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아이템 판매하는 방법

GAME2018.01.20 15:39

요즘 들어 자주 하는 게임은 닌텐도 스위치의 마리오 시리즈도 오버워치나 PES2018도 아닙니다. 바로 지난해 3월, 스팀을 통해 구매한 배틀그라운드인데요. 평소 에임이 잘 안되어 아직 배린이이긴 하지만,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는 사람들과 듀오, 스쿼드 게임을 통해 꽤 재밌는 경험을 갖곤 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아이템 판매하는 방법

배그 유저라면 게임을 플레이하고 얻은 BP로 리워드 상자를 구입하곤 할텐데요. 이 상자나 상자 속 아이템을 직접 착용할 수도, 스팀 장터에 판매할 수도 있어, 오늘은 배틀그라운드 (스팀)에서 획득한 아이템이나 상자를 판매하고 사는 방법을 정리할까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아이템 판매하는 방법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며 얻은 상자나 상자 속 아이템을 팔고 싶다면 먼저 스팀 클라이언트에서 자신의 프로필 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올립니다.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몇개의 서브메뉴가 표시되는데요. 여기서 '보관함'이라고 적힌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윽고 보관함에 있는 아이템 중 원하는 아이템을 클릭하면, 우측에 해당 아이템에 대한 짤막한 정보와 함께 하단에 '판매'라는 버튼이 생성되는데요. 이 버튼을 눌러 아이템 판매를 위한 과정을 시작합니다.


배틀그라운드 아이템 판매하는 방법

앞서 아이템 판매 버튼을 눌렀다면, 판매하고자 하는 아이템의 최근 시세를 알려주는데요.  제가 받게될 금액을 입력하면, 구매자가 (수수료를 포함해) 지불할 금액을 표시해줍니다. 이윽고 이용 약관에 동의 후 하단에 있는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스팀 장터에 해당 아이템이 등록되는데요.


배틀그라운드 아이템 판매하는 방법

하지만 스팀 장터에 배틀그라운드를 비롯한 게임의 아이템을 판매하려면 모바일 인증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저는 지난주 토요일에 스팀 앱을 설치해주고, 내 폰의 스팀 앱에서 '스팀 가드 코드 받기' 설정해주었는데요. 그리고 일주일을 기다렸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아이템 판매하는 방법

일주일 후 배틀그라운드 아이템을 다시 스팀 장터를 통해 판매려 했는데요. 최종 확인 버튼을 누르면 추가 승인이 필요하다는 알럿창이 표시됩니다. 이윽고 스팀 앱이 설치된 폰에서 스팀 인증기에 대한 푸쉬 메시지가 오는데요.


배틀그라운드 아이템 판매하는 방법

해당 푸쉬 메시지를 누르고 스팀 앱으로 접속하면 '인증기' 페이지가 보이며, 이 페이지에는 앞서 스팀 클라이언트에서 판매하고자한 아이템이 목록으로 보여집니다. 이후 해당 아이템의 이름 우측에 있는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면,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에 대한 정보와 받게될 금액, 구매자가 지불할 금액이 표시되고요.

여기서 항목 게시 버튼을 누르면 인증이 완료되면서, 스팀 장터에 해당 아이템이 게재됩니다. 이따 현재의 최저가와 비슷한 가격을 제시하면 바로 판매가 되곤 하였는데요.


배틀그라운드 아이템 판매하는 방법

박스 네개를 판매하자 6,700원 정도가 스팀 잔고로 추가된 걸 확인하였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아이템 판매하는 방법

이렇게 배틀그라운드 아이템과 상자를 판매해 스팀 잔고가 넉넉해졌다면, 해당 잔고로 배그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고요. 잔고가 부족하다면 카드, 휴대폰 결제 등으로 충전하면 됩니다.


배틀그라운드 아이템 판매하는 방법

스팀 잔고가 넉넉해졌다면, 아이템을 선택하고, 앞서 충전하거나 (게임 아이템 판매로) 조금 채워둔 스팀 잔고로 배틀그라운드 상자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만약 최저가와 비슷하거나, 낮은 가격을 적었다면, 바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고, 아이템이 구매될 때까지 기다리거나 취소해야 합니다.

물론 최저가와 동일하거나, 더 높은 금액을 입력해 제출하면 바로 아이템을 구매해 보관함으로 저장해둘 수 있고요.


배틀그라운드 아이템 판매하는 방법

아이템이 구매되어, 보관함으로 저장되었다면, 게임 실행 후 바로 아이템을 착용해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땡땡이 패턴의 티셔츠는 영 아니네요. 배기 팬츠도 말이죠.


배틀그라운드 아이템 판매하는 방법

이렇게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상자나 아이템을 스팀 장터를 통해 판매하고 구매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스팀 앱 설치와 모바일 인증기 사용 후 7일이 지나야 아이템 판매가 가능한 점은 좀 아쉬웠는데요.

그럼에도 상자나 아이템을 팔아 내가 원하는 아이템을 사거나, 다른 게임, DLC를 구매하는데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작성자

Posted by 모바노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