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ICE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502 Hero 후기

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502 Hero 입니다. 이 제품은 전작에 사용하던 PMW3366 센서를 히어로 16K 센서로 교체해서 새롭게 선보인 모델인데요. 이를 통해 향상된 전력 효율과 놀라운 반응성, 정밀도를 보여줍니다.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502 Hero 후기

참고로 HERO는 높은 정밀도와 완벽한 아키텍쳐를 가진 게이밍 센서로 알려져 있는데요. 100 – 16,000 DPI 범위에서 400+ IPS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제로 스무딩, 필터링 또는 가속이 가능한데요. 일관된 반응성을 보여주어 게이머에게 적합한 환경을 구축해줍니다.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502 Hero 후기

개인적으로는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를 가장 자주 즐겨하는데요. 두 게임 모두 빠른 시점 변환과 무빙, 정확한 에임이 필요한데 이 제품은 그 조건에 잘 부합합니다.

먼저 아래에서 언급할 11개의 버튼 커스터마이징, 즉각적인 DPI 값 혹은 프로필 변경이 가능해 견착 혹은 스코프 줌인 상황에 맞는 빠른 대응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1ms의 보고율은 마우스의 움직임과 클릭에 대한 즉각적인 반응을 지원해주고요.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502 Hero 후기

캐릭터를 움직이고, 시점을 변경하는 과정에서는 높은 DPI가 필요한데요. 이 민감하고 세밀한 셋팅에서 빠르게 내 캐릭터의 시점을 변경하고, 전방에 있는 적에게 빠르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물론 스코프를 켠 상황에서는 되려 낮은 DPI가 필요한데요.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502 Hero 후기

아직 400시간 배린이인 저는 상대의 헤드에 정확히 조준하고, 낙차를 계산해야 하기에 조금 둔하지만 정밀하게 타겟팅할 수 있는 낮은 DPI가 필요합니다. 이때 DPI 및 프로필 변경 버튼을 눌러 원하는 상황에 맞는 셋팅 값을 불러와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502 Hero 후기

참고로 이 제품은 상당히 많은 버튼이 존재하는요. 윗면의 좌/우 클릭 버튼 외에도 가운데 스크롤 휠 버튼과 프로필 변경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크롤 휠 좌/우에는 좌/우 스크로를 지원하는 영역이 구성되어 있고요. 좌 클릭 버튼 왼쪽에는 DPI를 조절하는 버튼이 상/하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502 Hero 후기

DPI 조절 버튼 아래에는 현재 DPI 상태를 알려주는 LED가 배치되어 있으며, 그립부 바로 위에는 엄지마우스 버튼 두개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엄지와 맞닿는 곳에 DPI 변경 버튼이 배치되어 있고요.

그립부는 윗면 하우징과 재질이 약간 다른데, 고무 소재에 삼각형 패턴을 더해 엄지 손가락이 착 달라붙는 느낌을 부여합니다.

거기다 5천만회 클릭이 가능한 기계식 스위치가 탑재된 주 버튼과 고리모양 케이블 타이가 달린 편복 케이블, 고무처리된 사이드 그립, 자석식 웨이트-캐비티 도어 등은 게임에 최적화된 디테일을 제공합니다.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502 Hero 후기

이런 11개의 버튼 중 몇 개는 게임 설정에서 원하는 기능을 수행하게끔 할 수 있는데요. 오버워치의 경우 엄지마우스 버튼이 주먹을 날리는(?) 역할을 하지만 배틀그라운드에서는 따로 이 버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 멀리 페이지 업/다운 버튼으로 지정되어 있는 영점 조절 거리 늘리기/줄이기 기능을 이 두개의 엄지 마우스 버튼으로 사용하면 꽤 유용하였는데요. 저격에 자신이 없는 배린이 오브 배린이라면 구급상자나 붕대 같은 힐팩을 빠르게 사용하는 용도로 써도 좋습니다.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502 Hero 후기

물론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11개의 버튼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기기내 메모리에 프로필로 저장해, 프로필별로 다른 셋팅의 마우스 사용을 지원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게임용과 그래픽 작업용으로 분리해놨는데 이게 또 꽤 쏠쏠하더라고요. 참고로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RGB 조명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502 Hero 후기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502 Hero 후기

개인적으로는 오버워치에서의 키 셋팅은 거의 순정으로 유지하고 있는데요. 따로 버튼 커스터마이징을 하지 않아도 로지텍 G502 히어로를 만끽(?)하고 있습니다.

빠른 반응성과 정확한 정밀도를 보여주고 있으면서, 무빙이 부드럽고 빨라 겐지나 위도우 메이커 등의 (비교적 세밀한 컨트롤이 필요한) 캐릭터를 플레이하는데도 문제 없더라고요.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502 Hero 후기

또한 AOS 장르의 게임을 플레이하기에도 좋았습니다. 저의 경우 가끔 히어로즈 오브 스톰을 즐기는데, 챔피언의 무빙과 회피가 부드럽게 작동되어 좋더라고요.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502 Hero 후기

제품의 밑면에는 마우스의 미끄러짐을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는 패드가 덧대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뚜껑을 열면 5개의 무게추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이를 이용해 무게를 조정해 게이머 입맛에 맞는 무게감과 밸런스를 조정해 최적의 환경을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502 Hero 후기

이렇게 로지텍 G502 Hero를 사용해본 후기를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새로운 히어로 센서는 10배 향상된 전력 효율과 최대 속도 400 IPS, 최대 16,000 DPI, 1ms의 보고율, 11개의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버튼 들은 게이머의 입맛에 맞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을 만들어준다고 생각되는데요.

특히 무게추를 이용해 사용자별로 다른 밸런스를 조정해 최적의 손맛(?)을 제공하고, 제로스무딩을 지원해 고감도에서도 빠른 반응성과 마우스 렉을 방지한 점은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Logitech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덧글 2개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