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에서 윈도우10 PC 원격 제어하기

APP2018.01.05 21:51

오늘은 아이패드에서 윈도우10 PC원격 접속 및 ㅍ제어해본 후기를 정리할까 합니다. 그 방법은 아이패드와 PC에 어플을 설치해주면 되는데요. 기존에 팀뷰어나 MS 원격 데스크탑을 쓰다가 7년전에 아이폰에서 구입한 크레이지 리모트 프로라는 어플을 아이패드에 설치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를 운영체제로 사용하는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원격 접속 및 로그인을 위한 핀번호를 받아 아이패드에서 접속만 해주면 되었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윈도우10 PC 원격 제어하기


먼저 아이패드에서 앱스토어를 실행했습니다. 이후 'Crazy Remote'라는 앱을 설치하였는데요. 아이폰3GS 시절(?)에 출시된 앱인데 여전히 유료앱 차트 100위권 안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앱을 설치한 후엔 개발사 웹사이트로 이동해 윈도우 PC를 위한 프로그램 하나를 설치해주면 되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해주고 원격 접속을 위한 접속 패스워드를 설정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크레이지 리모트에서 발급해주는 핀 코드도 확인하고요.



아이패드에서 윈도우10 PC 원격 제어하기


이후 아이패드의 크레이지 리모트 앱으로 돌아와 첫화면에 있는 'Computers' 메뉴를 눌러 해당 페이지로 진입합니다. 이후 하단의 대메뉴 중 'Add' 버튼을 누르고요. 앞서 프로그램을 설치한 윈도우10의 이름과 핀코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상단 우측의 저장 버튼을 눌러 원격으로 접속한 PC의 등록을 마무리합니다.




아이패드에서 윈도우10 PC 원격 제어하기


이윽고 앞서 'Add' 메뉴에서 등록한 PC가 'Computers'에 추가되었는데요. 이를 터치하면 바로 내 윈도우 PC로 원격 접속 됩니다. 물론 PC의 전원이 꺼져 있거나,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접속할 수 없고요. 사전에 설정한 비밀번호나 핀코드가 유효하지 않으면 이 역시 접속할 수 없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윈도우10 PC 원격 제어하기


이렇게 아이패드 프로 10.5로 제 윈도우10 PC에 접속을 하였는데요. 해상도가 제 PC나 아이패드 프로 10.5의 것과 동일하지 않아 약간 번지고 깨지는 듯한 느낌이 들지만, 제 용도에서는 크게 문제되지 않았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윈도우10 PC 원격 제어하기


해상도가 낮고 화질이 좀 떨어지지만 블로그 포스팅을 하거나 (아이패드에 없는) PC 속는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 등의 클라우드에 올리는데 문제가 없는데요. 마우스 커서의 움직임에 약간의 딜레이가 발생되지만 게임을 하거나 그래픽 작업을 하지 않는 이상 큰 무리는 없을 것이라 봅니다.



아이패드에서 윈도우10 PC 원격 제어하기


저의 경우 이 크레이지 리모트 같은 앱을 사용하는 이유가 블로그 포스팅에 국한되어 있는데요. 아이패드 프로 105에서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필요한 사진이 아이패드에는 없고 윈도우 PC에만 있을 때 원격 제어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할 사진을 구글 드라이브에 올리거나 에버노트에 첨부하기만 하면 되거든요.



아이패드에서 윈도우10 PC 원격 제어하기


블루투스 키보드를 가져오지 않은 날에도, 앱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가상 키보드를 띄워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화면을 두드리는 방식이라 키감(?)은 좋지 않은데요. 이 가상키패드로 장문의 포스팅을 하긴 어렵지만, 포털사이트나 유튜브 등에서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을 하는 정도의 용도로는 괜찮았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윈도우10 PC 원격 제어하기


물론 아이패드에서 윈도우 PC로 원격 접속해 PC안에 있는 동영상 파일을 보거나, 유튜브를 감상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 영상의 경우 E 동영상 모드를 켜서 보고 있습니다. 문서를 작성하거나 웹서핑을 할 때엔 기본 모드인 W를 선택하고요.



아이패드에서 윈도우10 PC 원격 제어하기


아이패드가 마우스를 지원하진 않기에, 마우스로 시점을 변경해야 하는 게임은 플레이하기 어려운데요. 키보드 혹은 터치만으로 즐길 수 있는 저사양 게임을 선택하곤합니다. 다만 기존 W모드에선 뚝뚝 끊어진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프레임이 낮았는데요. 


이 경우에도 W모드에서 E 게임 모드로 바꾸면 프레임이 낮아지는 문제는 덜 하였습니다. 화질이 굉장히 떨어지는게 함정이지만 말이죠.




이렇게 아이패드에 크레이지 리모트라는 어플을 설치하고 윈도우10 PC에 원격 접속해 제어해 본 후기를 정리합니다. 원격 접속 및 제어에 대한 안정성은 제가 기존에 써본 타사의 어플과 비슷한 수준이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화질이 저하되더라도 프레임이 낮아지는 문제를 해결한 E 동영상/게임 모드가 있다는 점은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거기다 와이파이는 물론 LTE에서도 접속 및 원격 제어가 정상적으로 잘 되었고요.


윈도우 10을 비롯해 XP, 7, 8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점 역시 인상적이었는데요. 다만 맥 OS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니 맥북을 쓰시는 분들은 다른 어플을 알아봐야될 것 같습니다.




작성자

Posted by 모바노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dd
    2018.01.12 11:11 신고

    server 설치한 직후에는 되는데 나중에 접속하면 helper 실행이 불가능하다고 접속이 안되네요

    • 프로필 사진
      2018.01.12 12:24 신고

      전 방금도 사용해봤는데 잘 접속이 되었습니다. ^^ 오류 사항은 개발사에 한번 문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