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ICE

게이밍 헤드셋 추천, 아스트로 A50 4세대 써보니

오늘 저와 함께 살펴볼 제품은 게이밍 헤드셋, 아스트로 A50 4세대입니다. 이 제품은 로지텍 산하의 게이밍 헤드셋 전문 브랜드 Astro의 것으로 개발자 및 프로게이머와의 협력을 통해 게이밍에 최적화된 ‘소리’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이 제품은 게임에 최적화되어 튜닝한 Astro V2 프리미엄 오디오2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더욱 확장된 주파수, 볼륨 레벨로 보다 뚜렷하고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데요. 여기에 입체감과 공간감을 더해줄 돌비 서라운드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실 기존 무선 게이밍 헤드셋들은 PC 혹은 콘솔용으로 제품을 별도로 구매해야한다는 점과 하나의 헤드셋을 사용하고자 해도 늘 선을 갈아끼워야 되는 아쉬움이 존재하였는데요.

​이 제품은 윈도우, 맥 os PC는 물론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까지 지원합니다. PC와는 USB 케이블, 플스4와는 오디오 광케이블을 연결하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단 PS4에서 마이크 사용을 위해서는 USB 케이블을 PS4에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참고로 우측 이어컵의 측면부에는 전원 스위치, 돌비 사운드 활성화 버튼, EQ 프리셋 선택 스위치가 자리잡고 있으며, 그 하단에는 볼륨 조절을 위한 휠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우측 이어컵 하우징에는 게임 사운드 그리고 음성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버튼이 좌/우에 배치되어 있는데요. 인게임 상황에서 빠르게 게임과 목소리의 밸런스르 조절할 수 있으며, 입 쪽으로 쭉 뻗어있는 마이크 케이블을 위로 젖혀 올리면 음소거가 되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재밌게도 로지텍 아스트로 A50 4세대는 이어쿠션과 헤드밴드가 교체가 가능합니다. 이어쿠션의 경우 이어컵에서 헤드밴드의 경우 프레임에서 탈부착이 쉽게 가능하기에 물티슈 정도로 세척하기 쉬운편인데요. 이어쿠션의 경우 모드킷이라는 이름의 인조가죽 이어쿠션이 있기에 취향에 따라 별매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로지텍 아스트로 A50 4세대는 게이밍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을 통한 동영상 콘텐츠 감상시에도 훌륭한 청음 환경을 만들어주었는데요.

제품 자체적으로 정밀하고 매끄러운 주파수 스펙트럼을 제공하여 선명하면서도 소리를 세밀하게 표현해주었습니다. 고음은 깨끗하게 중저음은 왜곡없이 균형 잡힌 소리로 말이죠.

 

게다가 돌비 오디오를 통해 고해상도의 영화같은 게이밍 오디오 환경을 제공하는데요. 입체감과 공간감이 상당히 준수해,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같은 FPS장르의 게임 플레이시 그 특장점을 바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FPS, 배틀로얄 장르의 게임을 플레이시 인게임 상황에서 전/후/좌/우로 근접해오는 적 캐릭터의 소리와 소리의 위치를 잘 캐치해주었는데요. 그로 인해 보다 용이한 사운드 플레이를 가능케하였습니다.

 

 

또한 맑고 또렷하게 음성 채팅이 가능하여 긴박한 상황에서 같은 스쿼드 원들과 문제 없는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였고요. 마이크를 올려 음소거를, 이어컵 하우징에 있는 버튼을 눌러 게임 사운드 혹은 마이크 사운드 중 하나에 집중할 수 있는 디자인, 사용자 경험 설계도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게다가 헤드셋의 길이를 조절해 머리가 좌/우로 두꺼운 동양인의 두상에도 잘 맞는다는 점, 저 같은 대두도 오랜기간 착용해도 불편함이 없었다는 점도 좋았고요. 헤드밴드와 이어쿠션이 꽤 부드러워 착용감도 좋았습니다.

또한 Astro Command Center라는 앱을 통해 기기의 사운드 그리고 마이크에 대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데요. 윈도우 PC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앱 설치 이후에는 제품이 PC와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과 연결되어 있으면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바로 기기를 인식하는데요. 펌웨어 업데이트도 쉽게 가능하였습니다.

 

해당 앱을 통해 기본적인 이퀄라이저 설정은 물론 마이크, 스트림 모드, 기본 밸런스에 대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데요. 트위치나 아프리카TV, 유튜브 등에서 방송을 하는 이용자를 고려한 듯 게임, 채팅 오디오, 마이크에 대한 설정이 가능하였습니다.

​특히 마이크 탭에서 스트리밍, 야간, 홈, 토너먼트 등 환경 및 상황별로 소음게이트를 선택할 수 있게 구현한 점이 꽤 재밌게 보이더라고요.

 

참고로 제품은 베이스 스테이션에 제품을 접점에 맞게 얹어놓으면 별도의 케이블 체결 없이 무선 충전이 가능하고요. 한번 완충시 최대 15시간의 배터리 타임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윈도우10 PC 외에도 XBOX ONE X를 사용하는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엑박과 윈도우PC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영입해야겠습니다.


 

이렇게 로지텍 산하의 게이밍 헤드셋 전문 브랜드 아스트로 A50 4세대를 사용해 본 경험담에 대해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입체감과 공간감 좋은 서라운드 사운드, 사실적이면서도 세밀한 표현, 이어컵 하우징의 버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쉽게 게임/음성 사운드 밸런스를 조정하는 사용자 경험, 베이스 스테이션을 통한 무선 충전 그리고 PC/PS4/헤드셋과의 무선 연결 등이 제법 인상적이었는데요.

​마이크 성능 역시 준수하여 비단 게이머 뿐만 아니라 트위치, 유튜브 스트리머에게도 꽤 적합한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향후 기회가 되면 엑스박스 원 엑스를 지원하는 아스트로 게이밍 헤드셋을 영입해 그 경험담 역시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