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헤드셋 추천. 로지텍 G533

오늘 저와 함께 살펴볼 제품은 Logitech의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533입니다. 이 제품은 7.1채널의 입체음향 기술인 DTS 헤드폰X가 적용되었고요. 여기에 Logitech에서 특허 출원 중인 Pro-G 오디오 드라이버를 채용하였습니다.

​그리고 귀를 감싸는 하이브리드 메쉬 소재는 소리의 왜곡을 최소화 시키고, 모든 음역대에서 전문가용 고급 헤드셋 수준의 음질을 제공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Gaming Headset이라는 카테고리에서는 무선 보다는 유선을 선호하는데요. 이 제품은 무선의 편리함과 간소함을 지녔음에도 15M 거리를 커버하는 커버리지와 무선 손실을 최소화한 2.4Ghz 대역의 무선 연결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1회 완충으로 최대 15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타임을 제공하는데요. Logitech 게이밍 소프트웨어를 통해 배터리 잔여량을 확인할 수도 있으며, 옆면 커버를 열어 배터리도 교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 팝필터가 탑재된 접이식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이를 통해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의 시끄러운 타건음이나 게이머의 콧소리, 숨소리와 같은 잡음을 차단해주는데요. 마이크 크기 자체도 얼굴을 가리지 않을만큼 작아 인터넷 방송 및 스트리밍 용도로도 적합해보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엑스스플릿 (방송 프로그램)을 이용해 트위치에서 방송할 때 별도로 USB 콘덴서 마이크와 팝필터를 구매해 책상에 거치해서 사용했는데, 이 제품 하나면 이런 번거로움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방송 세팅시 마이크와 헤드셋을 별도로 세팅하고 지정해준 기억이 있는데 이런 번거로움도 해소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사실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 같은 게임에서 음성 채팅을 할 경우에는 (앞서 언급한) 키보드의 타건음, 게이머의 숨소리 등의 잡음 때문에 ‘눌러서 말하기’를 권장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급박한 상황에서는 음성채팅을 위해 ‘눌러서 말할’ 여유가 없기에 상시 채팅 기능을 활성화시켜놓고 있습니다.

​음성 채팅도 그렇지만 게이머에게는 본인에게 접근해오는 적 캐릭터를 감지해야하는 사운드 플레이가 최우선 순위에 있는데요. 위에서 언급한 게임들에게는 필수이기에 음성 채팅에 신경을 쓸 여유가 없기에 이러한 노이즈캔슬링 + 파열음 방지는 필수 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옵치에서 경쟁전을 자주하지 않기에 큰 이슈는 없으나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이 ‘눌러서 말하기’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있는데요. 상시 음성 채팅 기능을 사용하고 있을때 로지텍 G533의 노이즈캔슬링 마이크는 다른 스쿼드 원의 눈치볼 필요 없이 원활하게 음성으로 브리핑을 하고 오더를 내릴 수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팝필터를 내장하고 있기에 파열음이 발생할 이슈도 덜 수 있고요.

뿐만 아니라 앞서 언급한 DTS 헤드폰X (입체음향 기술)가 적용되어 있기에 적 캐릭터의 접근, 움직임 등의 사운드 플레이에서도 엄청 유리합니다. 접근 및 움직이는 방향을 보다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더라고요. 물론 사격과 저격이라는 과제가 남았지만 배린이, 오린이에게는 사플만으로도 충분히 훌륭한 플레이가 가능하기에 이러한 요소는 필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참고로 로지텍 G533은 전용 소프트웨어(Logitech GHub)를 통해 이퀼라이저, 서라운드 사운드, 사이트톤, 마이크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 로지텍이 Gaming Mouse, Gaming Keyboard에서 선보였던 게임 프로필 및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통해 게임 별로 원하는 셋팅값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외적으로도 단순히 음악과 영화, 유튜브를 감상할 때도 제법 괜찮은 입체 음향을 지원하는데요. HDR10을 지원하는 모니터를 곁들인다면 넷플릭스를 감상할 때, HDR 지원 게임을 플레이할 때 더 훌륭한 시청, 게이밍 환경을 구축해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특히 (소음 문제로) 7.1채널 사운드바나 홈시어터 시스템, 대화면 TV을 구비하기 어려운 분들에게는 로지텍 G533이 제법 괜찮은 선택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렇게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533’을 사용해 본 경험담을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15m 길이의 무선 커버리지, 팝필터가 내장되어 있는 노이즈캔슬링 마이크, 장시간 착용해도 통기성에 문제 없는 하이브리드 메쉬 소재는 제품을 장시간 게이밍을 해도 부족함이 없을 환경을 만들어주는데요.

​여기에 제품에 적용된 DTS 헤드폰X 기술은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플레이시 근처에 다가오는 적 플레이어에 대한 사운드 플레이를 더욱 더 용이하게 하며 음악과 동영상 시청에도 준수한 청음 환경을 구축해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