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ICE

듀얼 고속무선충전기, 모바일 플러스 써보니

오늘 저와 함께 살펴볼 제품은 듀얼 고속무선충전기 ‘모바일 플러스 MW-T200Q’입니다. 벨킨이나 슈피겐 같은 유명 브랜드는 아니지만 2만 6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두대의 스마트폰을 한번에 무선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현재 아이폰7 플러스와 LG V50만을 사용하고 있어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모피 무선충전기 하나로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하반기에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에어팟과 아이폰 XI를 구매할 수도 있고요. 당장은 직장(영화관)에서 직원 분들이 함께 사용할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충전기가 여러대 필요하기에 직장에 우선 두려고 합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10W의 제법 빠른 무선 충전 속도를 지원하는데요. 이 속도로 한번에 두 대의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기에 완충 보다는 바쁠 때 빠르고 간편하게 디바이스를 충전하기에 적당한 용도로 보입니다. 물론 자기 전 침대 맡에 두고 폰을 완충해두는 목적으로 사용해도 무방하고요. Qi를 지원하는 스마트워치, 이어폰 등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속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성품으로는 듀얼 무선충전기 본체와 이를 충전할 전원 어댑터, 어댑터와 본체를 연결해줄 USB-C 케이블 정도가 존재하였는데요. 따로 설명서는 없는데 실제 사용해보면 설명서가 필요없을 정도로 간편하였습니다. 선을 연결하고 LED 점등을 확인하며, 폰이 제대로 충전되는지 확인만 하면 되니깐요.

참고로 고속 충전을 위해서는 전용 전원 어댑터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이 어댑터는 정격 최대 9V / 1.8A, 5V / 3.1 A의 급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다만 사용하는 스마트 디바이스에 따라 일반 속도의 무선 충전만 가능할 수 있고요.

 

제품의 전면에는 두개의 충전패드와 3개의 LED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두개의 패드에 어떤 제조사에 스마트폰을 올리던 해당 기기가 Qi를 지원하면 무선 충전이 가능한데요. 아이폰8 이후의 기기는 7.5W의 속도로, 갤럭시 S7과 LG V30 이후의 기기는 10W의 속도를 지원합니다.

후면의 사방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실리콘 패드가 4개 부착되어 있고요. 그 가운데에는 제품의 모델명, 정격 출력 및 입력 정보, 제조국, 고객센터 정보 등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과 하단에 16개씩 직사각형 홀이 있는데 이는 기기 내부의 발열을 빼내기 위한 용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윗면에는 USB-C 단자가 있는데요. 패키지를 열 때부터 윗면에 유격이 있었는데 이는 손으로 눌러주면 잘 닫혀졌습니다. 그냥 조립이 제대로 안된 것 같더라고요. 이 부분 외에는 유격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제품의 충전패드 위에 LG V50과 V40을 나란히 올려두었는데요. 둘다 Qi 규격의 무선충전을 지원하기에 별 문제 없이 충전이 가능하였습니다. 그리고 기기를 전원에 연결하면 3개의 LED 중 정중앙에 있는 LED에 빛이 들어오고요. 그 좌/우측에 있는 LED는 좌/우 패드에 얹어놓은 디바이스가 제대로 충전되고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배터리 용량이 4000mAh인 LG V50 ThinQ를 잔여 배터리 73%인 상태에서 무선 충전을 시작했는데요. 완충에 1시간 16분이 소요되었으며, 이를 토대로 단순 추산시 5시간 정도면 배터리가 방전된 LG V50 ThinQ를 완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리고 제품에 폰을 올려두면 약간의 발열이 존재하였는데요. 제품 자체는 앞서 언급한 방열구를 통해 발열을 잘 제어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폰에서 CPU-Z를 실행해놓고 부품 및 센서별 온도차이를 확인해보니 2~3도 정도 올라간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폰 자체를 만져보면 약간의 발열감이 존재하였고요.

 


 

이렇게 10W 듀얼 고속무선충전기 ‘모바일 플러스 MW-T200Q’를 사용해 본 경험담을 짤막하게 정리해봤습니다. 2만6천원이라는 가격으로 두 대의 디바이스를 한번에 무선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 꽤 마음에 들었는데요. 과거 초창기 무선충전기들과는 다르게 발열 이슈도 적어 인상적이었습니다. 속도도 제법 빨랐고요.

​관련해서 최근 스마트폰 외에도 블루투스 이어폰의 케이스, 스마트워치 등이 무선 충전을 지원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런 듀얼패드 제품이 꽤 메리트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후속 포스팅에서도 보다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와 주변 기기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