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ICE

엘라고 알루미늄 라이트닝 케이블, 카드 포켓

오늘 저와 함께 살펴볼 제품은 엘라고의 알루미늄 라이트닝 케이블과 카드 포켓입니다. 알루미늄 케이블은 애플 MFI 공식 인증을 획득한 제품인데요. 이 MFI 인증은 애플이 정한 기준에 부합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기기를 충전하고 데이터 전송하는데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함께 소개할 카드 포켓은 스마트폰의 후면 혹은 케이스 후면에 부착하는 제품입니다. 얇고 기다란 주머니에 신분증이나 사원증, 교통카드 등을 비롯해 자주 사용하는 신용카드를 휴대할 수 있는데요. 아직 애플 페이나 모바일 티머니를 지원하지 않는 아이폰 이용자들에게는 티머니가 되는 신용카드를 수납해서 간편결제 서비스 대신 사용하기에 유용해 보입니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전자파 차례 필름을 함께 사용해야 하지만 말이죠.

elago 알루미늄 라이트닝 케이블의 패키지입니다. 패키지 전면에는 제품의 실제 모습과 제품명, 회사 로고, 지원 기기 등이 인쇄되어 있고요. 애플 MFI 인증 로고와 함께 iOS 디바이스의 충전 및 싱크를 지원한다는 설명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후면에는 제품명과 지원 기기, 회사명 및 관련 정보, 바코드 등이 인쇄되어 있고요. 그중앙에는 제품을 아이폰의 라이트닝 단자에 연결하는 듯한 느낌을 부여하는 사진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제가 수령한 제품은 샴페인 골드 색상의 모델인데요. 케이블 그리고 플러그 전체적으로 은은하게 골고루 퍼져있는 샴페인 골드 색상이 제법 세련되어 보였습니다. USB-A, 라이트닝 USB 플러그 모두 동일 색상으로 구현된 점 마음에 들었고요. elago 로고 역시 심플하게 새겨져있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 중 가장 인상적이었던 4중 코팅을 통해 줄 꼬임 현상을 방지한다는 건데요. 이로 인해 스마트폰 충전/싱크 케이블의 고질적인 문제 중 하나였던 단선 역시 방지합니다. 특히 겉에는 패브릭 재질의 레이어, 케이블을 감싼 알루미늄 필름 덕분에 선을 접기도 돌돌 말아서 보관하기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외출 시 애플 정품 제품보다 이 제품을 더 선호해 항상 보조배터리와 함께 보관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XR과 함께 아이패드 프로 10.5를 사용하고 있어서 두 개를 늘 들고 다니곤 합니다.​

제품 자체는 보조배터리 그리고 AC 어댑터를 통해 iOS 디바이스를 충전하는데 별문제가 존재하지 않았는데요. 싱크의 경우 윈도우10 데스크톱과 연결해 테스트 시 데이터 (사진 파일) 이동이 무난하게 잘 작동되었습니다.

 

이번엔 카드 포켓입니다. 패키지 전면에는 제품의 실제 모습이 중앙에 인쇄되어 있고요. 상단에는 제품명과 회사 로고가 하단에는 제품의 크기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를 늘 수납할 수 있다는 특징을 적어놨습니다.

​또한 후면에는 제품이 수납할 수 있는 카드의 종류를 설명하였는데요. 신용카드부터 명함, 사원증, 주차증 등을 수납하기에 좋으며 두 장의 카드를 동시에 끼울 수 있는 점을 피력하였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부위별 기능과 장착 방법 등이 사진과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고요.

제가 수령한 제품은 블랙 색상의 모델입니다. 제품 자체는 유아, 의료 용품 등에도 사용되는 고급 실리콘 소재를 채용했다고 하는데요. 오랜 시간을 사용해도 변형이 적으며 반복적인 사용에도 오염이 강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만져보면 촉감이 상당히 부드럽고 유연한데요. 블랙 색상 외에도 푸른색 계열의 진 인디고, 붉은색 계열의 이탈리안 로즈 색상이 존재합니다.

