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기기로 올레 티비 보는 방법? KT 슈퍼VR tv

바야흐로 5세대 이동통신 시대가 열리면서 다양한 디바이스와 이에 걸맞는 킬러 콘텐츠가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벌써 5G를 지원하는 스마트폰만 해도 4종이 넘는데요. 내년에 공개될 아이폰 신작을 기점으로 다양한 5G 지원 디바이스가 속속들히 출시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이런 흐름은 비단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노트북 등을 넘어 다양한 디바이스로 전염(?)될 가능성이 농후한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오늘 소개할 KT 슈퍼 VR tv처럼 디스플레이 일체형 VR 디바이스가 조금 더 대중화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만 이러한 디바이스들은 ‘킬러 콘텐츠 부재’라는 비슷한 문제점을 갖고 있는데요. 오늘의 주인공인 KT 슈퍼 VR tv는 올레 티비의 실시간 방송(종편/케이블)이라는 킬러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실시간 방송의 채널은 총 270여개이며 실시간 방송 뿐만 아니라 21만여편의 VOD를 구매해서 감상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KT 슈퍼 VR TV의 4K 해상도와 와이드 맥스 스크린에 충족하는 인기영화 200여편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이 제품의 전신인 기가 라이브 티비(PICO G2)를 사용했을 때 마치 영화관을 혼자 통째로 빌린 느낌을 받았는데요. 이제 집안 어디서나, 눈치 볼 필요 없이 티비나 영화, 드라바 콘텐츠를 문제 없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VR 전용 게임, 스포츠 골프 등의 전용 VR 콘텐츠를 3천여편이나 이용할 수 있는데요. 혼자 사는 자취생에게는 고가의 대화면 TV를 구매하고 이를 좁은 자취방에 두기가 부담스러운데, 기존의 일반적인 IPTV를 대체하기에는 꽤 유리한 조건을 가지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게다가 거실에만 배치해있던 실시간 TV를 내 방 침대에 하나 더 두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장착해 사용하던 구형 디바이스들과는 다르게 5.5인치 4K 해상도 디스플레이 (818ppi)가 탑재되어 있어 보다 훌륭한 화질로 실시간 방송과 VOD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3,500mAh의 내장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어 최대 3시간 연속으로 시청이 가능하고요. 기기를 제어할 컨트롤러가 가볍고 편안하게 제작되어 손목의 부담없이 장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기 자체적으로 스냅드래곤 835를 탑재하여 높은 성능을 지원하고요. 스마트폰 장착, PC와의 유무선 연결 과정 없이 독립형으로 구동되는 HMD라 쉽고 간편하게 기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자체도 278g이라 상당히 가벼운 편이라 얼굴이나 목에 오는 부담감, 피로감이 덜한 편이고요.

 


 

이렇게 VR IPTV, KT 슈퍼 VR tv에 대해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이 제품은 대화면 티비를 구매하기 어려운 자취생, 거실에 있는 티비 대신 내 방에도 티비 한대쯤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분 들에게 크게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 같은데요.

​270여개의 실시간 방송, 그리 21만여편의 드라마, 영화 VOD, 와이드 맥스를 지원하는 200여편의 무료 콘텐츠, 게임/스포츠/라이브 생중계 등으로 구성된 VR 전용 콘텐츠는 아직 활성화, 대중화 되지 않은 VR 디바이스와 5세대 이동통신에 충분히 녹아들만한 요소로 자리매김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직 멀미감이나 배터리, 8K 해상도 지원과 같은 이슈가 남긴했지만 말이죠.

이러한 KT 슈퍼 VR tv (디바이스)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전용 요금제도 필요하기 마련인데요. 기가인터넷과 TV 에센스 요금제를 동시 가입시 45만원 상당의 디바이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요금제 자체는 별도 가입이 필요하고요.

​그리고 프로모션을 통해 TV 에센스 VR 요금제를 월 9천9백원에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해당 요금제 가입시 앞서 언급한 다수의 콘텐츠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링크를 통해 확인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