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ICE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703 첫인상

오늘 저와 도볼 제품은 바로 게이밍 마우스, G703입니다. 이 제품은 무선 제품을 선호하지만, 동봉 한 USB 케이블은 유선 제품을 생산할 수 없습니다. 로지텍의 자체 기술 하나의 인원 라이트 상태는 유선 상태와 1ms의보고 율을 보여줍니다.

 

거기다 튜닝이 가능한 옵티컬 게이밍 센서 PMW3366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이는 전체 DPI 범위에서 스무딩, 필터링 또는 가속이 없으며, 높은 트래킹 정확도와 반응 속도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품의 RGB 조명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동일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가 제품을 놓은 표면에 맞게 튜닝할 수도, 배터리 잔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속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마우스 본체가 있고요. 제품을 충전하고, 유선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마이크로 5핀 케이블과 2.4 Ghz 규격의 동글, 이를 앞서 언급한 케이블을 이용해 기기와 가깝게 해줄 연장 어댑터가 존재합니다. 또한 매뉴얼과 유의사항 안내서, 10g짜리 무게추가 구성되어 있고요.

 

기기는 유선형의 깔끔하고 세련된 외관을 갖고 있는데요. 게이밍 마우스라는 카테고리에 있는 타사 제품처럼 그 디자인이 화려하지도, 복잡하지도 않아 좋았습니다. 제품은 좌/우 클릭 버튼 외에, 좌측면에 엄지 마우스 버튼이 존재하고요. 클릭휠 하단에는 DPI 변경 버튼이 존재합니다.

 

이 DPI 변경 버튼을 누르면 PC 전용 소프트웨어에서 DPI 변경값을 팝업 형태로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DPI 변경 버튼의 위에 있는 클릭휠과 아래에 있는 로지텍 로고에서 빛이 나오는데요. 다양한 색상의 조명과 효과를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DPI 변경 버튼을 누를 때 클릭휠의 조명 색상이나 강도가 변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조금 더 세부적인 표시등과 제어를 원한다면 G903을 추천합니다.

 

제품을 보면 마우스를 파지한 손의 모양새에 맞게 굴곡이 생겨져 있는데요. 파지시 그립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거기다 아래에서 설명할 무게추를 더하면 손맛까지 좋아지는데요. 제품은 전면의 마이크로 5핀 포트로 충전을 하고 유선 마우스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밑면에는 앞서 언급한 무게추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존재하는데요. 10g의 무게추를 넣어 기기의 손맛을 더 올려줄 수 있습니다. 약간 묵직한 느낌과 무빙을 원하는 이용자들에게는 꽤 매력적일 것 같은데요. 거기다 무게추를 넣는 공간을 보니, 그 생김새가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한 G903과 비슷하였습니다. G703과 또한 G903과 같이 파워플레이의 파워 모듈을 장착하면 파워플레이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로지텍의 모든 PC 제품을 관리할 수 있는 전용 소프트웨어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웹캠도 로지텍의 C922 프로를 사용하는데 마우스, 키보드, 웹캠, 스피커 모두를 하나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꽤 매력적인데요. 마우스 하나에도 프로필을 여러 개 지정해 프로필(게임, 그래픽작업)마다 원하는 DPI 값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다양한 색상을 사용자 입맛대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색 하나를 고정해서 보여주거나, 독특한 효과를 설정해 조명의 밝기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거기다 주기를 정해 다양한 색상의 조명을 뿌려줄 수도 있는데요. 로지텍 게이밍 키보드와 스피커를 함께 사용한다면 보다 깔맞춤한 컬러와 효과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밖에도 마우스를 올려놓은 바닥 혹은 마우스패드의 표면에 맞게 센서를 튜닝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트래킹 정확도를 보다 정밀하게 튜닝해줍니다. 또한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품의 잔여 배터리(시간)를 확인할 수도 있는데요. 시스템, 보고율, 조명 단위별로 얼만큼의 전원을 소모하는지도 알려줍니다.

 

로지텍 G703으로 FPS 게임인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를 잠시 플레이 해보았는데요. 기본적인 인게임 세팅을 통해 엄지 마우스 버튼을 영점 조절이나, 발사 모드를 변경하는데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였습니다. 그리고 시점을 변경하거나 견착을 할 때 높은 DPI로 빠르게 자세를 잡을 수 있어 좋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4배율 이상의 스코프를 쓰지 않으면, 레드도트나 홀로그램 대신 견착 상태에서 조준선을 이용해 타격하는걸 선호하곤 합니다. 물론 그런 이유로 400시간이 넘는 배린이일지도 모르나, 위 두 파츠로는 시야 확보가 잘 안되어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참고로 4배율 이상의 스코프를 사용할 때는 되려 낮은 DPI로 변경하는데요. 시점 변경이 민감하면 제대로 저격하기 어렵더라고요.

 

거기다 기기에 탑재된 PMW3366 옵티컬 센서 덕분에 인게임 상황에서 빠르고 일관된 응답 속도를 보여줍니다. 무선으로 사용할 때도 딜레이가 없어 스테레스 받지 않고 게임에 집중할 수 있고요. 앞서 표면 튜닝을 통해 마우스 패드가 아닌 책상 바닥에서도 부드러운 무빙과 높은 트래킹 정확도, 빠른 속도를 내어준 점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렇게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703’에 대한 첫인상에 대해 짤막하게 살펴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무선 제품임에도 높은 트래킹 정확도와 빠르고 일관적인 응답속도를 보여준 점을 인상적이었는데요.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조명효과를 커스터마이징하고, 표면 튜닝을 지원해 어떤 환경에서도 제품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후속 포스팅에서는 이 제품을 통해 보다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 해본 후기에 대해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로지텍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광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