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ICE

게이밍 마우스 추천. 로지텍G PRO

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로지텍G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와 이를 무선으로 충전해주는 파워플레이(마우스패드)입니다. 먼저 프로 무선제품은 프로게이머들을 위한 최상위 라인업의 제품인데요.

로지텍은 지난 2년이 넘는 기간동안 50여명 이상의 전문가들과 협업하여 LightSpeed, HERO 16K 센서 기술과 결합할 때의 완벽한 디자인과 밸런스를 찾아냈다고 밝힐만큼 이 시리즈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습니다.

이 제품에는 앞서 언급한 LightSpeed 무선 기술을 적용해 유선 게이밍 마우스를 상회하는 1MS의 보고율을 지원합니다. 게다가 차세대 게이밍 센서인 HERO 16K 게이밍 센서를 채용해 빠른 속도와 정확도를 구현하였는데요.

​특히 HERO 16K는 스핀아웃, 픽셀 스킵 없이 400 IPS 이상의 속도로 트래킹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었습니다. 여기에 제로스무딩, 100~16000 DPI의 필터링을 선보이는데요. PMW3366 센서를 사용하는 이전 세대 제품들보다 전원 소모량이 훨씬 적어 80g의 초경량화에 성공했습니다.

패키지 속 구성품으로는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 본체를 비롯해 LightSpeed USB 수신기와 수신기 연장 케이블, 마이크로 5핀 USB 충전 케이블, 좌/우 사이드 버튼과 버튼 커버가 존재하는데요. 오른손잡이는 물론 왼손잡이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1자형으로 디자인되었는데요. 다소 걸림돌이 될 수 있는 반대편 버튼을 가릴 수 있는 커버를 제공합니다. 물론 진성(?)게이머도 반대편 사이드 버튼도 잘 활용하겠지만 말이죠.

 

​또한 파워플레이의 구성품에는 충전모듈이 있는데, 이를 G프로 밑면에 장착하면 파워플레이 위 어디, 어느 영역에 있던 무선으로 마우스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무선 마우스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충전 이슈를 완벽하게 해결해주는데요.

또한 로지텍G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1mm의 얇은 외부 커버로 구현되었으며, 제품의 구조적 지지를 제공할수 있도록 레더-섀시 디자인을 채택했다고 합니다. 여기에 LiPo 배터리를 채택해 오랫동안 지속되며, 무선 게이밍에 적합한 가벼운 무게(80g)를 제공하는데요.

이는 트레이닝과 토너먼트 중 프로게이머들의 사용을 견딜 수 있도록 고안되었는데, 표면은 내구성과 그립감을 위해 코팅 처리되어 있습니다.그리고 마우스 피트는 250 km 이상의 작동에 대해 테스트를 거쳤다고 하는데요. 좌/우 버튼은 5천만 클릭 수를 초과하며, 이는 5년간 매일 10시간씩 트레이닝한 것과 동일한 수치라고 합니다.​

여기에 Logitech G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는 메탈 스프링을 이용해 좌/우 버튼 키판에 개별적으로 인장력을 가하여 이동 거리와 동작 압력이 줄어들고 세분화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 매 클릭마다 높은 정확도와 일관성, 타이트한 느낌을 구현해줍니다.

여기에 온보드 메모리를 탑재해 게이머가 원하는 게임별로 프로필을 만들고 특정 명령을 수행하게끔 할 수 있고요. 또한 마우스에 프로필을 직접 저장할 수 있어 어디서든 마우스 설정이 일관되게 유지됩니다. 즉 로지텍 G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들고 PC방에 가거나, 여러대의 게이밍 PC를 사용해도 원하는 셋팅값 하나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걸 의미하는데요.

이 제품에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왼손잡이, 오른손잡이 게이머 모두를 위하 고안된 제품으로 좌/우 측면에 탈착식 사이드 버튼이 조재합니다. 사용할 버튼도 게이머가 조절할 수도 있고요. 게임 중 의도치 않게 DPI가 변경되지 않게끔 해당 버튼을 제품 밑면에 배치했습니다.

​또한 Logitech 자체적인 G-Hub 소프트웨어를 통해 최소 4개, 최대 4개의 버튼들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고요. 또한 동일 소프트웨어를 통해 최대 1680만가지의 색 커스터마이징(LightSync RGB)이 가능하니다. 원하는 컬러 하나를 뽑아 지정할 수도 있고 화면이나 오디오에서 그 샘플을 뽑아 올 수도 있는데요.

게임별로 원하는 DPI 시프트를 정할 수도 편리하게 매크로를 설정할 수도 있는데요. 확실히 전에 사용하던 LGS 소프트웨어 대비 직관적이고 편리해졌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로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히어로즈오브스톰’ 등의 게임을 플레이해봤는데요. 확실히 제품에 적용된 LightSpeed 무선 기술은 유선 제품들과 차이를 못 느끼게할만큼 일관되고 지연없는 속도와 안정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빠르면서도 세밀한 움직임을 요구하는 FPS, AOS 장르의 게임을 플레이할 때도 말이죠.

또한 가벼운 무게는 제품을 이용해 장시간 게이밍시에도 손목에 무리가 갈 수 있는 이슈를 확실히 덜어주었고요. 제품에 내장된 배터리 자체적으로도 꽤 오랜 배터리 타임을 보여주었는데, 함께 사용한 ‘파워플레이’를 PC에 연결한 후 GPRO에 충전 모듈을 달아주면 충전 및 배터리에 대한 걱정 없이 제품을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렇게 로지텍G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와 파워플레이에 대한 제 경험담을 정리해봤습니다. 유선 마우스를 상회하는 1MS의 보고율, 빠르고 안정적인 LightSpeed 무선연결 기술, G-Hub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8개 버튼과 RGB 조명에 대한 커스터마이징은 꽤 인상적이었는데요.

​특히 오른손잡이 게이머는 물론 왼손잡이 게이머를 배려한 측면부 사이드버튼 디자인 역시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버튼 대신 커버를 달고, 사용할 때는 (배틀그라운드 기준) 영점 조절 기준 버튼 외에도 특정 아이템을 사용하는 등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니깐요.

또한 함께 수령한 파워플레이의 무선 충전 모듈을 이용하면 제품을 파워플레이(마우스패드) 어디든 올려놔도 자동으로 충전이 되기에 충전 및 배터리타임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