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5G e스포츠 라이브. LCK 멀티뷰 생중계 시작

오늘 저와 함께 살펴볼 어플은 ‘KT 5G e라이브’ 입니다. 이 앱은 e스포츠 대회(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생중계 방송을 고화질로 동시에 5개까지 분할하여 볼 수 있는데요. 가로, 세로 최적화된 화면 비율로 보고 싶은 선수의 게임화면을 생생하게 전달해주며, 타 플랫폼에서 접할 수 없는 독점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실시간 댓글 참여는 물론 ‘우승자 맞추기’ 같은 배팅 이벤트와 BJ가 준비한 스페셜 기프트 이벤트까지 참여할 수 있는데요. 지난 달 5일부터 진행되는 LCK 서머 시즌 경기 역시 중계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5분할 멀티뷰로 말이죠.

 

먼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KT 회선의 FIVE G 스마트폰 (갤럭시 S10 FIVE G, LG V50 ThinQ) 등을 사용하면서 전용 요금제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단말과 요금제가 준비되어 있는 상황에서는 휴대폰 번호와 휴대폰으로 오는 SMS 인증번호만 입력하면 로그인이 바로 가능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서 발급하는 프로모션 코드로도 로그인이 되는데요.

​아쉽게도 KT 계정을 이용한 간편로그인은 지원하지 않는 것 같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올레 TV 모바일, 지니뮤직, Y데이터박스, 패밀리박스 모두 KT 계정을 하나로 이용하고 있기에 이 부분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휴대폰번호로 SMS 인증 및 로그인 후 서비스에서 사용할 닉네임을 입력하면 바로 어플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닉네임은 한글 6자, 영문/숫자 12자로 생성이 가능하였습니다.

 

어플의 첫화면은 현재 생중계 중인 e스포츠대회나 가장 최근에 진행된 방송을 재방송해주고 있는데요. 수많은 썸네일 속 원하는 영상의 썸네일을 선택하면 5분할 멀티뷰 화면으로 바로 생중계 및 재방송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앞서 언급한 LCK (리그오브레전드)를 비롯해 PKL (배틀그라운드) 모두를 KT 5G e스포츠 라이브 앱에서 고화질 5분할 멀티뷰로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PKL은 지난 달에 종료되었기에 새로운 시즌을 기다려야 하고요. 현재는 LCK 서머와 LOL RiFT Rivals 만 진행 중입니다.

​참고로 LCK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의 약자로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LOL 게임 대회의 1부 리그를 의미하는데요. 이번 서머 시즌에는 KT 롤스터를 비롯해 총 10개 팀이 참가합니다. 대회는 지난 달 5일부터 9월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고요.

 

 

앱의 첫화면이나 생중계 탭에서 특정 썸네일을 선택하면 바로 5분할 멀티뷰 화면으로 대회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가로모드, 세로모드 모두에서 화면 크기와 비율에 맞게 대회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KT 5G로 개통한 LG V50 ThinQ로 어플을 이용해보니 5개의 생방송을 한 화면에서 끊김없이 시청이 가능하였습니다. 메인 영상은 FHD 해상도로 서브 영상은 HD 해상도로 고화질 재생을 지원하더라고요. 게다가 KT 자체적인 초저지연 솔루션이 적용되어 딜레이가 거의 발생되지 않았습니다. 셀룰러 네트워크로의 연결 상태에서도 말이죠.

 

특정 채널 하나만 선택해서 보다가도 상단 우측의 버튼을 눌러 원하는 방송만 골라 5개 채널을 멀티뷰로 실시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실시간 댓글 참여와 승부 예측 배팅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내가 좋아하는 팀을 응원하는 재미를 배가 시킬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경기 및 방송 스트리밍 VOD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다른 플랫폼에서 볼 수 없는 유명 BJ들의 스페셜 영상과 셀럽들의 게임 영상, 대회 하이라이트 핫클립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KT 5G e스포츠 라이브 어플을 살펴본 경험담을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고화질 방송 5개를 한 화면에 분할로 감상할 수 있으면서도 속도 딜레이나 화질 저하가 없다는 점이 꽤 인상적이었는데요.

케이티 슈퍼플랜 요금제 부터는 QoS 없이 데이터 완전 무제한이기에 데이터 요금 추가 부담없이 어디서든 이러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꽤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다만 앞서 언급한 것처럼 KT 계정으로의 간편로그인을 지원해주면 더 사용하기 좋아질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