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아이폰 사진 편집 어플. 피크닉 카메라

오늘 저와 살펴볼 앱은 유명 아이폰 사진 편집 어플 @Picn2k Camera (피크닉 카메라) 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인기있는 여행 사진작가가 만든 어플로 알려진 이 앱은 여행 사진작가만의 특별한 갬성과 색감이 담긴 필터를 사진에 적용시킬 수 있는데요.

​2,500원이라는 가격을 가진 유료 앱이지만 지원하는 필터의 종류가 다양하고, 매달 새로운 필름을 제공하기에 ‘월정액 구독 혹은 필터별 인앱결제’로 구성된 무료 앱보다는 가성비가 괜찮은 편입니다.

 

이 앱을 구매하고 다운로드하려면 앱스토어에서 ‘피크닉 카메라’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되는데요. 검색 결과 목록에서 가장 최 상위에 있는 앱을 구매하면 됩니다.

​앱을 실행하자 최근 업데이트된 내역들이 표시되는데요. 업데이트 내역은 주로 월별로 추가된 필름에 대한 정보이며, 필름별 셋팅값과 특징을 텍스트와 이미지로 설명합니다. 그리고 해당 필름 효과를 입혀 촬영한 샘플들을 공유하기도 하고요.

 

앱은 카메라 기능과 후보정 기능으로 나뉘어져있는데요. 카메라 기능을 현재 촬영하려는 사진에 실시간으로 필름 효과를 입힐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사진 비율이나 플래시, 타이머, 격자 등을 조절할 수 있고요.

 

개인적으로는 카메라를 켜서 실시간으로 효과를 입히기 보다는 기존에 촬영해둔 사진에 필름 효과를 입히는 걸 선호하는데요. 갤러리에서 사진을 불러온 후 원하는 필름 효과를 선택합니다. 이윽고 필름 효과 별로 강도를 조절할 수 있고요. 사진의 비율을 조정하거나 회전하고, 원하는 영역에 포커스해 크롭시킬 수도 있습니다.

 

필름 효과 외에도 노출, 비네팅효과, 컨트라스트, 노이즈, 샤픈 효과를 주거나 그 강도를 조절할 수 있고요. 뷰티파이 기능을 통해 촬영한 인물의 피부톤을 보다 부드럽고 뽀샤시하게 꾸며줄 수 있습니다. 물론 색온도, 그림자의 밝기, 색조 효과 역시 조절이 가능하고요.

 

사진은 이미지로 저장할 수도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바로 공유할 수도 있는데요. 재밌게도 보정 정보가 함께 담긴 이미지도 저장이 됩니다. 그로 인해 향후 다른 사진을 편집할 때 비슷한 느낌을 부여하기 조금 더 수월하고요.

 


 

이렇게 아이폰 사진 편집 어플 피크닉 카메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500원이라는 가격으로 판매 중인 유료 앱이지만 다양한 필름과 보정 기능이 구성되어 있는 점, 매달 새로운 필름 효과가 업데이트되는 점으로 인해 가성비가 좋아보이기까지 했는데요.

​평소 폰카로 사진을 자주 촬영하지만, 후보정에 젬병인 분들에게는 필수 앱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제가 후보정을 정말 못해서 PC에서는 라이트룸 자동보정만 사용하거든요.

​아래에 있는 사진들은 해당 앱으로 필름 효과를 주기 전 원본과 보정 결과물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