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피플 테크놀로지. 사람 위한 기술 들어갑니다

TIP2017.05.04 07:00

오늘은 KT의 새로운 캠페인을 소개할 까 합니다. 피플. 테크놀로지. KT라는 슬로건을 가진 이 캠페인은 이전 경쟁사가 선점했던 이동통신시장과는 달리 4차 산업 혁명을 맞아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ICT 융합 시장을 리딩 중이라는 KT의 자신감이 한껏 드러났는데요.


고객 인식, 혁신 기술 1등 기업이라는 과제를 갖고, 5G 지능형 네트워크 기반의 5G 리더쉽을 확보하고, 사람을 위한 혁신 기술 기업으로 포지셔닝 하겠다는 포부도 내비쳤습니다.



KT 피플 테크놀로지. 사람을 위한 기술 들어갑니다.




5G 지능형 네트워크

KT 피플 테크놀로지. 사람을 위한 기술 들어갑니다.


첫번째로 소개할 여상은 내년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일 5G 시범서비스에 대한 것 입니다.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 선수 아들(완이)를 둔 아버지, 아버지를 위해 아들은 올림픽 하키 경기를 크게 보시라고 큼지막한 TV를 선물하는데요. 


아시다시피 아이스하키는 각 국가별 6명이 한팀이 되어 경기장에 총 12명이 등장합니다. 거기다 워낙 빠른 전개로 인해 중계 방송에서 선수 개개인을 포커싱 해주지 않는 이상 아들의 모습을 중계 화면에서 볼 수 없는데요.



KT 피플 테크놀로지. 사람을 위한 기술 들어갑니다.


이런 완이 아버지를 위해 KT의 기술 하나가 들어갔다고 하는데요. 경기장 구석구석의 보고싶은 곳을 실시간으로 전송해주는 KT 5G 시범서비스를 평창 동계올림픽에 적용됩니다. 이는 비단 완이 아버지 뿐만 아니라 스포츠, 공연, TV방송 중계의 커다란 혁신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KT 피플 테크놀로지. 사람을 위한 기술 들어갑니다.


1인칭 영상 중계인 싱크뷰, 원하는 선수 또는 특정 지점의 경기 영상을 모발 단말과 VR 기기에서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옴니포인트 뷰 등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각도로 100여개의 카메라를 설치해, 선수의 정지된 동작을 마치 무비 카메라로 찍은 듯이 보이는 인터랙티브 타임슬라이스 기능, 360도 VR 라이브 모두 지난 2,3월에 필드 테스트를 완료하였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MWC2017 현장에서도 위에서 언급한 기능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인공지능 TV

KT 피플 테크놀로지. 사람을 위한 기술 들어갑니다.


이번엔 인공지능TV 기가지니 편입니다. 선물은 많이 받았지만 혼자 있어 외로운 배우 현빈이라는 상황을 표현하였는데요. 혼자 맞는 생일이 외로운건 현빈도 예외는 아니라는 나래이션과 함께, 이런 1인 가구를 위한 기술이 적용된 제품 하나를 소개했습니다.



KT 피플 테크놀로지. 사람을 위한 기술 들어갑니다.


'지니야 나 우울해'라는 현빈의 말을 들은 인공지능 TV 기가지니는 그런 우울한 기분을 풀어줄 음악과 영화를 추천해주었는데요. TV를 비롯한 다양한 IoT 기기를 리모컨 대신 음성으로 조절합니다. 


리고 교통 정보, 배달서비스, 콜택시 기능 등을 지원하며,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데요. 이는 사용자 개인에 보다 생활에 밀접한 기술을 IT 디바이스에 접목한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 절감기술

KT 피플 테크놀로지. 사람을 위한 기술 들어갑니다.


화창한 날씨도, 남자친구와의 자전거 데이트도 좋아하는 서진씨, 산책로를 감싼 벚꽃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고 있나 싶었는데요.




사실 그녀의 관심사는 온통 야구 경기 중계였습니다. 이를 스마트폰으로 감상하고 있는데, 45% 밖에 안 남은 배터리를 보아하니 9회말까지 그 배터리가 버텨줄지 의문인데요. 그런 서진씨의 응원 계속 될 수 있게 기술 하나 들어갑니다.



KT 피플 테크놀로지. 사람을 위한 기술 들어갑니다.


이번에 바로 KT에서 얼마전에 상용화한 배터리 절감기술 CDR-X인데요. 유튜브 연속 재생 기준, 기존 통신망 대비 최대 45% 길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KT라는 통신사 답게 네트워크 최적화를 통해 구현한 기술이고요.





마치며..


이렇게 KT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피플.테크놀로지.KT'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처음 TV CF로 선보인 영상에서 언급한 것처럼, '사람은 새로운 기술을 생각하지만, 새로운 기술은 늘 사람을 생각할까?'라는 질문이 상당히 의미있었는데요. 


적어도 KT에서 현재 그리고 가까운 미래에 선보일 5G 지능형 네트워크, 인공지능TV, 배터리 절감기술은 사람에게 한발짝 다가갔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내년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시범서비스를 할 5G 기반의 신개념 중계에 대해 무척 기대가 되는데요.


기회가 되면 싱크뷰나 옴니포인트뷰 같은 특화 기능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각 기술 및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Posted by MOBANO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