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ICE

맥북 PD 고속 멀티 충전기 MAX 140 써보니

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UM2 MX140 고속멀티 충전기입니다. 순간 동시출력 140W로 4포트 동시 사용 가능한 것으로 알려진 이 PD 충전기는 C포트 2개, A포트 2개 총 4개 포트로 기기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PPS 36W 지원으로 갤럭시노트10 고속충전까지 지원합니다.

​지난 포스팅들에서 수차례 언급한 저의 16인치 맥북 프로 역시 이 제품을 이용하면 PD 최대 84W까지 충전이 가능한데요. USB-C타입 포트 2개로 2대의 노트북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거치대가 함께 제공되어 제품을 거치하기에도 스마트폰을 충전하면서 동영상을 시청하기도에도 좋고요.

무엇보다 제품 자체의 크기가 29mm x 80mm x 113mm로 상당히 컴팩트한 사이즈로 구현되었는데요. 이 크기는 여권보다 작은 사이즈일 정도인데 제가 평소 맥북 프로와 함께 들고 다녔던 맥북 정품 96W 충전기와 비교하면 상당히 슬림한 편입니다.

​게다가 슬림한 사이즈임에도 4개의 USB 포트가 있어 최대 4개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고요. 퀄컴 퀵차지 3.0 정품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보다 빠르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패키지입니다. 전면에는 제품의 실제 모습과 해당 제품이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충전하고 있는 모습을 인쇄해두었고요. 상단 좌측에는 제품의 로고가, 하단 중앙에는 해당 제품이 PD 3.0 칩셋을 탑재하여 최대 100W 고속 PD 충전을 지원한다는 점을 피력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갤럭시 스마트폰도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고요.

패키지 후면에는 1포트 최대 100W 출력, 2포트 최대 60W 동시 출력이 가능한 점, 5A 36W PPS 기능을 지원하는 점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풀사이즈 USB-A 포트 2개는 퀄컴 퀵차지 3.0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전 포트 사용시 순간 140W로 충전이 가능하며, 16인치 맥북 프로의 경우 최대 84W 이상 충전이 가능하네요. 이 밖에 주의사항과 안내사항을 텍스트로 빼곡히 표기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속 구성품으로는 UM2 MAX140 본체를 비롯해 본체를 거치해줄 스탠드, 본체를 콘센트와 연결한 전원케이블이 존재하는데요. 전면에는 2개의 USB-C 포트, 2개의 풀사이즈 USB-A 포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한개의 전원 포트가 배치되어 있고요. 동봉된 스탠드로 제품을 위 사진처럼 거치할 수도 있어 책상 한켠에 배치해두고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16인치 맥북 프로, 애플워치5, 아이폰11을 UM2 140 MAX로 충전해보았는데요. 84W 출력으로 맥북 프로를 충전하면서 아이폰11과 애플워치5를 단 한 대의 충전기로 고속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게다가 그 충전기의 크기가 대용량 보조배터리와 비슷하고 애플 정품 어댑터보다는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좋은 점도 마음에 들었고요. UM2 140 MAX가 없는 상황에서도 빠르게 기기들을 충전하려면 저마다의 어댑터를 구비해야하기에 그런 점을 감안하면 꽤 실용적으로도 보였습니다.

맥북은 물론 아이폰(18W), 아이패드 프로(30W) 모두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있고요. 배터리 용량이 작은 경우 급속으로 충전하고 7~80% 이상 충전이 되면 저속으로 충전 속도를 조절하는 기능을 탑재해 과전류, 과부하, 과전압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제품 내부에 Smart IC를 채용해 여러 종류의 디바이스를 연결해도 각 충전 용량을 자동으로 계산하여 디바이스 별로 최적의 속도로 충전되게끔 지원해준다고 하는데요. 저만해도 3종의 디바이스를 늘 휴대하고 다니기에 이런 기기 자동 인식 및 기기별 최적화된 충전 지원은 꽤 반가운 항목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앞서 언급한 제품 스탠드는 UM2 MAX140을 거치할 뿐만 아니라, 충전 중인 아이폰도 거치가 가능한데요. 지금 수중에는 없지만 아이패드 미니 정도의 7~8인치대 태블릿까지도 문제 없이 거치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런 거치 기능은 폰이나 태블릿에서 콘텐츠를 감상하거나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해 문서를 편집하는 정도의 생산성 작업시 보다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주지 않나 생각되네요.

 


 

이렇게 UM2 MAX140에 대해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맥북 프로를 위한 애플 정품 어댑터보다 작은 크기, 가벼운 무게에 최대 4대의 디바이스를 고속 충전할 수 있는 점이 꽤 매력적이었는데요. 특히 16인치 맥북프로를 84W로 충전하면서 아이폰11도 함께 고속 충전(18W)이 가능한 점이 크게 인상적이었습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11은 프로 시리즈처럼 18W 고속 충전기가 아닌 5W 출력의 어댑터를 번들로 제공하기에 이런 점은 큰 장점으로 다가웠고요. 무엇보다 기기별로 어댑터 없이 케이블만 챙기면 되어 휴대하기에 좋았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