저의 경우 아이폰을 사용하기에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체크카드 사용이 거의 필수인데요. 이 카드로 자판기나 티머니 가맹 매장에서 접촉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기에 당분간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제가 아이폰 XR 코럴에 반투명 케이스를 입혀놓은 상태라 그런지 블랙 색상의 제품은 그리 어울리진 않네요. 얼른 이탈리안 로즈 색상의 제품을 주문해놔야겠습니다. 남자는 핑크니깐요… 응?

 

사실 위에서 언급한 라이트닝 케이블과 카드 포켓 전에 제품을 하나 더 주문해놨습니다. 그것은 바로 ‘아이링’으로 엘라고에서의 정식 명칭은 링 홀더 스탠드입니다.

​아시다시피 이 제품은 스마트폰 혹은 스마트폰에 입혀둔 케이스 후면에 부착하여 제품을 (반지처럼) 손가락에 끼워 보다 안정적으로 폰을 손에 쥘 수 있게 도와주고요. 더불어 링을 바닥면 쪽으로 돌리면 폰을 거치할 수도 있습니다.

패키지 속 구성품에는 본체 외에도 여분의 3M 양면테이프가 존재합니다. 물론 제품의 크기에 맞게 동그랗게 잘라놓은 상태이고요. 제품의 부착점에 있는 스티커를 벗겨내고 케이스 후면에 부착합니다. 이윽고 제품을 바닥면을 향해 꾹 누르면 부착이 완료되는데요.

이제 링을 펼쳐서 바닥면에 두면 아이폰을 안정적으로 거치해줍니다. 각도 조절도 어느 정도 가능하기에 사용자가 동영상 콘텐츠를 감상하거나 폰으로 오는 각종 알림을 잠금 화면으로 확인하기에 조금 더 유용한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다만 제품의 전체적인 크기가 작다 보니 대화면 스마트폰의 경우 세로로 거치하기엔 조금 어려울 것 같네요.

그리고 링에 손가락을 껴서 폰을 보다 안정적으로 손에 쥘 수 있습니다. 손에서 폰을 떨어트리는 이슈, 폰을 떨어뜨릴까 봐 불안해할 수 있는 이슈를 덜어주는데요. 대중교통 이용 시 한 손엔 폰을 다른 한 손엔 손잡이를 잡고 있어도 뉴스나 이북을 읽을 때 꽤 괜찮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렇게 엘라고 알루미늄 라이트닝 케이블과 카드 포켓, 링 홀더 스탠드에 대해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라이트닝 케이블은 애플 MFI 인증을 받았는데요. 그로 인해 iOS 기기의 충전 및 싱크를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실사용 측면에서는 패브릭 소재의 레이어와 알루미늄 필름 덕분에 케이블을 접고 줄일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고요. 이런 구조는 단선이라는 이슈를 덜어낼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카드 포켓은 교통 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아이폰에 후불교통카드 (티머니 카드)를 수납해 접촉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명함 4-5장을 수납하기에도 좋았습니다. 다만 실리콘 소재 때문인지 주머니에서 폰을 꺼내면 먼지가 많이 묻더라고요. 특히 블랙 색상은 그런 티가 많이 났는데, 이탈리안 로즈처럼 밝은 색상의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해주길 바랍니다.

​함께 주문한 링 홀더 스탠드의 경우 거치대로도 대중교통 이용 시 한 손으로 폰을 쥐어 콘텐츠를 감상하기에도 좋았습니다. 마치 물방울을 연상케하는 디자인, 메탈 소재 역시 인상적이었고요. 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대부분 무선 충전을 지원하기에 이 제품을 케이스 일체형으로 변화를 주고 무선 충전을 할 수 있게끔 지원하면 좋겠습니다.

제품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이 링크를 통해 확인하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