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ICE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을 한번에.. 엘라고 3in1 스탠드

오늘 저와 함께 살펴볼 제품은 엘라고 3in1 충전 스탠드와 애플워치 그리고 에어팟과 함께 쓸만한 액세서리들입니다. 먼저 엘라고 3in1 충전 스탠드는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 세 기기를 동시 충전할 수 있도록 서포트해주는 독 형태의 제품인데요. 애플의 라이트닝 케이블과 애플워치 충전기를 제품에 꽂아 넣으면 세 기기를 한번에 충전할 수가 있습니다.

 

​차징 스테이션의 모습입니다. 다크그레이 색상으로 전반적인 재질은 실리콘인데요. 좌측에는 아이폰을 우측에는 애플워치와 에어팟(케이스)을 충전할 수 있게 분리되어 있습니다.

​제품은 라이트닝 케이블과 애플워치 전용 충전기를 각각의 홀에 빼서 고정시킨 후 그 위 혹은 앞에 제품들을 도킹하고 고정시키는 방식입니다. 물론 케이블과 충전기는 동봉되어 있지 않으니 각 제품을 구매할 때 받은 것으로 끼워넣어야 하는데요. 저의 경우 엘라고에서 만든 라이트닝 케이블을 구매해서 쓰고 있는데, 이 역시 사용하는데 문제 없었습니다.

케이블 매니지먼트를 위해 후면에 세개의 작은 홀을 두어 선을 빠져나가게끔 구현했고요. 선의 길이와 멀티탭 혹은 PC와의 거리를 계산해 케이블을 밑면 안쪽에 감아둘 수 있습니다.

세 곳의 홀에 선과 충전기를 뽑은 후 멀티탭에 모두 연결해주었는데요.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을 모두 한번에 거치할 뿐만 아니라, 충전도 가능했습니다. 다만 차량에서 혹은 사무실에서 이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때는 또 케이블과 충전기가 필요한데요.

​개인적으인 생각으로는 차기작에서는 제품에 3포트 충전기를 내장하고 후면으로 뽑는 케이블을 하나로만 처리한다면 더 깔끔하지 않을까 생각되고요. 게다가 기존의 케이블과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요. 그리고 재질 자체가 먼지가 잘 뭍는 편인데요. 한번 코팅을 더해 먼지가 뭍는 이슈를 덜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아이폰, 애플워치 모두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도킹 및 거치가 가능했는데요. 다만 엘라고 방수 케이스는 라이트닝 포트를 마개로 막거나 열 수 있는 방식이라 그 마개 덕분에 케이스를 벗어야 했습니다. 다른 제품들은 이 영역이 모두 크게 파여져 있어 상관없는데 방수 케이스는 그렇지가 않았습니다.

이번엔 닌텐도 게임보이를 연상케하는 애플워치 스탠드입니다. 게임보이를 작게 구현했는데 안쪽에 충전기를 끼운후 가운데의 홈에 애플워치를 내려서 끼우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충전기의 케이블은 후면 하단의 매니지먼트 홀을 통해 뒤로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애플워치를 거치하고 스트랩을 조이면 스탠드에 애플워치가 제대로 거치되는데요. 애플워치 화면으로 시계가 나오기에 디지털 시계를 대체하는 용도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품의 후면도 닌텐도 게임보이의 모습을 제대로 구현했는데요. 방열구나 건전지 슬롯, 커버 등 디자인이 제법 완성도가 좋네요. 전면의 방향키와 A/B 버튼, 스타트/옵션 버튼까지 말이죠.

​이 제품 역시 실리콘 재질이지만 색상이 밝은 편이라 그런지 먼지 뭍어 지저분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이번에는 에어팟을 위한 차징 스테이션입니다. 이 제품 역시 실리콘 재질로 만들어졌으며, 밑면에서 윗면으로 라이트닝 케이블을 뽑아 애플워치의 케이스 밑면의 단자와 도킹해 거치하는 방식입니다.

에어팟의 크기를 생각하면 제품의 높이가 꽤 높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디자인 소품이라고 생각한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엘라고 측에서 에어팟의 두 이어버드에 사용할 수 있는 이어후크를 함께 보내왔는데요. 이 제품을 이용하면 충전케이스의 커버를 열어두어야 하기에 기존의 스키니 이어팁이 더 나은 선택지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


 

이렇게 엘라고의 3in1 스탠드와 애플워치, 에어팟을 스탠드 등을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제품들 모두 실리콘 재질이라 케이블을 연결하고 제품을 장착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질 않았는데요.

​세개의 제품을 보다 깔끔하게 거치하는 점은 마음에 들었으나 사용자가 세개의 케이블 혹은 충전기가 필요하다는 점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차기작에는 3포트 USB 충전기와 길이가 짧은 케이블과 충전기를 내장해 하나의 줄만 전원에 연결하면 되는 구조가 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른 제품들 역시 모두 실리콘 소재인데, 다른 소재를 사용하던가 코팅을 한번 더 하여 먼지가 뭍는 이슈를 덜어주면 좋을 것 같고요. 여기에 엘라고도 무선충전기를 출시하고 무선충전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3-in-1 제품을 고민해보면 어떨까 싶네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