리하였습니다. 그리고 손잡이의 트리거를 통해 배터리 낭비를 막아 3시간 30분 충전시 클리닝 모드에 따라 20~28분 가량 청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DC62는 전작보다 더 가벼우면서도 흡입력을 향상시킨 모터헤드가 탑재되었고, 카본 파이버 브러시의 전도성 높은 탄소섬유는 청소시 바닥에 달라붙는 먼지와 카펫에 껴있는 미세먼지를 제거합니다. 또한 자동 조임장치가 있어, 한번 빨아드린 먼지는 다시 바닥에 떨어지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본 포스팅은 '다이슨'과 함께 합니다.  






    Posted by Kibeom Song
    • muy.kr
      2014.04.11 14:44 신고

      카페트의 미세먼지는 제거하기가 쉽지않던데 다이슨의 이번 제품이 괜찮아 보이네요..^^

      • 모바노
        2014.04.11 14:51 신고

        넵 ㅎㅎ 공기와 미세먼지를 빨아드리는 파워가 엄청났습니다 ㅎㅎ

    • 리바이버
      2014.04.15 13:14 신고

      잘봤습니다. 다음에 부모님께 이 청소기를 선물해 드려야겠어요. 로봇청소기는 흡입력이 부족하시다고, 사줄려면 L사나 S사 말고 흡입력 좋은 외제 사달라시던데....이건가 봅니다 ㅋㅋ

      • 모바노
        2014.04.15 13:32 신고

        네 실제로 흡입력이 훌륭했습니다. 저는 DC62가 땡기더라구요 ㅎ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