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오피스 2019, 주요 특징 살펴보니

MS 오피스 2019, 주요 특징 살펴보니

오늘 저와 함께 살펴볼 (무형의) 제품은 MS 오피스 2019입니다. 이 제품은 오피스 2016 출시 후 3년만에 선보인 것으로, 구독제 서비스인 Office 365에도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Office 365 Business Premium을 새롭게 출시하였는데요.

금번 포스팅에서는 오피스 2019의 신기능과 특징, 내게 맞는 오피스를 고르는 법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MS 오피스 2019, 주요 특징 살펴보니

개인이자 프리랜서인 저는 Office 365 Personal을 구독하고 있습니다. 그리하면 메인 PC 1대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추가 금액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 구독제 서비스는 영구 소장이 아닌 월 또는 년 단위로 결제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입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작년까지는 오피스 사용율이 적어 필요한 달에만 구독하고, 그렇지 않은 달에는 해지하여 비용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였습니다. 한달에 8,900원만 내면 되니깐요.

MS 오피스 2019, 주요 특징 살펴보니

하지만 올해부터는 Office 특히 워드와 아웃룩의 사용 빈도가 높아졌는데요. 연간 단위 패키지 상품을 구독하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이 프로그램 들을 이용할 수 있고, 원드라이브 용량도 1TB로 늘어나기에 부담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동기화할 기기가 많은 분들이라면 Office 365 Home을 추천하고요. 여기에 Office 365 Business Premium은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앱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MS 오피스 2019, 주요 특징 살펴보니

익스체인지의 경우 비즈니스 이메일과 캘린더링을 지원하며, 원드라이브에서는 대용량 파일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문서 파일을 원드라이브에 올려놓으면, 동기화된 문서를 쉽게 관리할 수 있어, 버전 관리에 유용하더라고요. 거기다 인트라넷 및 팀 웹사이트를 위한 셰어포인트도 존재하고요. 온라인 회의 및 프로젝트 기반 협업 툴인 팀스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MS 오피스 2019, 주요 특징 살펴보니

먼저 Office 365 Business Premium에서는 비단 Office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기도 한데요. 이런 환경을 월 또는 년단위로 구독해 초기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기기가 무엇이든 항상 최신 버전의 익숙한 오피스 앱을 사용할 수 있고요.

사용자를 손쉽게 설정하고 라이선스의 추가 확장이 쉽고 빨라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관리하는게 간편합니다.

MS 오피스 2019, 주요 특징 살펴보니

다만 영구 소장 모델인 Office 2019와 구독제 모델인 Office 365를 사용처에 따라 잘 선택해야 하는데요. 가정용 혹은 업무용으로 구매하고자 하는지, 몇 명 그리고 몇 대의 기기에서 사용할건지, 문서 작업 외에도 업무 협업 및 생산성을 높일 환경 구축이 필요한지 선택하면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학생 및 가족에게는 Office 2019 home & student, 소규모 비즈니스 – Office 2019 home & business / 365가 더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그리고 스마트워크를 필요로 하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에서는 Office 365 Business Premium이 적합해 보이고요.

MS 오피스 2019, 주요 특징 살펴보니

앞서 언급한 Office 365가 구독형 서비스라면 영구 소장이 가능한 요금제도 존재합니다. Office Home & Student 2019는 기존 오피스 프로그램만 원하는 학생과 가족에 적합한 제품으로 가정이나 학교에서 한 대의 PC에 설치 가능한데요.

MS 오피스 2019, 주요 특징 살펴보니

그리고 Office Home & Business 2019 제품은 기본 오피스 프로그램 및 이메일 작업이 필요한 가정이나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제품입니다. 각각 가격은 179,000원, 324,500원 인데요.

소규모, 소호 사무실에서는 오피스 홈 & 스튜던트에 Outlook이 포함된 Office Home & Business 2019 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이라면 기본 메일 앱을 이용해봐도 좋고요.

이러한 Office 2019를 사용하려면 꼭 정품 윈도우10이 PC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윈도우7과 8.1에서도 설치되지 않으니, 금번 기회에 업그레이드를 해두어도 좋을 것 같네요.

MS 오피스 2019, 주요 특징 살펴보니

금번 Office 2019에는 몇가지 신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이를 통해 사용자가 쉽고 간편하게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생산성과 전문성을 더 올려주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블랙 테마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 등의 가시도를 개선해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데요.

텍스트 그리고 간단한 표와 그래프로 장문의 문서를 만드는 워드에 있어서는 이러한 테마가 눈의 피로를 크게 줄여주었습니다. 여기에 밝기를 약간 낮추면 꽤 괜찮은 환경을 만들어주더라고요.

MS 오피스 2019, 주요 특징 살펴보니

또한 파워포인트 그리고 프리젠테이션을 힘겨워하는 분들을 위한 기능 ‘모핑’이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전환과 애니메이션을 자동으로 관리하고 연속 슬라이드를 합쳐 움직임을 생성하는데요.

그 움직임이 상당히 부드러우면서도 극적이기에 프리젠테이션을 자주하는 기획자 분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봅니다. 꽤 괜찮은 전환 효과를 쉽게 추가하고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말이죠.

MS 오피스 2019, 주요 특징 살펴보니

그리고 새로운 종류의 차트를 새롭게 추가하였는데요. 특히 엑셀에서 지도 및 지도 위에 필드를 추가해 하나의 차트를 만들고 이를 워드 및 파워포인트, 아웃룩에서 만들거나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여행 코스와 일정을 짜기에 좋아보였는데요.

로컬 비즈니스를 하는 사업장에서는 (공공기관의 리서치 및 내부 자료를 참고해) 원하는 지역의 유동 인구나 매장별 매출 등을 한눈에 살펴보기 위한 자료를 만들기에 유용해보였습니다.

MS 오피스 2019, 주요 특징 살펴보니

최근 서피스 시리즈처럼 터치스크린을 지원하는 디바이스에서는 오피스 그리고 펜에 대한 사용성이 좋아졌는데요. 개선된 수동 입력 기능을 이용하면 압력의 감도와 기울기 효과로 보다 자연스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새로운 Office 2019의 신기능과 요금제, 서비스별 특징에 대해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개인부터 1인 기업 및 프리랜서, 스타트업, 중소기업을 위한 솔루션이 별도로 존재하여 원하는 기능과 가격대에 맞춰 구매할 수 있는데요.

웹사이트에는 불법 판매자들도 상당히 많으니 꼭 믿을 수 있는 구매처에서 정품 인증된 제품을 구매하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포스팅내 이미지의 무단 사용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